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OP에 대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J POP 에대해
j pop이란 japanese pop 의 줄임말로서 일본대중가요에서 비교적 젊은이가 좋아하는 음악을 총칭한 장르입니다. 제이팝의 기원은 트로트 즉 트로트의 기원은 일본 한국으로 전해진 뽕짝 역시 일제 강점기때 한국으로 유입된 장르입니다
토로트에서 시작된 제이팝이 락음악으로 성장하면서 제이팝이 인기를 끌기시작하였습니다
(피티)대표적인 제이팝가수로는 아무로나미에 여고생들이 열광하는 아라시, 일본의 소녀시대 모닝구무스메, 유명한 ost를 많이 부른 나카시마 미카 등이있다.
(피티)그중에서도 나카시마 미카는 일본 가수 중에서도 개인적으로 제가제일 좋아하는 가수이다.
나카시마 미카 영화배우 이면서 가수. 한국 에서는 영화 나나의 오사키 나나역으로 잘알려져있는 배우이다. 이 영화의 ost역시 그녀가 불러 많은 히트를 불러옴 그녀의 히트곡은 연분홍 빛 춤출 무렵, 오리온등 다양하다 그중에서 그녀는 눈의꽃이라는 노래를 통해 한국에 많이 알려지게 되었는데 한국에서는 드라마 미안하다 사랑한다의 ost 원곡으로서 많은 사랑을 받았다. 그럼 나카시마 미카가 부른 눈의꽃을 한번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당
k pop과 j pop 의 비교
싸이열풍을 포함하여 세계적으로 한류열풍이 불고 있지만 아직까지도 일본의 음반시장은 한국과 비교하여 매우 거대한 시장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음반시장의 경우 그규모는한국의 10배크기입니다. 일본은 미국에 이어 세계 2위의 음반시장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거대한 음악제국입니다 일본은 tv매체 뿐만아니라 콘서트 문화와 인프라가 상당히 발달되어 있기 때문에 그 저변에서 많은 뮤지션들이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일본의 뮤지션들은 콘서트에서 자신의 음악을 들려주고 그로인해 대중의 사랑과 상업적 이익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유행에 크게 영향 받지않고 다양한 음악들이 사랑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듯 일본의 음반시장의 규모는 한국에 비해 매우 큰 규모를 가지고 있으므로 한국 연예인들이 많이 진출을 합니다. 다들아시다시피
(피티) 한류열풍은 일본에서 가장 큰 문화적 현상인데요 드라마 뿐만아니라 음악 역시 한류 열풍을 타고 일본인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한류열풍의 대표적인 가수로는 소녀시대, 동방신기, 빅뱅등이 있는데요 그들의 음악이 발매되면 오리콘 차트의 상위권을 차지하며 지금까지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한류가 일본의 음악시장을 정복한 것은 아닙니다. 한국에서 인기를 끌고 실력있는 가수들이 일본에 진출함으로서 일본은 일본의 거대한 음악시장의 크기, 다른나라의 음악을 포용할 수 있는 넓은 폭을 보여주고 한국의 스타와 문화를 소화함으로서 그들의 장점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이로서 한류는 일본의 음악시장의 폭과 질적 수준을 높이는데에 보탬이되기도합니다.
하지만 한류가 일본의 음악시장에 미치는 많은 장점에도 불구하고 새롭게 나타난 현상이 바로 폄한류 현상입니다,
(피티)카라나 소녀시대등의 걸그룹에 대한 왜곡된 내용의 만화와 빅뱅의 멤버 승리의 사생활이 폭로되는 사건을 통해 일본의 언론이 한류를 폄하하기도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피티)한국에 비해 다양한 색깔을 가진 뮤지션들이 많지만 그럼에도 일본적인 색깔은 엄연히 존재합니다. 일본은 특히 락음악 이 인기가 많은데 그중에서도
일본만의 독특한 색깔을 띈 일본의 락 가수들은 그들의 독특한 스타일 덕분에 일본 뿐만아니라 한국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엑스재팬과 시이나링고등은 일본의 대표적인 락가수 로서 한국에서도 인기를 많이 받은 가수입니다.
이러한일본만의 특이한 색깔 때문에 일본의 음악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한편으로는 일본음악이 다양한 음악을 수용하는 세계성과 보편성으로 사랑을 받기도합니다 일본애니메이션 ost는 애니메이션과 더불어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데요. 이는 일본이 전 세계를 공략하는 보편성을 잘 이용한 케이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피티)일본가수와 뮤지션이 한국음악시장에진출하지않는이유는뭘까요 바로 시장성이 문제입니다. 본격적으로 크게 투자해봤자 이윤을 확보할 가능성이 적다는 것, 즉 한국 음악 시장 자체가 영세하다보니까 굳이 한국에 진출할이유도 의욕도없습니다 일본 가수가 한국에 진출하려면 문화와 언어적 격차를 극복할 필요가 있고 또 여러 모로 많은 투자를 해야 하는데, 한국 음반 시장은 일본에 비해 매우 협소하기 때문에 시장성이 결여된 한국 진출에 투자하느니 차라리 일본 국내 활동에 힘쓰는 게 훨씬 수익에 도움이 됩니다. 한류가 분명히 한국 문화의 해외 진출. 그리고 국가 간 문화적 교류라는 측면에서는 긍정적으로 봐야 하고 그 잠재성은 무시할 수는 없지만, 이 와중에서 착각해서는 안 될 게 있습니다
한류는 어디까지나 상호 호혜적 문화 교류의 일면이지, 일방적인 정복이나 문화적 우위를 의미하는 게 아니라는 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류열풍으로인해 한국의 음악만이 우월하다는 사고를 가져서는 안됩니다. 한국을 포함하여 다양한 음악을 수용하여 음악적 성장을 이룬 일본처럼 우리도 다양한 음악을 수용할 수 있는 포용력이 필요합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일본문화] 일본대중음악
  • 역시 우리에게 맞는 문화시장을 형성하기 위해서는 음악인들뿐만 아니라 그 음악을 듣고 즐기는, 즉, 우리의 부단한 노력이 필요할 것이다. 일본 대중음악 http://www.j-cafe.pe.kr http://blog.naver.com/sajan판매량 www.hanshin.ac.kr해외진출 http://home.opentown.net/인디밴드 http://japan.chol.com/life/lifetravelcontent.asp?cmd=4&no=14http://www.egg-man.co.jp/http://myhome.nate.com/guillaume/ http://jpop.to/http://kr.music.yahoo.com/html/musicpgenreW1.htmlhttp://cafe.naver.com/jband http://favoritem.lil.to/

  • [국제마케팅전략] SM엔터테인먼트의 `보아` 성공적인 해외 진출 사례
  • 대해서 여러가지로 좋지 않은 감정을 지니고 있었기 때문이다. ) 안티팬들에 의해 안티사이트, 커뮤니티가 생기게 되었고 이를 통해 보아의 정보 공유가더욱 활성화 되었다. 아이니컬하게도 이러한 안티팬들의 활동으로 인해 보아의 인지도도 더높아지게 되었다. 일본 잡지에 실린 보아국내에서의 데뷔 무대는 2000년 8월 27일 대중매체인 SBS-TV 생방송 인기가요 20 프로그램이었던데 비해, 일본에서는2001년 3월 7일 벨파레 공연장 단독 Showcase 개최, 라이

  • 일본 음악에 관하여
  • 대해서 집중적으로 알아보고자 한다. 앞서 언급하다시피 일본음악은 벌써 우리나라에 널리 퍼져 있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전면 개방이 안된 상황 아래에서 일어나고 있는 일이다. 그런 만큼 그 수요가 널리 퍼져 있다고는 하나 아직 다수이기 보단 소수이고 그에 따른 정보도 부정확한 것들이 많다. 그렇기 때문에 일단 우리가 잘못알고 있는 JPOP의 진실을 알아보고 또 한국음악계가 배워야 할 점등을 집어 보겠다. 한국 TV나 신문에서는 일본의 대중가

  • jpop조사보고서
  • 대해 조금 더 폭넓게 알아보고자 이 주제를 선택하게 되었다. 엔카(演歌/えんか)란?메이지시대(明治時代/めいじじだい)이후 유행일본인들의 독특한 감각이나 여정에 기반을 둔 오락적인 가곡. 1960년대 후반에 확립된 가요곡 장르.약 20여년간의 전성기.미국의 재즈 프랑스 샹송에 비견될만한 존재.내용: 사랑, 바다, 술, 눈물, 여자, 비, 눈를 소재로 한 남녀의 안타까운 사랑이나 비련엔카의 유래1877년 자유민권운동이 벌어질 때 정치적 선전의 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