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문학을 어떻게 읽을 것인가 독후감상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12.03 / 2020.12.03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헤르만 헤세의 "세계문학을 어떻게 읽을 것인가?" 독후감상문입니다.
목차
헤르만 헤세의 “세계문학을 어떻게 읽을 것인가”를 읽고
- 세계문학을 향한 발걸음이 가벼워지다 -
본문내용
세계문학이란 무엇일까? 어떤 문학을 세계문학이라 할 수 있으며 누가 정하며 기준은 무엇일까. 이런 생각을 해본 적이 있다. 어릴 적 세계문학이라고 하면 무조건 재미있는 별 만 점짜리, 그런 내용일 거라 생각했다. 가치를 재미로만 생각했을 때의 일다. 명성만 가볍게 알고 어느 날 “데미안”이라는 책을 읽었던 순간, 그 때가 기억난다. 기대가 큰 탓도 있었겠지만, 재미없었다. 무엇을 말하고자 하는지도 느끼지 못했다. 그때부터 고민은 커졌다. 대체 세계문학이란 무엇인가! 왜, 도대체 어떤 책이 세계문학이 되는 것인가! 이런 생각을 하게 되었다. 그로부터 시작되어 결국 이 책 “세계문학을 어떻게 읽을 것인가”까지 왔다. 책을 접했을 즈음 어릴 적 생각과는 변화된 생각을 가지고 있긴 했다. 초보는 전문가의 시선과 다르며 평가하는 항목이 적고 사고의 틀이 좁기에, 재미로만 책을 평가하던 나는 세계문학을 이해하지 못하는 게 당연했다. 그러니 재미가 없었던 거다. 물론 그렇다고 해서 지금의 내가 세계문학을 온전히 이해하게 됐다는 말은 아니다. 이렇게 “세계문학을 어떻게 읽을 것인가”라는 책을 찾고 있었으니 말이다.
참고문헌
세계문학을 어떻게 읽을 것인가?/헤르만 헤세/범우사/201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서지도] 초등학교 독서지도 및 독서교육
  • 문학 작품을 읽을 떠?책 속의 등장 인물을 바르게 파악한다.-주인공의 성격은 어떠한가??책 내용을 바르게 파악한다.-문학 작품이 나에게 주는 감동은 어떤 것인가?-이 글은 나의 생활에 어떤 점에서 깨우침을 주는가?② 위인전을 읽을 때?전기의 주인공을 바르게 파악한다.-어렸을 때의 생활상은 어떠했는가?-어떤 고생과 어려움을 참고 견디며 살아왔나?-나는 이제부터 어떻게 생각하고 살아야 하겠는가??전기의 주인공이 존경받게 된 점이 무엇

  • 초등학교 국어과(국어교육) 문학수용양상, 초등학교 국어과(국어교육) 문학수업내용, 초등학교 국어과(국어교육) 문학수업모형, 초등학교 국어과 평가
  • 문학 등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그러나 교사는 학생의 잘못을 감시하는 감시자나 잘못을 고쳐주는 교정자라고 생각하기 쉽다. 교사는 학생들을 끊임없이 격려하는 다정한 동반자이어야 하며, 학생들이 자유롭게 잘 읽을 수 있기를 원한다면 그 읽기 활동에 가치를 부여하여야 하며 교사 자신이 먼저 ‘잘 읽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 교사는 학생들에게 좋은 책을 소리내어 읽어줄 필요가 있음을 인식한다. 학생들에게 소리내어 읽어 주는 것은 학생

  • 독후감 176권 638Page (서평,독후감상문,독후감 모음)
  • 것들101. 습관의 힘102. 아내를 모자로 착각한 남자103. 아몬드 104. 아큐정전105. 앵무새 죽이기106. 어떻게 살것인가107. 어린왕자108. 언어의 온도109. 엄마를 부탁해110. 엔트로피111. 엘리자베스 퀴블러 로스 인생수업112. 여행의 이유 113. 역사란 무엇인가114. 연금술사115. 열정에 기름붓기116. 오디세이아117. 오만과 편견118. 왜 나는 너를 사랑하는가119. 왜 세계의 절반은 굶주리는가120. 왜 일하는가 121. 우리 시대 혐오를 읽다 122. 우리는 차별에

  • 도서 종류별 읽기 지도 방법
  • 것이 아니라 오늘날을 살아가는 사람들의 정신세계와 밀접한 관계가 있음을 알게 한다. 또 다른 문화권의 이야기를읽을 때는 우리네의 정신 생활과 비교․대조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는 일도 중요하다.특히 설화는 뒤에 고대 소설에 밀접한 영향을 끼치게 되므로 이야기를 읽는 재미를 즐기도록 지도한다.그리스 로마 신화에만 치우쳐 읽기를 하지 말고 우리 나라 신화와 전설의 읽고 공통점과 자연을 바라보는 관점을 찾아보도록 한다.①내용 알

  • [학업계획서]학업계획서 -- 인문학부~ 심리학과까지 총정리
  • Ⅰ. 특이한 학과* 자동차 학과1. 지원학과(부) 또는 전공분야를 선택하게 된 동기어릴 적부터 나는 자동차에 관심이 많았다. 초등학교 때에는 미니카를 모으는 것이 취미였고, 중학교 때에는 무선 모형 엔진카에도 관심이 있어 만들어 보았다. 단순히 즐기고 보는 것이 아니었고 어떻게 하면 더 빨리 달리는지 알기 위해 분해와 조립을 반복하기도 하였다. 설계하고 만드는 것에 자신이 있어 고2 학예회 때 무대 설치 담당을 맡았다. 무대 전체를 하나같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