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7.15 / 2016.07.15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웰빙
현대 사회의 전반에 불어 닥친 바람 중의 하나는 웰빙이다.
웰빙의 사전적 의미는 "육체적·정신적 건강의 조화를 통해 행복하고 아름다운 삶을 추구하는 삶의 유형이나 문화를 통틀어 일컫는 개념" 이며
"웰빙을 추구하는 사람들은 육체적으로 질병이 없는 건강한 상태뿐 아니라, 직장이나 공동체에서 느끼는 소속감이나 성취감의 정도, 여가생활이나 가족간의 유대, 심리적 안정 등 다양한 요소들을 웰빙의 척도로 삼는다. 몸과 마음, 일과 휴식, 가정과 사회, 자신과 공동체 등 모든 것이 조화를 이루어 어느 한 쪽으로 치우치지 않은 상태가 웰빙이다." doopedia 두산백과
고 일컬어진다.
육체적으로는 유기농 식단을 비롯한 웰니스(Well-fitNESS)로 대표할 수 있는데 웰니스(Well-fitNESS)란 웰빙(Well-Being)과 피트니스(Fitness)가 합쳐진 합성어로 80년대 남성 중심의 근육을 키우고 체력을 향상하는 헬스의 개념에 90년대 남녀노소 모두의 건강, 체력 유지의 개념으로 발전하고, 다시 2000년대 운동뿐만이 아니라 정신, 심리, 영양측면에서의 토탈 건강을 지향으로 발전한 개념으로 운동뿐만이 아니라 금연, 금주, 올바른 식생활 등을 모두 포함한 개념이다.
웰빙이 전반적인 의식주의 소비 전반을 범주로 한 반면, 웰니스는 체력이라는 부문으로 국한되어 있다.
정신적으로는 위에서 밝힌바와 같이 소속감이나 성취감, 심리적 안정을 목표로 하며, 요가·명상 등이 있다.
웰빙에서 파생된 개념으로 슬로푸드와 보보스족을 들 수 있다.
슬로푸드 doopedia 두산백과
맛의 표준화와 전지구적 미각의 동질화를 지양하고, 지역 특성에 맞는 전통적이고 다양한 식생활 문화를 추구하는 국제운동
보보스족 doopedia 두산백과
미국의 저널리스트 브룩스(David Brooks)가 저서 《보보스 인 파라다이스 BOBOS in Paradise》에서 처음 제시한 신조어로, 히피·여피족 등에 이어 디지털 시대의 새로운 엘리트로 부상한 계층을 말한다. 이들은 경제적으로 많은 소득을 올리는 부르주아 본래는 중세부터 도시에 거주하던 프랑스 시민을 가리켰으나 근대 민주주의혁명, 즉 부르주아 혁명의 담당 계급을 뜻한다. 이들의 투쟁은 시민적 자유인 기본적 인권과 시민적 국가인 주권재민(主權在民)의 확립을 요구하는 것이었으며, 사제 및 귀족과 대치(對置)된 의미에서 ‘제3신분’임을 자처하였다. 이들이 봉건사회를 타도하고 봉건적 토지소유를 폐기하여 시민사회가 발전하고 자본제 생산양식에 입각한 근대사회가 형성되자, 자본가 계급을 형성하게 되었으며, 오늘날에는 이 자본가 계급을 부르주아라 한다.
인 동시에 과거의 여피 YUPPIE. 도시나 그 주변을 기반으로 지적인 전문직에 종사하는 젊은이. 젊은 (young), 도시형(urban), 전문직(professional)의 머리글자를 딴 YUP에서 나온 말로서 가난을 모르고 자란 세대 가운데 고등교육을 받은 도시 근교에서 전문직에 종사하면서 고수입을 올리는 도시의 젊은 인텔리를 말한다. 처음에는 현대 도시 청년의 풍조를 빈정대는 말로 쓰였지만, 1984년의 민주당 대통령후보 지명전에서 선풍을 일으킨 하트 상원의원의 지지기반이 청년층이었기 때문에 진보적이고 정치의 개혁을 바라는 새로운 층을 가리키는 말을 뜻하기도 한다.
doopedia 두산백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웰빙] 웰빙의 개념, 현황과 다양한 웰빙열풍 사례 및 향후 바람직한 웰빙의 방향 분석
  • 웰빙의 개념, 현황과 다양한 웰빙열풍 사례 및 향후 바람직한 웰빙의 방향 분석Ⅰ. 개요Ⅱ. 웰빙의 개념Ⅲ. 웰빙의 현황1. 슬로우 푸드 운동2. 음식의 미적 가치를 추구하는 추세3. 나의 몸에 맞는 음식을 선호하는 추세Ⅳ. 운동과 관련된 웰빙 현황1. 웰빙 현상과 함께 새롭게 대두되고 있는 운동들1) 태보와 카디오컴뱃2) 요가와 필라테스 3) 디바댄스 4) 파워스컬프트 2. 신종 레포츠 용품1) 신종 훌라후프2) 초보자용 인라인스케이트3) 수륙양용

  • wellbeing(웰빙) 레포트
  • 221. 웰빙이란? 1211목차 2. 웰빙음료 3. 웰빙족 나는 웰빙족인가?남성웰빙족여성웰빙족웰빙의 의미‘웰빙’ 설문지시대별 웰빙음료+CF남.녀의 웰빙음료선호도 미국 - 건강과 함께 환경을 중시하는 상품을 찾는 생활방식의 소유자한국 – 건강한 몸뿐만 아니라 여유있는 마음을 강조.미국보다 넓은의미.1997년 미국의 친환경 화장품이 수입되면서 웰빙이라는 말이 들장->IMF 외환위기를 겪으면서 관심끌지는 못함.TV드라마

  • [웰빙] 웰빙의 개념, 방법과 웰빙의 실태 및 웰빙의 순기능, 역기능 분석
  • 웰빙의 개념, 방법과 웰빙의 실태 및 웰빙의 순기능, 역기능 분석Ⅰ. 개요Ⅱ. 웰빙의 개념Ⅲ. 웰빙의 방법Ⅳ. 웰빙의 실태Ⅴ. 기능성 식품Ⅵ. 웰빙바람의 순기능과 역기능참고문헌Ⅰ. 개요웰빙의 등장배경을 살펴보면 미국에서 반전운동, 민권운동 정신을 계승한 중산층이상 시민들이 고도화된 첨단문명에 대항하여 자연주의, 뉴에이지를 받아들이면서 파생된 단어라고 한다. 한편으로는 히피이즘과 연관성이 있다는 의견도 제시되고 있다. 10년

  • [감상문]웰빙문화의 허와 실
  • -목차-Ⅰ.서론Ⅱ. 웰빙의 개념 1. 웰빙의 정의2. 웰빙이 추구하는 목표3. 웰빙과 유사한 개념4. 웰빙 문화Ⅲ. 다양한 시각에서 바라본 웰빙 문화1. 소비에서의 웰빙 문화2. 산업에서의 웰빙 문화3. 대학생의 웰빙 문화Ⅳ. 웰빙 문화의 긍정적 측면Ⅴ. 웰빙 문화의 부정적 측면1. 웰빙 문화의 이중성2. 웰빙의 지나친 상품화3. 웰빙의 고급화 현상Ⅵ. 진정한 웰빙의 의미와 대안1.진정한 웰빙2.대안Ⅶ. 결론※참고문헌※Ⅰ.서론현재 우리사회에

  • [광고론 – 사회현상을 담고 있는 광고] 웰빙문화의 상업적 마케팅 광고전략에 대한 비판적 분석
  • 웰빙! 어따갖다대!!< 광고론 – 사회현상을 담고 있는 광고 >목 차I.개요1.주제선정2.개념및발생배경3.웰빙문화4.광고에서웰빙II.세부사항1.옷이날개 -의2.밥이보약 -식3.폼생폼사 -주III.결론1.웰빙유형2.웰빙방향번지면서 물질적 풍요와 고급화, 건강과 미용에 대한 지나친 집착 그 본질을 잃고 기업 광고와 상품 판매의 수단으로 전락웰빙의 역기능 1.주제선정1.주제선정2.개념및발생배경3.웰빙문화4.광고에서웰빙개요세부사항결론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