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끼가 구한 아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토끼가 구한 아이>
1. 사례개요
안동 성당에서 관리하는 텃밭의 토마토, 당근, 오이, 등이 자주 없어졌다. 토끼가 와서 먹는 것이 목격되자 ‘한 번 더 토끼를 풀어놓으면 토끼를 잡아먹겠음’ 이라고 경고문을 붙였다. 어느 날 토끼 대신 한 아동이 방울토마토를 따먹는 것이 목격되었다. ‘아이가 배고파서 먹었구나!’ 하는 생각과 측은한 마음에 아동을 따라 가보니 쓰러져가는 오두막집에서 정신질환을 앓고 있는 엄마와 함께 살고 있었다. 아동 모는 하루 종일 집밖으로 모습을 내보이지 않았다. 3평 정도의 방안에는 쓰레기가 가득하였으며 아동과 아동 모, 강아지 2마리, 토끼 1마리가 함께 생활하고 있었다. 소위 말하는 ‘쓰레기 집’이었다. 초등학교 4학년인 아동은 신체에 배여 있는 악취로 같은 반 아동들로부터 따돌림을 당하여 수개월 전부터 학교에 나가지 않았다고 한다. 아동의 모는 남편의 성실하지 못한 생활과 외도에 대한 실망으로 이혼을 하였다. 부모의 이혼 후 아동 모에 의하여 양육되어 온 아동은 아동 모의 영향으로 ‘남자는 무조건 나쁜 사람, 믿을 수 없는 사람’ 이라는 강한인식을 가지고 있었다.
사정구분
사정내용
의뢰사유
안동 성당에서 관리하는 텃밭의 채소들이 자주 없어졌는데, 어느 날 토끼 대신 한 아동이 방울 토마토를 따먹는 것이 목격되었다. 측은한 마음에 아동을 따라 가보니 쓰러져가는 오두막집에서 정신질환을 앓고 있는 엄마와 함께 살고 있었다. 3평 정도의 방안에는 쓰레기가 가득하였고, 아동과 아동 모, 강아지 2마리, 토끼 1마리가 함께 생활하고 있었다. 소위 말하는 ‘쓰레기 집’이었다. 초등학교 4학년인 아동은 신체에 배여 있는 악취로 같은 반 아동들로부터 따돌림을 당하여 수개월 전부터 학교에 나가지 않았다고 한다. 아동의 모는 남편의 성실하지 못한 생활과 외도에 대한 실망으로 이혼을 하였다. 이혼 후 아동 모에 의하여 양육되어 온 아동은 아동 모의 영향으로 ‘남자는 무조건 나쁜 사람, 믿을 수 없는 사람’ 이라는 강한 인식을 가지고 있었다. 아동 가정의 상황을 목격한 분이 본 기관에 신고를 하였고, 본 기관에서 현장조사를 실시하였다.
욕구사정
(문제포함)
-아동 : 아동 모의 치료와 이모 집에서 토끼, 강아지와 함께 살기를 원함.
-친모 : 경제적 지원과 아동의 건강한 성장 및 집수리와 청소, 가구지원을 원함.
-친부 : 아동 가정의 경제적 지원과 아동 모의 치료를 원함. 지금 당장 아동을 양육하기는 어려우며 가끔이라도 아동과의 만남을 원함.
-외삼촌(첫째) : 아동 모의 치료를 원한다고 함. 아동의 대리양육은 어려워 본 기관에서 해결해 주기를 원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효(효도)][교훈이야기]효(효도)의 의미, 효(효도)의 중요성, 효(효도) 교훈이야기의 사례1, 효(효도) 교훈이야기의 사례2, 효(효도) 교훈이야기의 사례3, 효(효도) 교훈이야기의 사례4, 효(효도) 교훈이야기 사례5
  • 아이들 앞에서 옛날이야기를 아주 잘해 주었습니다.“우람아, 옛날이야기를 어쩌면 그렇게 재미있게 잘 하니?”“우리 할머니께서 들려 주셨어.”우람이는 항상 친구들에게 할머니 자랑을 하였습니다.우람이는 할머니가 좋았습니다. 아침에 일어서면 새벽부터 밭에 나가 일하시는 할머니를 쫓아가서 하시는 일을 거들고 함께 돌아옵니다.“할머니, 피곤하시지요? 제가 어깨 주물러 드릴게요.”이렇게 달려드는 손자 때문에 할머니께서는 고된 일

  • [인성교육][인성지도][인성][교육]인성교육(인성지도)의 배경, 인성교육(인성지도)의 필요성, 인성교육(인성지도)의 방향, 인성교육(인성지도)관련 교훈자료 사례1 ~ 인성교육(인성지도)관련 교훈자료 사례6 분석
  • 아이들이 깜짝 놀라 소년을 말렸다.“훈장님의 약을 왜 꺼내지? 혼나려고.”소년은 아이들을 돌아보며 빙긋 웃었다.“혼나긴 누구한테 혼나? 훈장님은 우리한테 거짓말을 하시는 분인데”“거짓말?”“이 바보들아, 이걸 좀 먹어 봐. 이건 약이 아니라 엿이야, 엿! 훈장님은 이 엿을 혼자만 먹으려고 거짓말을 하셨단 말이야.”슬기로운 소년은 아이들에게 엿을 나누어 주었다. 아이들은 엿을 받아 맛이게 먹었다. 소년도 맛있게 먹었다. 약이 아

  • [동아시아 문화와 불교] 불교문화 콘텐츠화와 오세암
  • 아이를 업고 설악산으로 돌아온다. 아이는 야무지고 영리했으며 산짐승 소리도 무서워하지 않았다. 세월이 흘러 아이의 나이가 5살이 되었다. 늦은 가을, 스님은 겨우내 먹을 것을 구하러 아이를 남겨놓은 채 설악산을 넘어 양양으로 향한다. 워낙 험한 산이라서 조카를 업고 갈 수 없었기 때문이다. 스님은 길을 떠나면서 아이에게 절대로 문 밖에 나오지 말 것과 무서울 때엔 ‘관세음보살’을 외울 것을 당부한다.그날 밤, 식량을 구한 스님은 발길을

  • 동아시아 문학과 불교-불교문화 콘텐츠화와 오세암
  • 아이를 업고 설악산으로 돌아온다. 아이는 야무지고 영리했으며 산짐승 소리도 무서워하지 않았다. 세월이 흘러 아이의 나이가 5살이 되었다. 늦은 가을, 스님은 겨우내 먹을 것을 구하러 아이를 남겨놓은 채 설악산을 넘어 양양으로 향한다. 워낙 험한 산이라서 조카를 업고 갈 수 없었기 때문이다. 스님은 길을 떠나면서 아이에게 절대로 문 밖에 나오지 말 것과 무서울 때엔 ‘관세음보살’을 외울 것을 당부한다.그날 밤, 식량을 구한 스님은 발길을

  • 유아 문학 작가 분석 -이호백 작가
  • 구한 원님은 플롯의 가장 중요한 면으로서의 갈등 중 자연과의 갈등에 해당한다. 비가 내리지 않아 가뭄이 들어 그것을 해결하고자 노력하는 것이 자연과의 갈등이라고 볼 수 있다. 비가 오게 하는 방법을 연구하기 위해 학자들과 무사들을 불러 모아 연구하는 것이 이 책의 발단 부분에 해당하고, 한 아이가 나타나 두루미의 말을 알아들을 수 있다고 말하는 부분부터가 이 책의 절정일 것이다. 비가 내리고 이 책이 끝났으면 만족스러운 결말로 점진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