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당을 나온 암탉이 책은 닭에 대한 책이다. 이 책의 주인공은 잎세라는 암탉이다. 이런 잎세의 소원은 알을 품는 것이다. 마당에 있는 닭은 알을 나서 품고 까서 키우고 같이 돌아다니는 것을 매일 본 잎세는 부러워하면서도 소원이 돼버렸다. 하지만 잎세가 살고 있는 곳은 철장이다. 그리고 알을 나면 밑으로 바로 떨어진다. 그래서 알을 낳는 것은 불가능 한 일이었다. 또 잎세는 수컷 없이 알을 난 것은 부하가 안 되는지도 모르고 있었다.잎세의 두
암탉의 이름은 잎싹이다. 알을 단 한 번도 품어보지 못한 잎싹은 마당에 있는 암탉을 쳐다보며 ‘나도 한 번이라도 알을 품어봤으면.’ 하는 소원을 가지게 된다. 그렇게 하루 하루 마당의 암탉을 부럽게 쳐다보며 아무 것도 먹지 않던 암탉은 털이 다 빠지게 되고, 결국 주인에 의해서 산에 버려지게 된다. 암탉은 수많은 죽을 고비를 넘기면서 살아가다가 나그네라는 청둥오리를 만나게 된다. 잎싹은 계속 떠돌이 생활을 하던 도중에 알을 하나 발견하
암탉은 자신의 소망을 왜 탉장을 나오는 것만이 소망을 이룰 수 있는 것일까?2.오리를 자신과 다른 부분을 알면서도 진정한 사랑을 베풀 수 있는 열정을어디에서 나왔을까?【지도교수 평가란】♣♣♣ 사람은 곧 그가 읽은 책입니다. ♣♣♣ 독서 감상문제목마당을 나온 암탉주제아름다운 비젼마당을 나온 암탉은 알을 품어 병아리의 탄생을 소망을 간직하고 자기 삶의 주인공으로 살아 보려는 ‘잎싹’ 이야기이다.양계장에서 주는 대로 먹고
감상문독후 감상이나 서평을 쓰도록 한다.10. 독서 연극(모의재판, 독서 구연 포함) 발표회독후감 또는 내용을 연극(모의재판, 독서 구연)으로 발표하도록 한다.11. 독서퀴즈(시험) 대회독후감 내용을 퀴즈(시험) 대회를 열도록 한다.12. 견학독서에 관한 시설을 견학시킨다.13. 시청각적 보조영화, 음반, 게시 등을 이용하여 독서생활을 지도한다.Ⅳ. 독서교육(독서지도)의 중요성초등학교에서 독서 지도의 중요성은 항상 강조되고 있다. 하지만 오
감상문 쓰기를 해야하잖아요. ‘차라리 감기나 걸려라. 학교도 못가게!’ 그런데 갑자기 누가 우산을 씌어주는게 아니겠어요. 은지였어요. “나, 어짜피 다 젖었어. 너 먼저 가.” 은지는 더 이상 따라오지 않았어요. 걸어가다가 돌아보니 은지가 나에게 조금 큰 소리로 말했어요. “전에 욕한 거 미안해. 그리고 선생님한테 안 일러서 고마워. 그거 받는 애들이 다 나쁜 건 아냐. 그것만 알면 되잖아.” 뭐가 뭔지 모르겠어요. 이제는 머리까지 어지러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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