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 대학사용법 (3)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6.01 / 2020.06.0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대학사용법>
1. 요약
이 책은 성공적인 대학생활 설계를 하기 위한 조언들을 담은 책이다. 대학교에 대한 탐색, 공부탐색, 진로탐색, 인생탐색이라는 총 4가지의 파트로 구성되어 있다. 공부탐색 파트에서는 대학생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사항이 작성되어 있다. 글 쓰는 방법부터 발표를 하는 것, 독서를 어떻게 해야 하는 지도 나와있다. 독서법은 대학생은 학기중에는 전공관련 서적을 읽고 방학중에는 자유롭게 읽어도 좋다고 한다. 학기 중에 전공 관련 서적은 다른 사람보다 더 큰 동기를 부여해주고 더 읽기 쉽기 때문이다. 진로탐색 파트에서는 그저 의미없는 스펙보다는 내가 정말 직장에 투입되었을 때 일을 잘 할 수 있을 만한 것을 쌓으라는 것이다. 지은이는 목표가 뚜렷하여 교환학생도 2번이나 오고간 경험을 서술해 내었다. 네 번째 인생탐색 파트에서는 매 순간을 넘기기 식으로 지내지 말고 최선을 다하라 라는 이야기를 나타내고 있다.
2. 마음에 드는 문장 20개와 그 이유
1) 대학합격은 끝이 아니라 시작이다. (17p)
대학 이후의 인생을 결정짓는 것은 입시결과나 성적이 아니라 대학을 다닐 동안의 자신의 태도와 노력이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2) 대학에 들어오는 문은 하나지만 나가는 문은 하나가 아니다 (28p)
대학이라는 새로운 환경에서 자신이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그 길이 달라지기 때문에 모든 시간을 의미있게 보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3) 학교나 학과의 시스템에 곧이곧대로 순응할 필요는 없다. 혁신은 남들이 아니라 내가 정한 규칙에 따라 살 때 가능하다. (30p)
대학은 적극적일수록 더 많은 것을 얻어갈 수 있는 곳이니 학습목표를 갖고 자신의 인생의 틀은 스스로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4) 대학졸업장을 넘어서서 학습능력을 키우면 그것을 지렛대로 삼아 사회에서도 더 많은 기회를 얻을 수 있다.(42p)
대학을 어떤 마음가짐으로 어떻게 다니냐에 따라 사회에서의 출발이 달라진 다는 의미에서 위 문장이 인상 깊었다.
5) 아무리 지식이 많아도 그것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능력이 떨어지면 업무에서의 영향력이 줄어든다. (52p)
글쓰기, 말하기 능력이 업무에서 많은 영향력을 차지한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학사용법 - 김재연 독후감
  • 대학생 신분에서만 할 수 있는 일을 찾아서 하라 (p.18)- 대학생 신분, 즉 25살 전에 고등학생 때 해보고 싶었던 일들과 직장생활을 시작하면 하지 못하는 일들을 모두 찾아서 하는 것이 바람직하기 때문이다.2) 현실적인 목표를 정해서 한 단계씩 성취하라 (p.18)- 사소한 목표라도 하루에 한 단계씩 성취하면 나의 대학생활에서 학점, 스펙이 점점 쌓여나 가기 때문이다.3) 사회에서 쓸 수 있는 학습능력을 키워라 (p.19)- 강의의 이론뿐만 아니라 실무능력

  • 독후감,서평 27권 135페이지 분량 (국부론,총균쇠,선량한 차별주의자,자유론,동물농장,에밀,논어,이기적 유전자 등등 독후감 모듬)
  • 독후감,서평27권 135Page 모음(1) 국부론 서평(2) 자유론 서평(3) 화폐전쟁 서평(4) 파피용 서평(5) 침묵의 봄 서평(6) 총균쇠 서평(7) 카프카의 변신 서평(8) 정의란 무엇인가 서평(9) 이기적 유전자 서평(10) 왜 세계의 절반은 굶주리는가 서평(11) 아큐정전 서평(12) 설국 서평(13) 선량한 차별주의자 서평(14) 사랑의 기술 서평(15) 부분과 전체 서평(16) 무진기행 서평(17) 루소 에밀 서평(18) 동물농장 서평(19) 돈키호테 서평(20) 대학사용법 서평(2

  • 대학 사용법 독후감 (3)
  • 사용법(김재연)◈ 요약이 책은 대학에서 어떤 경험을 해야 사회에서 도움이 될지, 또는 성공적인 경력을 쌓기 위해 대학에서 어떤 노력을 기울여야 하는지를 제시한다. part 1은 대학탐색에 대한 내용이 나온다. 이제 막 고등학교를 졸업한 사람들에게 대학과 고등학교의 차이와 대학에 잘 적응할 수 있는 방법들을 알려준다. part 2는 공부탐색에 대한 내용이 나온다. 여러 가지 학습 전략법과 그 전략들을 키울 수 있는 방법이 세세하게 쓰여 있다. part 3

  • 대학 사용법 독후감
  • 대학의 나가는 문은 하나가 아니라는 말에 공감하게 되었다.4)그에게 대학은 자신의 학습능력을 개선하고 삶의 기회를 확장할 수 있는 곳이다. 그는 대학생활의 가치를 스스로 만든다. p32-대학생활은 고등학생과는 정말 다르다고 느꼈다. 앞으로 내가치를 스스로 만들기 위해 노력해야 겠다고 느끼게 되었다.5) 대학에서는 나만의 대학사용법이 필요하다. p35-정말 공감되는 말이다. 나와 모든 사람은 다르다. 얘기를 들어보는 것도 중요하지만 스스로

  • [학습방법][수업방법]일기쓰기,동시쓰기,주의력결핍아동지도(학습, 수업)방법, 과잉행동증아동,읽기지도,한국화지도,응원지도(학습, 수업)방법
  • 지도, 충남 연봉초등학교○ 노명완, 독서(읽기) 지도의 이론과 실제○ 서혜정(1997), 동시를 통한 총체적 언어 접근법이 유아의 읽기 흥미와 능력에 미치는 영향, 미간행, 석사학위청구논문,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이구열(1993), 근대한국화의 흐름, 미진사○ 이상복․이상훈․이효신(1996), 주의력 결핍․과잉운동장애 아동의 행동지도법, 대구대학교 출판부○ 오인수, 주의력 결핍과잉행동 장애(ADHD) 아동의 이해 및 지도자료, 서울 아현 초등학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