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 개념정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12.19 / 2020.12.19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제가 직접 활동하거나 경험한 후 제작된 컨텐츠입니다
본문내용
17. 콩 개설 및 형태와 구조




콩은 Soybean, Soya bean이라고 한다. 콩의 기원은 만주를 중심으로 한 중국의 북동부지역으로 야생형 돌콩에서 시작되었다고 한다.

주로 온대지역에서 재배된다. 온도가 너무 높은 열대지역에서는 부패의 우려가 있고 서늘한 기후에서는 콩의 성숙 자체가 안될 수 있다.

우리나라는 해마다 콩을 재배하는 면적이 감소해서 일부 수입을 통해서 국내 수요를 해결하는 편이다. 미국이나 브라질에 비해 콩 생산량이 비교적 크게 적은 이유는 국내에서 콩을 대규모 재배 작물로 인식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작물을 재배하면서 그 옆에 조금씩 심어 대규모 생산을 하지 않기 때문이다.

콩 단백질 함량이 매우 높은 편이다. 그러나 메티오닌, 시스틴과 같은 필수 아미노산은 적은 편이기 때문에 완전식품이라고 생각하지는 않는다. 그래서 쌀과 같이 섭취하면 균형 잡힌 식사를 할 수 있다. 재배목적은 국가별로 다른데 우리나라는 식용의 목적이 강하고 미국은 산업용의 목적이 강하다.



콩은 발아할 때 하나의 유근이 발생한다. 어느정도 자라난 콩의 뿌리는 원뿌리(주근)와 주근 옆에 자라는 1차 지근(곁뿌리), 1차 지근에서 발생한 2~3차 지근 이렇게 구성된다. 근모와 북주기시 부정근이 발생한다. 다 자란 콩의 뿌리는 80~100cm 까지 뻗는데 총 중량의 80% 정도가 7.5cm 이내에 분포(천근성)하여 침수피해에 취약하다는 특징이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통합교육과정
  • 콩을 이용한 음식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20(2) 친구들은 어떤 음식을 좋아할까? 21(3) 콩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22(4) 여러 가지 콩 관찰하기 22(5) 콩을 싹 틔우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23(6) 콩나물 기르기 23(7) 밭에 땅콩 심기 24(8) 콩사러 가요 게임 25(9) 땅콩 볶기 27(10) 콩나물 무치기 27Ⅴ. 결론 29Ⅰ. 통합교육과정의 개념교육에서 통합의 개념은 개인을 구성하고 있는 전체와 구분이 어떻게 관계되어 있는가에 관심이 두어진다. 김재복은 통합의

  • [그린마케팅]그린마케팅
  • 정리해서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첫째, 그린제품의 개발로서 이는 제품개발을 위한 기술투자가 중요하며, 단기적으로 비용의 요소로 작용할 수 있으나 장기적으로는 기업에 원가절감과 차별화를 통한 경쟁우의 확보에 기여하는 중요한 요인이 될 수 있다. 둘째, 환경적 고려가 소비자들에게 중요한 사항이기는 하나 제품의 품질을 본래 사용목적에 적합하도록 하여 그 효과를 저해하지 않도록 하여야 한다. 셋째, 그린제품의 도입에 따른 새로운 시장

  • 장애인차별금지법 제정과 정책제안
  • 콩, 독일 네 나라를 선정하였다. 선정의 기준은 먼저, 미국의 경우 자유주의 국가를 대표하는 나라로, 제일 먼저 장차법을 도입(1990년)함으로써 다른 국가들의 장차법 시행의 기준을 제시해주었다는 점에서 살펴볼 필요가 있었다. 또한 장애인에 대한 포괄적인 개념 정의와 강력하고 지속적이며 강제가능한 차별 표준의 설정하고 있다는 점에서 현재 우리나라 장차법에서 쟁점으로 주목되고 있는 장애인의 범주와 차별시정에 대한 부분과 비교하는 게

  • 15세기 고대국어(고대한국어)음절,문자체계, 15세기 고대국어(고대한국어)음운구조, 15세기 고대국어(고대한국어)어휘부,파생법,지명표기,갸
  • 개념 정리1) 대명사가. 대이름씨는 어떠한 일정한 일몬을 나타내지 아니하고, 모든 일몬을 다만 형식적으로, 일반적으로 가리키는 씨이니라 대이름씨는 그것이 들어내는 일정한 실체가 없고, 다만 그 실체를 들어내는 주관적 형식에 불과하다. (그러므로) 그것이 가리키는 것은 일정한 것이 있음이 아니요 (최 현배: 1987, 227).나. 대명사는 사물에 이름을 붙이지 않고 그것을 직접 가리키기만 하는 품사이다(고 영근: 1988, 65). 다. 대명사란

  • [한국어] 속담 속에 나타난 우리의 언어문화
  • 개념을 적용하는 불평등한 성 윤리가 규범화되고 있다. 가부장적인 가족체계의 유지를 위해서 불가피하게 여성의 성관계는 규제되어야 한다는 생각이 역사적으로는 조선조 사회에서 남성의 축첩행위는 공인되면서 여성들에게는 정절이 생명보다 더 귀중하게 여기도록 하였던 것이다. ⑷ 남아선호 및 남존여비 유교적 가치체계의 지배를 받아오면서 우리나라는 남아선호사상이 강하게 나타나는데, 조선조 중기부터 널리 보급되었다. 조선조 후기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