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대학교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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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우수 인재
양성 교육
특성화
교육
국제 교류
활발
대학과
기업
협력의 힘
목포대
자랑
목포
대학교
1. 특성화 교육
“지역 및 국가 수요에 부응하는 특성화 교육 실시”
도서 · 해양 문화 콘텐츠 산업
- 애니메이션, 게임, 디지털영상, 디지털캐릭터 등 서남권 지역의 특성화된 비즈니스 산업과 지역특성에 부응하는 흙 건축 문화 콘텐츠 개발 등 전문인력 양성 및 연구
조선 해양 산업
- 서남권의 다도해와 해양 환경을 기반으로 한 조선 관련 산업, 선박 관련 산업 및 신소재산업의 전문인력 양성 및 연구
식품의약자원특화 산업
- 김치 및 수산물 발효식품, 천일염 등 전남지역의 농수산 자원을 활용한 친환경 산업
- 한약자원소재개발, 우수한약인증 등 한방산업을 연계한 인프라 구축.
서남권 신재생에너지 특성화 사업
-태양광, 풍력, 해양에너지, 연료전지, 수소에너지, 태양열, 바이오, 소수력, 지역,
폐기물에너지 등 신재생에너지 분야의 전문인력 양성
2. 우수인재 양성교육
“우수한 전문인재 양성교육으로 취업을 보장”
전국적 지명도를 지닌 우수 교수진의 생생한 교육
일반계 고교 내신 1, 2등급의 우수한 신입생 모집및 선발
취업이 잘 되는 맞춤형 교육 과정 운영(서남권 교육중심대학)
- 우수 인재 인증제도 운영
(소정의 학점 이수시 우수인재로 인증하여 졸업장에 표기)
※ 우수 인재 인증 학생 전원 취업(삼성전자, 현대 삼호중공업, KT등)
- 지역 산업 맞춤형 인재 양성 교육 시스템 구축
진로·취업 프로그램의 활발한 운영
-「종합인력개발원」을 통한 취업 및 진로상담 원스톱 서비스 제공
-「여대생 커리어 개발 센터」설치로 여대생 취업 특별지원
3. 대학과 기업 협력의 힘
“산학 협력단, 지역협력단”
산학공동 인력양성 시스템 구축(교육인적자원부 NURI 산업)
- 조선인력양성사업단 지역혁신평가 전국대학 1위(대통령상 수상)
- 누리사업성과보고회 등 국가적 행사 성공적 개최(2006. 11. 29)
- 누리 총사업비 280억원(6개 사업단)
대학 우수 연구진과 산업체 기술 전문가의 공동 연구 활성화
- 산업자원부, 중소기업청, 건설교통기술평가원 등의 지원으로
지역산업체와 대학의 공동협력을 통한 산학연구 활성화
- 센터 총 사업비 620억원(13개 센터)
대학과 지자체의 협력 촉진 기구로서
목포대학 내 「지역협력단」설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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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최인훈 `광장`, 박태순 `무너진 극장`, 이호철 `판문점` -4.19 민주항쟁과 민간의 통일 논의
  • 소개 - ② 최인훈1936년 4월 13일 함경북도 회령에서 목재 상인의 4남 2녀 가운데 장남으로 태어났다. 815광복 후 아버지가 부르주아지로 분류되면서 가족과 함께 원산으로 이주해 그 곳에서 중학교를 마쳤다. 이어 원산고등학교에 다니던 중 625전쟁이 일어나자 1950년 12월 가족과 함께 월남, 1개월 간의 부산 피난민수용소 생활을 거쳐 목포에 정착해 목포고등학교를 졸업한 뒤 서울대학교 법과대학에 재학 중 마지막 학기 등록을 포기하고 중퇴하였다.

  • [희곡] 만선 작품감상
  • - 현실에 대한 인간의 집념과 도전의지◈ 작가소개천승세(1939)전라남도 목포에서 태어났고 소설가이며 극작가이다. 성균관대학교 국문과를 졸업하고 신태양사 기자, 문화방송 전속작가, 한국일보 기자를 지내고 제일문화흥업 상임작가, 독서신문사 근무, 문인협회 소설분과 이사, 그리고 평론가 천승준의 아우이다. 1958년 동아일보 신춘문예에 소설 ‘점례와 소’가 당선, 또한 1964년 경향신문 신춘문예에 희곡 ‘물꼬’와 국립극장 현상문예

  • 김지하론 - 작가 생애, 작품 경향, 형식적 특징
  • 소개된 것은 거의 전례가 없었던 일이었다. 「오적」은 이승만 몰락 10년 후인 70년대에 군부독재에 저항하는 새로운 투쟁의 신호탄이 되었던 것이다. 푸미오타부치, 『김지하論』, 다산글방, 1991, pp.28-29. 김지하는 이때 〈오적〉 필화사건으로 구속되었으나 국내외의 구명운동에 힘입어 석방되었다. 이후 계속해서 희곡 《나폴레옹 꼬냑》, 김수영(金洙暎) 추도시론 《풍자냐 자살이냐》를 발표하였고, 1970년 12월 첫시집 《황토》를 발간하였다. 19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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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목포에 살게 되니 자연스럽게 해산물이나 바다에서 일하시는 분들을 접하게 되는 것이다.그럼에도 나는 주변의 그 많은 섬들에 가보지 못 했다. 시간과 물질적 여유가 없어서라고 하면 변명이겠지만 갈 기회도 없었다고 생각했다.결국 목포에 와서도 나는 섬을 간접적으로 밖에 접하지 못했다. TVN의 ‘삼시 세끼 어촌 편’ 정도가 그나마 최근에 본 섬이었다. 이 프로그램의 소개를 보면 ‘바쁜 일상은 잠시 제쳐두고 일상의 여유와 자연이 주는 힐링

  • [교육활동][지도활동]자기표현교육,음악교육,특기적성교육활동(지도활동)사례, 에너지교육,가정연계교육,예절교육,학부모참여교육활동(지도활동)사례
  • 목포 해양대학교.(3)통일․안보 백일장 대회 : 6월 12일. 완도경찰서.(4)청해 예술제 : 10월 30일. 전라남도완도교육청 주관 참여 예정.(5)기타.2) 방법가)자기 표현의 기회 제공에 있어 아래와 같은 기본 관점을 두고 운영하였다.(1)개성 발견 및 소질 계발을 위한 내용.(2)기능 신장 및 자기 표현이 가능한 내용.(3)부서별 및 개인별 활동 내용의 공개 기회 제공.나)각 부서별로 자기가 활동한 내용과 과정을 소개하고 발표 기회를 통하여 개개인의 소질 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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