디지털 가전 - DVD 기능 설명과 시장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15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DVD 도대체 무엇인가?

미디어 변천사

DVD의 4대 특징

지역코드에 관하여

DVD의 활용

뉴스로 알아본 DVD의 미래
본문내용
‘안방극장 시스템‘(Home Theater System)이라는 말이 이전에는 일부 부유층에게만 해당되는 말이었습니다. 그러나 요즘은 일반인들도 조금만 경제적인 여유(?)가 있다면 어렵지 않게 꾸밀 수가 있습니다. 여기에 일등공신을 한 디지털 가전제품 중 하나가 DVD입니다. TV나 신문에서는 DVD에 관한 기사를 종종 다룹니다. 여기에 관심을 가지고 있던 본인은 논리회로 첫 번째 리포트의 주제로 DVD를 선택했습니다. 인터넷 여러 사이트를 찾아다닌 결과 개인적으로 만족할만한 결과를 얻었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서 DVD에 관한 배경지식을 얻었습니다. 여기에서는 DVD-ROM자체에 관한 내용과 더불어 DVD타이틀 제작에 이용되는 디지털동영상 기술, 디지털 음향기술을 함께 다루었습니다. 머지않아 CD와 VIDEO TAPE을 대체할 차세대 디지털 저장매체인 DVD의 세계로 초대합니다.
= 목차 =
① DVD 도대체 무엇인가?
② 미디어 변천사
③ DVD의 4대 특징
④ 지역코드에 관하여
⑤ DVD의 활용
⑥ 뉴스로 알아본 DVD의 미래
1. DVD, 도대체 무엇인가?
DVD를 한마디로 표현하면 DIGITAL VIDEO(또는 VERSATILE) DISC의 약자로 MPEG2 압축 기술을 이용하여 수평해상도 500본 이상의 고화질과 극장수준의 DOLBY DIGITAL 5.1Ch 서라운드 음향을 제공하고 CD와 동일한 크기이면서 영화를 1장의 디스크에 저장할 수 있는 대용량의 특징과 비디오CD, 음악CD와 호환이 가능한 새천년 영상 매체의 선두 주자라 표현할 수 있습니다.
DVD 규격은 소니와 필립스사가 주도하는 MMCD(MultiMedia CD) 진영과 도시바, 마쓰시타가 주도하는 SD(Super Density) 진영이 세계 주요 영화사와 가전업체, PC 제조업체들을 대상 으로 각기 자신들의 규격이 향후 DVD의 표준 규격으로 채택될 수 있도록 지원요청을 했습니다. 그러나 영화사들이 규격을 통일시킬 것을 강력히 요구함으로써 결국 표준 규격을 발표하게 되었고, 이 통일된 규격의 이름을 DVD로 최종 확정한 것입니다. DVD DISC는 VIDEO에만 국한된 매체가 아닌 DVD-AUDIO, DVD-RAM DVD-ROM등의 광범 위한 용도이기 때문에 'VIDEO' 대신 VERSATILE이라고도 불립니다. D
VD의 가장 큰 특징은 고화질, 고음질, 대용량, 다기능으로 이를 4대 특징이라 합니다
【참고】
DVD를 좀더 자세히 들여다 보면 기본적인 구조는 일반 음악 CD와 동일한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DVD나 CD는 디스크 표면에 미세한 요철을 넣어 디지털 신호를 기록합니다. 그러나 CD와는 달리 DVD는 그 요철이 더 촘촘한 밀도로 되어 있어 더 많은 데이터의 저장이 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일반 CD의 요철사이의 거리가 1.6/0.9미크론인데 비해 DVD는 0.75/0.4미크론으로 훨씬 촘촘하게 되어 있습니다.)
DVD는 디스크의 한면뿐만 아니라 양면을 다 쓸 수 있도록 고안되었고 그 한쪽면에 대해 두개의 층을 두어 층별로 다른 데이터를 수록하는 것 까지 가능하게 되었기 때문에 기존의 CD에 비해 월등한 데이터의 수용능력을 가질 수 있게 되었습니다.
MPEG
Moving Pictures Experts Group(동영상 전문가 그룹)의 약자로, ISO(the International Standards Organization)산하의 그룹이며, 동영상 데이터의 압축과 코드 표현에 대한 표준을 제정합니다. 현재 MPEG-1과 MPEG-2가 제정되어 있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하우젠의 성공마케팅 전략 보고서
  • 시장 환경분석2-1.거시환경분석2-2.소비자 분석2-3.경쟁사 분석3.하우젠 내부역량분석3-1.SWOT3-2.STP전략3-3.마케팅 믹스(4PS)4.하우젠 마케팅의 문제점과 향후전략4-1.마케팅의 문제점4-2.향후전략방안Ⅲ.결론참고자료 및 사이트Ⅰ.서론최근 여러 대중매체들의 가전제품 광고를 살펴보면 대다수의 제품이 본래 기능뿐만 아니라 색상, 디자인 등의 광고에 비중을 높이고 있다. 게다가 가전제품의 기본적인 기능 이외에 부가적으로 다양하고 새로운 기

  • 홈네트워킹 시스템
  • 디지털 제품들로 디지털TV, DVD, 인터넷냉장고, 컴퓨터, 통신기기 등 모든 네트워크 가전기기를 총칭한다. 이러한 정보가전을 홈네트워킹으로 연결함으로써 가정에서 홈오토메이션 구성을 통해 가정 제어가 가능하며 정보가전을 통해 인터넷을 통한 전자상거래, 게임, 교육, 업무 등을 쉽게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가정내 사람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할 수 있다. 특히 인터넷 사용자의 폭발적 증가를 바탕으로 백색가전/통신시장에서 세계적 경쟁력을

  • [e비즈니스] [e비즈니스]디지털컨버전스의 정의와 사례 및 전망(A+리포트)
  • 시장이 창출되고 있다.● 사회현상으로서 디지털 컨버전스의 가속화 디지털 컨버전스는 다양한 기능과 서비스가 결합되는 이동 통신 등 전자제품 에서 가장 빠르게 진전되고, 또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 국내외 가전, 통신 업계는 단순 복합기능(MP3P+디지털카메라 등) 이나 모바일에 부가기능을 추가하는 신제품을 개발 ※ 소니 社는 게임, 음악, 영화 등 오락기능과 전자책(E-Book) 기능을 탑재한 PSP(Play -Station)을 출시하여 전 세계적으로 각광- 최근에

  • [경영전략] 게임시장 경쟁기업 핵심역량 비교 -닌텐도 소니 비교
  • DVD를 장착하고 다양한 기능을 추가한 점이 향후 디지털 허브의 역할로써 활용 가능한 것 역시 고객에게는 매우 끌리는 점이다. 그리고 편의점이나 인터넷 쇼핑몰을 중심으로 시작한 것도 주목할 만한 점이다.닌텐도는 오랫동안 게임기산업의 기존기업으로서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었고 인지도가 매우 높은 마리오나 포켓몬 같은 타이틀의 보유, 게임의 재미와 질에 대한 고객들의 높은 신뢰, 낮은 게임 제작비와 저렴한 하드웨어 가격, 다양한 계층

  • 중국경제가 한국경제에 미치는 영향
  • 시장에서 마지막 일본 휴대폰 업체로 명맥을 이어오던 교세라가 중국 사업 철수를 선언했고, 산요전기는 휴대폰 사업 전격 중단 선언과 함께 해당 사업부를 교세라 에 매각하는 작업을 시도하고 있기 때문이다.세계 휴대폰 시장으로 눈을 돌리면 중국의 경제 대국 부상과 맥을 같이하는 변화가 일어 나고 있다.최근 시장조사업체인 가트너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애플과 중국 토종 휴대폰 메이커 중흥통신(ZTE),캐나다 리서치 인 모션(RIM) 등은 지난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