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학급 운영관리의 기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1.10 / 2016.11.10
  • 1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학급 운영관리의 기초
1.학급 운영관리의 의미
2.학급 운영 관과 운영지침
3.학급 운영관리의 내용
1.학급 운영관리의 의미
학급: 유아들의 활동이 이루어지는 가시적인 공간만을 의미라는 것
이 아니라 조직화된 유아집단.
학급의 조직
-물리적 차원: 시설. 설비(활동실, 가구, 비품, 교재)
-인적 차원: 학급담당 교사, 학급의 유아, 학부모, 보조인사
내용
-유아들의 활동
-교사의 업무
학급의 운영: 유아들의 활동이 교육적 측면, 정서적 측면에서 효과적
이고 만족스럽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계획-조직-물리
적.정서적으로 지원-조정하는 것
운영의 주체: 교사, 학급의 유아
학급운영이 순조롭게 되기 위해서
1. 전체적인 운영이 바람직하게 잘되어 인력 면, 물리적면, 재정적으로 학급이 뒷받침
2. 체계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조직화
3. 원장과 원감, 동료교사의 지도 조언이 있어야 함
4. 교사가 학급의 운영을 계획적이고 책임 있게 실행 한다면 바람직한 운영이 됨
운영 시 명심해야 할점
1. 유아들의 교육활동과 안전
2. 즐거움
3. 편리를 위한 운영
- 교사의 만족과 편리함이 자연스럽게 이루어짐
2. 학급 운영관과 운영지침
1. 학급 운영철학의 필요성
2. 학급 운영지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