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동과학_콩깍지의 역할과 성선택 발표 (ppt&스크립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1.17 / 2021.01.17
  • 21페이지 / fileicon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행동과학 중간고사 대체과제로 제출한 성선택 발표자료(ppt, 스크립트)입니다.
콩깍지에 씌이는 행동을 good gene theory, 사회성 등과 연관지어 고찰해보며
성선택의 관점에서 해석하여 진행했습니다.
본문내용
그렇다면 콩깍지 현상이 추상적인 개념에서 벗어나 생물학적으로도 설명이 가능할까요? 한국뇌과학연구원의 전문잡지 뇌과학 스터디에 콩깍지와 관련이 있는 신경전달물질에 대해 나와 있습니다. 바로 신경전달물질 페닐에틸아민인데요, 사랑에 빠지면 뇌에서 분비되어 호르몬 대사에 관여합니다. 페닐에틸아민 수치가 올라가면 행복감, 흥분, 긴장, 유쾌함을 유발해 천연 각성제로 불리는데, 사실 마약의 주성분인 암페타민 성분에 속하며 초콜릿에도 함유되어있습니다. 그 외에도 사랑의 감정을 느낄 때 옥시토신, 엔도르핀이 함께 작용하지만 그 중에서도 페닐에틸아민이 사랑을 느끼기 시작할 때 주로 분비된다고 합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과교육론3E)2007유치원교육과정건강생활사회생활표현생활언어생활탐구생활영역만5세보육계획안
  • 과학기술부 (구)교육인적자원부는 유치원 교육과정 개정안을 확정ㆍ발표하였다. 이번 개정은 지난 1998년 6월 30일에 고시한 ‘제6차 유치원 교육과정’을 급변하는 시대 상황에 맞게 개정ㆍ보완하는 ‘수시 개정’ 작업의 일환으로 추진해 왔으며 이날 확정된 개정안은 2009년부터 유치원에 적용하게 된다. 교육과학기술부 (구)교육인적자원부는 이번 교육과정 개정을 위하여 기초 연구(‘05~’06)를 거쳐 교육과정 개정 

  • 교과교육론3E)2007유치원교육과정건강생활사회생활표현생활언어생활탐구생활영역만5세보육계획안
  • 과학기술부 (구)교육인적자원부는 유치원 교육과정 개정안을 확정ㆍ발표하였다. 이번 개정은 지난 1998년 6월 30일에 고시한 ‘제6차 유치원 교육과정’을 급변하는 시대 상황에 맞게 개정ㆍ보완하는 ‘수시 개정’ 작업의 일환으로 추진해 왔으며 이날 확정된 개정안은 2009년부터 유치원에 적용하게 된다. 교육과학기술부 (구)교육인적자원부는 이번 교육과정 개정을 위하여 기초 연구(‘05~’06)를 거쳐 교육과정 개정 

  • 사회과교육,통일교육 교육자료(학습자료), 웹기반 생활예절교육,안전교육 교육자료
  • 성 요소1) 컴퓨터 중심 교육, 컴퓨터 보조 학습2) 하이퍼미디어3) 컴퓨터 매개 통신3. WBI 자료의 장점4. WBI의 교육적 효과Ⅱ. 웹기반 성교육 교육자료(학습자료)1. 필요성2. 목적1) 신체 및 심리 발달 영역2) 인간 관계 이해 영역3) 성문화 및 성윤리 영역3. 특징1) ‘호기심 나라’(주자료 : Web 기반 자료)2) 교수용 멀티미디어 자료(주자료 : PPT 자료)3) 교사용 파일 자료(보조 자료)4. 효과1) 성지식과 성교육2) 성심리 Ⅲ. 웹기반 지역화교육 교육자

  • [교육학,] 대학생 혼전동거의 실태와 문제점fp
  • 성의 경우 시댁과의 관계와 집안일, 육아 문제에서부터 자유로울 수 있고 남성의 경우도 결혼에 따른 가장으로서의 책임감 및 부담감을 덜 수 있다는 생각이 점차 퍼지고 있는 것이다. 이와 함께 여성들의 사회적 지위 향상으로 경제적 자립도가 높아지면서 여성들에게 결혼은 이제 선택의 문제가 되어가고 있다. 그러나 우리나라에서는 아직까지 동거를 제도적으로 완전하게 보장하고 있지 않으며, 전통적인 가치관이 남아있기 때문에 동거를 부정적

  • [마케팅] 광고 제작의 이해
  • 성이다. 소비자의 가격반응에 따른 차이를 보여주는데, 가격상승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합리적인 소비자, 가격변화에 반응은 하지만 그렇게 민감하지는 않은 보통 소비자, 가격이 상승할 때 수요가 오히려 늘어나는 감각적인 소비자 등 세 유형이 시장에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마케팅 반응을 개인 차원에서 파악하는 것은 어렵기 때문에 이질성 분석의 기준으로 선택브랜드, 브랜드전환 정도, 구매빈도 등의 고객의 상품선택 행동, 품질, 가격, 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