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형의 집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1. “인형의 집”을 선택한 이유
‘인형의 집’은 여성의 의식 해방을 선도했던 것으로 널리 알려진, 근대 사실주의 희곡이며, 여성의 자유와 권리를 한 번 더 각인시켜주는 작품이다.
하지만 주인공인 노라, 그녀 삶을 위한 최선의 방법일지도 모르지만 세 아이가 있는 한 여성으로 볼 때는 올바르지 못한 생각이라고 느꼈다. 그래서 결말부분을 전환하고 싶은 생각이 들어 이 작품을 선택하게 되었다.
2. 기획의도 (애니메이션 매체를 선택한 이유)
기존 원작은 여성들 또한 어른을 위한 작품이라면 애니메이션은 아이들에서부터 어른까지 다양하게 또 폭넓게 감상할 수 있게 하기 위해서 선택하였고, 애니메이션이라면 원작보다 좀 더 순수하게 나타낼 수 있고, 보는 관객 입장에서는 작품을 쉽고 재미있게 받아들일 수 있을 것 같다고 생각했다.
3. 캐릭터 (등장인물)
노라 - 여자주인공.
철부지 없고 세상 물정 모른다. 아이들 셋이 있으며 가난에 힘든 삶을 살고 있으며 친절하고, 미모가 뛰어나다. 남편을 사랑해서 희생하지만 결국엔 남편을 버리고, 사랑스런 아이들과 함께 집을 떠난다.
헬멜 - 남자주인공,
의사이며 지역 큰 병원의 병원장이 되었다. 노라를 사랑하는 것 같지만 진정 사랑이 아니라 마지막 큰 사건에도 부인을 책임지려 하지 않고, 혼자만 살려고 한다. 지적이며 잘생겼지만 아주 이기적이다.
크로그스타 - 자신의 이익을 위해 살아가는 아저씨.
노라에게 과거에 돈을 빌려준 적이 있으며 돈을 많이 가지고 있는 의사이다.
또한 부도덕한 사람이다.
세 아이들 - 귀엽고 깜찍한 세 아이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연령별 발달 특성. 만0세~만5세 연령별 발달 특성
- [초등사회수업지도안] 계절에 따라 달라지는 생활
-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 단계에 따른 도덕적 딜레마 상황의 제시 및 발문
- 대학 기부 입학의 빛과 그림자 - 기부금 입학제(기여입학제)에 대한 찬반논란의 배경과 주요 쟁점 이해, 장단점 서술
- 외국어로서의한국어문법교육론 ‘-지 말다’, ‘-지 않다’, ‘-지 못하다’의 분석 및 교수방안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문법교육론
- [수업지도안] 고등학교 영어 레슨플랜 Lesson Plan
- [유아교육계획안] `집` 프로젝트 월간계획안
- [아동문학] 동화 계획안 -까만크레파스
- 중급재무회계Ⅰ_화폐의 시간가치, 현재가치, 미래가치의 특징을 간단히 기술하고 현재가치와 미래가치에 대해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