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콘텐츠 분야를 적극적으로 육성 중인데 여기에 다양해진 미디어도 한몫 하고 있다. 기존에는 공중파TV, 케이블채널에만 한정됐는데 위성DMB, 초고속휴대인터넷(와이브로), 인터넷TV등으로 넓어지며 채널수가 많아진 동시에 콘텐츠 사업도 더욱 커졌다. 전문가들은 “앞으로 업체 하나가 연예매니지먼트를 운영하면서 드라마, 영화 제작에 참여하고 OST 까지 내는 게 보편화 될 것”이라고 내다 봤다. 대표적인 기업에는 팬텀, IHQ, 예당을 꼽을 수 있다.
노무현 참여정부 시대의 언론목 차1. 참여정부의 언론 정책2. 무료신문 등장과 전통신문의 위기3. 한류열풍과 문화 콘텐츠 수출4. 위성 DMB 출범참여정부의 언론 공약1. 언론사의 일정한 범위 내 소유지분 제한2. 편집의 자유와 독립3. 경영 투명성 강화 법제 정비4. 신문고시 강화로 무가지 배포 및 경품 제공 근절5. 신문 공동 배달제 지원6. 언론 피해 구제제도 강화7. ‘연합뉴스’의 공영성과 독립성 강화8. 방송 통신 구조 개편 위원회 설치9.
DMB 도입 정책 1. 지상파 DMB 도입 방안2. 위성 DMB 도입 방안3. DMB 도입 방안에 관한 정책 형성의 배경과 특징Ⅳ. 위성 DMB의 특성과 시장구조1. 기술적 특성2. 매체적 특성3. 수용자4. 사업자 현황5. 서비스 구성6. 마케팅 관련 쟁점7. 기술표준 문제8. 연동형 서비스Ⅴ. 위성 DMB와 지상파 DMB의 현황과 주요 현안1. 위성 DMB 2. 지상파 DMB3. 주요현안 Ⅵ. DMB 서비스의 사회문화적 영향에 대한 전망 Ⅶ. 불투명한 전망과 정책과제1. 콘텐츠 공급 분야2. 플
DAB & DMB조원목차Ⅰ. DAB & DMB Ⅱ. DMB의 등장과 연도별 발전Ⅲ. DMB의 분류와 특징1. 지상파 DMB2. 위성 DMB의 특징3. 지상파 DMB와 위성 DMB의 특징Ⅳ. DMB의 문화적 측면Ⅴ. DMB 방송의 정책적 측면Ⅵ. DMB 광고Ⅶ. 결론Ⅷ. DMB의 전망DAB란?DAB(Digital Audio Broadcasting)라 불리는 디지털 라디오방송은 기존 라디오방송 신호(음향)를 디지털 신호로 변환하여 전송하는 라디오방송으로서 AM과 FM에 이은 제3세대 라디오방송이라 할 수 있다.DAB는 고품질 CD 수준의 음
콘텐츠 확보 133.5. 제도의 정비 154. 기대 효과 164.1. 경제적 효과 164.2. 기술적 효과 164.2. 사회 문화적 효과 175. 통방 융합의 미래 17참고문헌 19그림 목차그림 1 June Fimm service 4그림 2 DMB service 5그림 3 IP TV service 6그림 4 WiBro service 7그림 5 DMB + internet 9그림 6 DMB-commerce 10그림 7 개별망 vs BcN 11그림 8 BcN 개념도 12그림 9 BcN 3단계 추진 전략 13그림 10 Technology waves 14그림 11 one source multi-use 15그림 12 Ubiquitous Contents Service 181. 개요1.1 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