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heingold Be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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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heingold Beer
Brand name: Rheingold
Product type or description: beer
category for this entry: Beverages/Alcohol
Campaign Title: Rheingold Beer
Agency: Powell
Client: Rheinhold Brewing Co.
Marketing Challenge
1950년대 레인골드는 뉴욕 시민들과 함께 자리 잡고 있었다. 지역적, 국가적 인사들이 레인골드의 맥주양조를 승인하였다. 24만 명의 투표자들이 미스레인골드콘테스트(The Miss Rheingold contest)에서 미스레인골드를 선출하였으며, 이로 인해 레인골드는 30%의 점유율을 누릴 수 있었다. 하지만 안호이저부시(Budweiser) 메가 브랜드의 맥주 때문에 레인골드는 쇠퇴하기 시작했다. 이에 영향을 받은 맥주업자들은 1963년 국가적인 캠페인과 유통 활동을 펼쳤다. 투자자들이 1966년 레인골드에 투자들 했으며, 이 때 까지는 레인골드의 움직임은 정지 상태였고, 뉴욕시의 후원에만 힘을 썼다. 하지만 청소년 시장에 호소할 수 없었기 때문에 그들의 노력은 수포로 들어가고 다시 브랜드가 사라졌다.
또 다른 투자자들이 레인골드에 투자했고, 이전에 그랬던 것처럼 뉴욕에서 정상의 위치로 브랜드를 올려놓기 위해서 에이전시를 고용했다. 에이전시는 40만 달러의 예산을 받았으며 이들이 실패를 한다면 미래의 투자자들이 모두 빠져나가기 때문에 심혈을 기울여야만 했다. 에이전시는 궁극적으로 consumership을 만드는 것이 가장 필요했지만 이렇게 하기 위해서는 레인골드의 맥주를 소비자들이 이용할 수 있게 만들어야 했다. 그래서 식료품 가게 같은 점포가 술집(bars)에게 확신을 시켜야만 해다. 그들에게 우리의 상품을 놓을 공간을 마련하게 만들어야 하는 것이다.
한 술집 당 5천 달러 까지 뇌물을 주어 확신시키는 것이다. 버드와이저 같은 메가 브랜드는 자금적인 문제는 없었지만, 레인골드는 자금적인 면에서 어려움을 겪었다. 만약 다른 브랜드가가 레인골드보다 많은 양의 뇌물을 건넨다면, 술집 주인은 레인골드를 가게에서 쫓아낼 수도 있다. 또한, 만약 레인골드가 유통망을 얻는다면 즉각적인 판매가 이루어 져야 하며, 그렇지 않다면 레인골드는 술집에서 쫓겨날 것이다.
경쟁사의 맥주는 수백만 달러의 광고로 뉴욕시민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반면, 죽었다고 인식되는 레인골드를 재생산해야 했다.
Campaign Objectiv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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