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을 통한 교수방법 창의적인 교수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1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창의적인 교수방법:
그룹을 통한 교수방법
시작하기 전
그룹이란 무엇일까?
문제제기
1. 그룹의 원리
그룹의 정의
그룹의 약정
그룹학습의 원리
그룹발달과정
집단역학의 이해
2. 효과적인 그룹을 위한 역할들
그룹유지 역할
그룹과제 역할
비 기능적 역할
3. 그룹방법들
지식과 정보를 얻게하기 위한 교육방법
4. 그룹 방법의 실례
순환응답
세미나
패널
심포지엄
버즈그룹
콜로퀴
5. 그룹 인도자
창의적인_교수방법_그룹을_통한_교수방법_목차
?
문제제기
그룹이란?_그룹이 왜 필요?
그룹?
왜 그룹?
1
그룹의 원리
그룹의 정의_
개인이 하기 힘든 (공동)목표를 향하여 나감.
2인 이상이 상호작용 - 상호의존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수동적, 기계적 학습에 대한 고찰과 탈피방안
  • 그룹으로 운영되는 이상적인 학급에서는 학생들은 모두 적극적이고 더욱더 성실한 수업참여가 가능할 것이다. 다섯 번째로 학부모가 학교의 여러 활동에 참여하고 감시, 감독, 관리하며 학교를 지원하는 긍정적인 가정과 학교의 연계가 있다면 더욱더 효과적인 학교의 실현이 가능할 것이다. 특히 초등학교의 특성상 가정에서도 어느 정도 인성함양과 규칙준수에 대한 교육이 이루어 져야 학교에서 이루어지는 여러 교육과 연계성을 띠며 더욱 효율적

  • 학업계획서-응용미술
  • 창작 활동은 학교 커뮤니티 및 넓은 예술계에 영감을 주는 새로운 표준을 설정할 것입니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저는 학교의 학문적 공동체에 실질적인 기여를 할 뿐만 아니라, 예술과 기술의 경계를 넘나드는 협업의 기회를 확대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제 연구와 학업은 미래의 예술가들과 기술 전문가들에게 도전적이고 혁신적인 사고방식을 고취시킬 것이며, 이는 궁극적으로 학교의 학문적 진보와 창의적 성장에 기여할 것입니다.양식의 맨 위

  • 토론학습(토의학습, 토론수업) 분류와 필요성, 토론학습(토의학습, 토론수업) 배경과 모형, 토론학습(토의학습, 토론수업) 전략, 평가방법
  • 방법1. 평가 시기토론의 평가는 지필 평가와 같은 간접 평가 방식보다는 수행평가와 같은 직접 평가가 바람직하다. 평가의 진정한 의미가 학생들의 서열화가 아니라 학생 개개인의 언어 수행 능력을 신장시키는 한편 교수법의 개선에도 있기 때문이다. 또한 평가의 결과에 따라서 학생들이 드러내는 반응을 보면 정확한 평가는 수긍하지만, 부당하다고 생각되는 평가는 수용하지 않고 불신만 가중시키기 때문에 인성 교육의 차원에서도 정확한 평가의

  • 영재 의미, 특성, 영재교육진흥종합계획, 영재교육 원칙, 영재교육 수업방법, 미국 영재교육 사례, 영재교육 재정적 지원방안, 영재교육 시사점
  • 창의적 지식 생산능력 위주의 교육과정 개발 및 교육풍토의 조성이 이루어져야 한다. 참고문헌○ 구자억(1999), 영재교육과정 개발 연구, 한국 교육 개발원○ 봉희영(2002), 본격적인 영재교육 시대 도래에 다른 학교 영재교육의 기본 방향과 과제, 서울특별시과학교육연구원○ 박성익(1998), 영재를 위한 교수학습 전략, 98 과학영재교육센터 세미나자료집○ 송용대(1990), 영재교육이란 무엇인가, 서울 교보문고○ 신세호배호순(1979), 영재교육의 이론

  • 미디어교육, 진로교육 재량활동 사례, 한국문화교육, 통일교육 재량활동 사례, 환경보전교육, 체험학습교육 재량활동 사례, 재량활동 관련 제언
  • 창의적이며 자율적인 자세를 가지도록 노력해야 할 것이다. 교사 연수를 통하여 창의적 재량활동을 수행할 능력의 신장은 문제점으로 나타난 창의적 재량활동에 대한 교사들의 이해 부족과 수업 동기 부족을 해결하는 방법도 될 것이다. 또한 연수의 내용은 주제 중심으로 구성된 범교과 학습에 도움을 주는 것 뿐 아니라 창의적 재량활동 수업의 바람직한 수업 모형에 대한 것도 필요할 것이다.2. 창의적 재량활동을 위한 교수-학습 자료 개발을 하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