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교수방법론 대소집단 - 동작, 실험, 요리활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8.14 / 2016.08.14
  • 2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대소집단활동
목차
4
5
6
7
동작활동
실험활동
요리활동
견학
4. 동작활동
◆ 동작교육 : 유아들이 움직임의 기본 요소에 대해 인식하고 기본 운동 기술을 배우도록 하며 이를 토대로 유아의 느낌이나 생각을 몸으로 표현하는 과정을 통해 전인적 발달을 도모
- 동작을 위한 교육 : 교사에 의해 주로 전달되는 교육방법을 채택하고 있었던 신체활동과 율동
- 동작을 통한 교육 : 다양한 움직임을 토대로 창의적인 표현을 이끌어내는 표현활동
4. 동작활동
◆ 동작활동을 교수할 때 고려해야 할 점
신체발달을 고려한 동작활동 계획하기
동작활동을 계획할 때에는 영유아의 신체발달을 고려하여 계획되어야 함
4. 동작활동
2. 흥미를 유발하는 자료와 함께 제시
영유아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자료가 있을 때 원활하게 진행
소품들의 적절한 사용은 동작활동에서의 표현을 다양하게 이끌어 내는 데 효과적
4. 동작활동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 영유아교육 프로그램의 배경이 되는 사회∙문화적 요인 영향을 미친 심리 이론
  • 집단 활동: 견학, 계절, 요리, 집단미술활동 등 특별 연령에 적절한 프로젝트(유아가 자료를 탐색하고 선택하며 자신의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동안 교사들은 유아의 아이디어와 행동에 대하여 개방적인 질문을 하거나 부가적인 문제해결상황을 설정해 줌으로써 활동을 확장시켜준다 - 사물과 물체를 탐구하고, 성인이나 또래집단과의 공동작업기회제공)• 대집단 활동 - 게임, 노래 부르기, 손유희, 기본적 운동, 악기 연주, 토의 등각 유아가 대집

  • [유아교육] 가정보육과 몬테소리
  • 영유아의 질적 수준을 유지하는 일이 어렵다는 단점도 있다.장 점단 점1. 가정적 분위기 때문에 영유아가 정서적으로 안정된다.2. 혼합연령집단으로 구성되어 있어 형제자매가 같이 생활할 수 있다.3. 적은 수의 영유아와 어울린다.4. 따뜻하고 ‘영유아 중심’인 가정 분위기에서 영유아는 자극받고 매일의 가정일과 활동을 배운다.5. 영유아의 가정과 생활양식 및 가치가 비슷한 가정을 선택할 수 있다.6. 영유아의 가정과 가깝기 때문에 더 편리하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교수는 소녀시대는 선정적인 섹스어필 외에는 시도할 수 있는 모든 이미지를 활용한 경우라면서 이들의 다양한 이미지는 여자친구를 비롯해 현재 활동 중인 걸그룹들에도 많은 영향을 미쳤다고 말했다.◇승(承)―세계 시대2007년 나란히 데뷔한 소녀시대와 원더걸스, 카라는 세계 시장 진출을 처음으로 시도했던 걸그룹들이다. 특히 카라와 소녀시대는 일본 오리콘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걸그룹의 종주국인 일본에 성공적으로 안착한 경우로

  • 대, 소집단 활동의 실행
  • 대⋅소집단 활동의 실제1. 이야기 나누기2. 문학 활동3. 음악활동4. 동작활동5. 실험활동6. 요리활동7. 조형 활동8. 주의집중9. 게임10. 견학- 집단 활동이란 영유아들이 함께 모여서 단원인 주제, 행사, 일과 등에 따라 다양한 교육활동을 함께 하는 것이다. 대집단 활동은 전체 유아가 함께 모여 하는 활동으로 이야기 나누기, 동화듣기, 노래 부르기, 게임 등이 있다. 그리고 소집단 활동은 대집단 활동으로 진행하기 어려운 경우에 영유아들을 보

  • 영유아교수방법론 2019 개정 누리과정을 고려하여 집단 유형에 따른 교수학습방법을 설명하시오
  • 활동-간식-대소집단 활동-점심-산책-낮잠 및 휴식-자유선택놀이활동-간식-실외놀이-귀가 2) 교사의 상호작용 예시(10개)관심과 흥미에 관심을 보이고 공감하는 것“너는 그림을 정말 좋아하구나?. 평소 어떤 색을 좋아하니?”영유아의 모습과 행동 그대로 인정하는 것“너가 그려준 그림은 정말 독특하다. 멋있어”태도, 생각, 다양한 시도를 격려하는 것“나도 생각 못했던 걸 어떻게 생각했니? 우와, 다른것도 할수 있니?”사고를 확장하는 개방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