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재 안전 교육 - 화재 안전 교육의 목표, 화재 안전 교육의 필요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8.14 / 2016.08.14
- 1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유형별 화재 요인 및 예방법
화재의 종류 및 소화 방법
화재 안전 사고의 실태
화재 안전 교육의 필요성
화재 안전 교육의 목표
화재 시 대처 방법
첫째 : 화재의 원인과 화재를 예방 할 수 있는 방법을 이해한다.
둘째 : 화재시의 적절한 대처방법을 이해하고 필요한 기술을 익힌다.
셋째 : 화재의 종류와 예방하는 방법을 이해하고 실천하는 태도를 기른다.
넷째 : 화상을 입었을 때 적절하게 대처하는 방법을 익힌다.
화재 안전교육은…화재의 약자인 유아들이 스스로 위험으로 부터 자신을
보호 할 수 있도록 화재 안전 지식,태도,기능을 익히게 하여 화재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고 최대한 화재를 줄이며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을 습관화
하도록 돕는다.
스스로 대피할 능력이 없는 유아는 화재 사고의 가장 큰 피해자가 될 수
있다. 따라서, 유아 스스로 위험으로 부터 자신을 보호 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주는 안전 교육이 필요하다.
반복적인 안전교육
안전습관을 형성/
안전지식과 기술습득
위험상황에서 적절한 대처행동
화재종류 : 전기화재,부주의,방화,유류화재,가스화재 등이 있으며 화상,화재
사고로 사망한 아동은 연평균 아동 사망사고의 5.3%를 차지한다.
사망사고 발생장소 : 주거지 63% , 상업 및 서비스지역 8%, 강,공원등 4%
기타 5%, 불명 20%
화상사고가 많이 일어나는 연령층:
0~4세로 화상사고로 사망한 아동 중
44.0%를 차지한다.
부주의에 의한 화재는 불장난으로써
아동들이 단순 호기심으로 라이터,초,
전기 다리미로 장난하거나 불꽃놀이,
화약놀이를 하다가 발생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한국어실습 4차시 참관일지 (한국어학과), (초급 문법 참관일지)
- 사회복지실천관계의 기본원리(개별화, 의도적감정표현,통제된정서적관여, 비판적태도, 클라이언트의 자기결정 비밀보장)에 대해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 놀이중심 관찰일지 - 만1세 1년 관찰기록과 1학기 2학기 총평
- (허윤정)현대 한국사회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만3세 4월 (1주-4주) 보육일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