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net GIS 서비스의 개념과 우리나라 및 국외의 구축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10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인터넷 GIS의 개요

2.인터넷 GIS의 개념

3.인터넷 GIS의 특징

4.우리나라 및 국외 구축 사례

5. 인터넷 GIS 개발 시 고려사항
본문내용
인터넷 GIS 개요

인터넷 GIS는 internet과 GIS (Geogr aphic information System)의 합성어로 인터넷을 통하여 데이터를 교환하고 원격에서 접속하여 전송하며 분석,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말한다.

인터넷 GIS 개념
인터넷 GIS는 전통적인 GIS 소프트웨어가 가지고 있는 대부분의 기능은 물론 인터넷 및 그와 관련된 WWW 및 FTP 프로토콜의 장점을 가지는 부가적인 기능들을 포함할 수 있다. 이들 부가적인 기능은 원격 데이터 및 응용 프로그램의 교환, 지역 컴퓨터에 GIS 응용 프로그램 없이 GIS 분석 기능을 수행, 인터넷상에서 상호작용 하는 지도 및 데이터를 표현하는 기능들을 포함한다.


인터넷 GIS는 객체지향적 이고 상호운영적 이며 분산적이라는 주요한 특징을 갖는다. 인터넷에서 각각의 GIS 데이터 및 기능성은 하나의 객체로서 서로 다른 서버에 위치하며 필요시 조합 또는 통합되어 운영되어진다. 인터넷 GIS는 처리환경에 따라 서버기반의 인터넷 GIS와 클라이언트 기반의 인터넷 GIS로 크게 나눌 수 있다.
참고문헌
인터넷 GIS를 이용한 MOD 서비스 개발
(Development of MOD Service using Internet GIS)
안 병 익 , 김 성 룡 논문중 에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물류관리 혁신전략
  • 및 구성본보고서는 문헌연구와 사례를 중심으로 작성하였다. 국내외 물류관리의 기초 문헌과 사례를 중심으로 한 연구논문을 바탕으로 물류관리에서 사고 전환과 혁신의 중요성을 도출해 내는 것을 목표로 하였다. 먼저 이론적인 기본 개념을 알기 위해 각종 이론서들과 연구논문에서 연구된 사례를 참고 하였으며, 추가적으로 웹사이트 검색을 통한 자료를 확보하여 물류관리 혁신전략에 관한 세부내용과 목적을 알아보고자 한다.본 보고서의 구성

  • [전자상거래] 정보기술 환경분석
  • 구축국제/국가 표준 정보화 추구공유문화 및 환경경영 지식경영을 통한 핵심 능력의 시스템화정보시스템의 발전 및 메타데이타의 활용정보화 업무구조 변화향후 정보화 환경에 영향을 미칠 주요 IT요소2 정보기술 동향정보기술 환경분석정보기술 동향분석3 정보기술 기반구조정보기술 기반 구조 정의는, 한국정보사회진흥원에서 제시한 범정부 기술참조모델 1.0 (TRM:Technical Reference Model 1.0)을 참조하여 4개 기술서비스영역으로 구분하여 분석함

  • [면접상식]면접상식용어풀이(경제,행정,상식관련용어정리200pageㄱ~ㅎ,a~z)
  • 우리나라는 1996년 7월 6일 심사를 통과, 10월19일 29번째 회원국이 되었다. 회원국 전체 인구가 전 세계 인구의 18%에 불과하나 GNP는 전 세계의 85%, 수출입액은 70%이상을 차지하며, 1인당 GNP는 평균 2만달러 정도이다. 1960년대 비관세장벽 철폐 및 반덤핑 과세 인정, 1970년대 일반특혜관세, 서비스금융부문 자유화 등의 기념을 주창하는 등 자본주의 시장경제체제를 위한 국제규약 제정을 선도해 왔다. 그러나 세계무역질서를 관장하는 WTO(세계무역기구) 출

  • [경영정보시스템] 유비쿼터스컴퓨팅
  • 개념의 홈네트워크 서비스를 개발, 오는 6월부터 상용서비스에 들어갈 예정이다. 이 서비스는 카메라 및 감지센서를 장착한 로봇이 집안 곳곳을 돌아다니며 화재나 가스 누출 등 위급상황 발생시 고객의 휴대폰으로 알려 주는 방식이다. 기존의 홈네트워크 서비스는 집안에 설치된 카메라나 위험감지 센서 등을 통해 제한된 장소의 상황을 알려줬으나 이 서비스는 움직이는 로봇을 이용해 집안 곳곳의 상황을 실시간으로 점검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 [경영정보시스템] 패스트푸드(롯데리아) 사례분석
  • 및 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점 관할의 각 점포의 판매와 영업활동 등을 관리한다. 또한 가맹점과 의 공존공영을 위한 가맹점 운영 지도 및 가맹점 회의 등을 주관하고 있다. Ⅲ롯데리아의 가치사슬1.조 직 관 리⌑시장 1위의 저력은 가맹점관리와 교육으로부터-롯데리아의 각 지점은 종전의 지점 개념이 아닌 지역 본부의 개념으로 전환하고 있다. 현장 중심의 영업과 지역 특성에 따른 전략을 구사하는 것이다. 가맹점과의 공존공영은 롯데리아 발전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