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인생의 보물지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내 인생의 보물지도
중학교 시절 내 인생에서 제일 힘들다면 힘든 시기가 있었다. 계속 겉으로 도는 나에게 선생님께서 부르시더니 이런 말씀을 하셨다. “네 자신이 얼마나 마음가짐을 갖느냐에 따라 세상이 달라 보일 것이다.” 장 칼뱅의 일대기를 보면서 솔직하게 내 자신에 대해 부끄러움을 느꼈다. 그가 과감하게 주장했던 종교에 대한 개혁과 현실에 대한 강한 부정 이 모든 것이 자신을 희생하면서 이룩하려했던 그의 삶이였다. 지금 나의 모습은 예전 선생님의 말씀을 듣고 다짐했던 나의 모습은 온데간데없이 현실에 따라 수긍하고 맞춰가고 있었다.
내가 일본어학과를 진학한 이유는 일본에 대한 약간의 관심과 어문학계열이 미래의 선택에 대해 굉장히 폭넓기 때문이라는 이유도 있었다. 고등학생 시절에도 언제나 나의 장래희망은 회사원이라는 답변을 적어 낼 정도로 나는 나의 미래에 대해 굉장히 단순하게 생각하고 있었다. 대학을 진학하고 나서도 전공공부에만 열중 했지 정작 내가 무엇을 하고 싶은가에 대해서는 관심을 두지 않았었다. 내 자신에 대해 자신감이 없었을까 열정적으로 도전해 본 일이 없는 것 같다. 현실의 대학생들도 나와 마찬가지이다. 자신이 정작 하고 싶은 일은 모르고 내가 지금 할 수 있는 일만 찾는 것 같다. 과연 자신의 꿈을 위해 대학을 진학하는 학생들이 몇이나 될까? 학생의 실력을 간단하게 판단할 수 있다는 수능시험을 통해 계급이 결정되고 학생들은 자신의 의견에 상관없이 좀 더 좋은 대학 좀 더 인정받는 학과를 선택하고 있다. 나도 당연히 그들의 룰에 포함되어 있다. 굉장히 안타까운 일이지 않는가? 꿈이 없이 세상이 암묵적으로 정해진 틀을 따라서 기계처럼 움직이고 있는 것이다. 항상 누군가 배웠던 것을 내가 왜 배워야하는지 이유도 모른 채 따라하고 있고 누군가 했었던 것을 내가 왜 해야 하는지 이유도 모른 채 그저 되지도 않는 이유를 가지고 자기만족을 하고 있는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평 쇼쇼쇼 김추자, 선데이서울 게다가 긴급조치이성욱를 읽고
  • 내를 감내해야만 얻을 수 있는 것이며 시민증을 얻지 않고서는 그 사회에, 국가에 들어가는 방법은 없다. 금기를 어긴 이는 다시는 그 사회의 일원으로 받아들여지지 않고 사회를 둘러싼 금기의 높은 벽을 넘을 수도 없다. 금기의 벽이 높을수록 국민의 출입이 자유롭지 못하여 폐쇄적이며 억압적인 사회로 나아갈 것이고, 금기의 벽이 낮을수록 국민의 자유로운 표현과 소통이 이루어지며 개방적이고 민주적인 사회로 나아갈 것이다. 하지만 금기의 벽

  • [경영학독후감] 경영학관련 책을 읽고
  • 보물지도』, 모치즈키 도시타카1장 보물지도란 무엇인가?- 꿈을 잡는 사람, 꿈을 깨트리는 사람☞ 마음속으로 이미지와 비전을 생생하게 그리는 사람일수록 원하는 인생을 살 수 있다. - 당신은 우뇌파인가, 좌뇌파인가?☞ 이미지를 잘 그리는 우뇌파, 말로 생각하는 좌뇌파. 이미지를 생생하게 잘 그려야 성공.- 무일푼이었던 미국의 대부호 로키의 방식☞ 보물지도와 같은 방법인 ‘사진활용 성공법’. 예로 자신이 꿈꾸던 집 앞에서 사진 찍고 이

  • 중복, 지체부자유아 진로, 직업 교육
  • 지도◇ 보충 자료1. 직업․진로 교육의 개념 및 의의1) 진로 교육(career education) : 진로 지도와 취업 지도를 포함하는 포괄적인 인생의 전체 학습 과정으로서 직업 적성 교육 또는 넓은 의미의 직업 교육으로 간주되며, 진로 교육의 핵심은 전인 교육을 추진하기 위함에 있고, 개개인의 자아실현을 위한 준비과정① 인력 양성의 효율화 도모 - 개인의 능력, 적성, 흥미, 인성에 알맞게 최대한 신장② 교육 제도 내에서 이루어짐③ 지역 사회와 상호 관련

  • [지체부자유아 교육] 제 10장. 중복, 지체부자유아 진로, 직업 교육
  • 지도◇ 보충 자료1. 직업․진로 교육의 개념 및 의의1) 진로 교육(career education) : 진로 지도와 취업 지도를 포함하는 포괄적인 인생의 전체 학습 과정으로서 직업 적성 교육 또는 넓은 의미의 직업 교육으로 간주되며, 진로 교육의 핵심은 전인 교육을 추진하기 위함에 있고, 개개인의 자아실현을 위한 준비과정① 인력 양성의 효율화 도모 - 개인의 능력, 적성, 흥미, 인성에 알맞게 최대한 신장② 교육 제도 내에서 이루어짐③ 지역 사회와 상호 관련

  • [최신] 면접 예상질문과 모범 답안 [면접 보는 노하우] [면접기출문제 예상답변] [면접대비방법] [면접 잘보는 비법] [면접 예상답변]
  • 내게 말해요⑤ 당신은 진정 영웅이 맞나요? Ⅱ. 면접 예상질문과 모범답변Ⅱ-Ⅰ. 기본질문모음Ⅱ-Ⅱ. 입사관련 질문모음Ⅱ-Ⅲ. 경력관련 질문모음Ⅱ-Ⅳ. 시사관련 질문이나 사회적 이슈에 관련된 질문모음Ⅱ-Ⅴ. 답은 없지만 창의성을 측정하는 질문모음Ⅱ-Ⅵ. 상식테스트 질문모음Ⅱ-Ⅶ. 인생관 관련 질문모음Ⅲ. 결론Ⅲ-Ⅰ. 모범답변의 실전에서의 응용Ⅲ-Ⅱ. 효율적인 면접의 준비방법Ⅰ. 서론Ⅰ-Ⅰ. 머리말청년실업 문제가 사회의 큰 문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