톨 스토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톨스토이
남러시아 툴라 근처의 야스나야 폴랴나 출생. 도스토예프스키와 함께 19세기 러시아 문학을 대표하는 세계적 문호임과 동시에 문명비평가 ·사상가로서도 위대한 존재였다.
1847년 대학교육에 실망을 느껴 카잔대학을 중퇴하고 향리로 돌아가 지주로서 영지 내의 농민생활을 개선하려 하였으나, 그의 이상주의는 실패로 끝나고 잠시 방탕생활에 빠졌다. 1851년 형의 권유로 군대에 들어가 카프카스에서 사관후보생으로 복무하고, 다음해 처녀작 《유년시대 Detstvo》(1852)를 익명으로 발표하여 네크라소프로부터 격찬을 받았다. 《소년시대 Otrochestvo》(1854) 《세바스토폴 이야기 Sevastopoliskie Rasskazy》(1854∼1856) 등은 군에 복무하면서 집필한 작품들로서 1855년 군에서 제대하고 수도로 올라갈 무렵에는 이미 청년 작가로서의 지위를 확립하였다.
62년 궁정 시의(侍醫)의 딸인 소피아와 결혼하고 문학에 전념하여 나폴레옹의 모스크바 침입을 중심으로 한 러시아 사회를 그린 불후의 명작 《전쟁과 평화 Voina i mir》(1864∼1869)를 발표, 이어 《안나 카레니나 Anna Karenina》(1873∼1876)를 완성하였다. 그러나 그 무렵부터 죽음에 대한 공포와 삶에 대한 무상(無常)에 대해 심한 정신적 동요를 일으켜, 과학 ·철학 ·예술 등에서 그 해답을 구하려 하였으나 얻지 못하고 마침내 종교에 의탁하였다. 이때가 그의 전향기로서 《교의신학비판(敎義神學批判)》(1880) 《요약 복음서》(1881) 《참회록 Ispoved’》(1882) 《교회와 국가》(1882) 《나의 신앙 V chem moya vera?》(1884) 등을 통하여 그의 사상이 체계화되어 갔다. 이 전향 후의 사상을 보통 ‘톨스토이주의’라고 한다.
그는 러시아 정교회에 속하지 않는 성령부정파교도(聖靈否定派敎徒)와 친교가 있어 4,000명에 달하는 이 교도들을 미국에 이주시키기 위한 자금을 조달할 목적으로 장편소설을 발표하였는데, 그것이 유명한 《부활 Voskresenie》(1899)이다.
《부활》 이후의 주요작품으로는 《신부(神父) 세르게이》(1898), 희곡 《산송장》(1900), 단편 《무도회의 뒤》 《병 속의 아료샤》(1905) 등이 있고, 논문으로는 〈종교와 도덕〉(1894) 〈톨스토이즘에 대하여〉(1898) 〈현대의 노예제도〉 〈자기완성의 의의〉(1900) 〈유일한 수단〉(1901) 〈세 가지 의문〉(1903) 〈셰익스피어론(論)〉(1903) 〈유년시대의 추억〉(1904) 〈러시아 혁명의 의의〉(1906) 〈마을의 노래〉(1909), 그리고 최후의 대작 《인생의 길》(1910) 등을 들 수 있다.
1910년 10월 29일 이른 아침 장녀와 주치의를 데리고 집을 떠나 방랑의 여행길에 올랐으나 도중에서 병을 얻어 아스타포보(현 톨스토이역)의 역장 관사에서 숨을 거두었다.
톨스토이 미학
톨스토이는 예술이란 무엇인가? 를 통하여 예술지상주의의 토대를 들추어내며 그 위험성을 경고했다. 서로가 서로에게 사랑으로 다가서는 우리들 일상의 소중함을 일깨우며, 예술이란 모름지기 인간과 인간을 사랑으로 묶어주고 사랑으로 교감케 하는 인류 대화합의 소중한 도구로 자리해야 할 것임을 단호하게 친명했다.
우리 일상에서 행하고 겪게 되는 다사다난한 경험들을 통해 소중하고 의미있는 것으로 느껴진 정감들을 선과 색 소리와 몸짓 말과 글로 서로에게 전달하여 인류 전체가 한 마음으로 교감하는 대동일치의 미적 경계, 그 공유의 일상을 예술로 정의했다.
옛 이야기, 전설, 민담, 잔치, 민요가락, 일상의 흥겹고도 신비스러운 애잔하고도 흥미진진 하면서도 소박한 에피소드들이 정겨운 몸짓들과 구성진 소리들이 진정한 예술이라 했다. ‘인생을 위한 예술’, 인류 전체를 위한 예술, 그의 예술 사상은 20세기 미학자 먼로의 예술형태학으로 존 듀웨이의 프래그마티즘 미학으로 래더의 ‘생활예술’의 개념으로 진화되고 성숙되었다.
예술은 사랑을 고취시키고 인간을 서로 결합시켜서 행복을 향상시키는 수단이 될 것이다. 진정한 예술은 남편의 사랑을 받는 아내처럼 화장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진정한 예술의 결실은, 마치 여성의 사랑의 결실이 이 세상에 새 아이를 탄생시킨 것과 같이 생활 속에 도입된 새로운 감정이다.
예술이 일부 특권 계층의 사람들만을 위한 전유물이어서는 안되며, 정말 생활 속에 살아있고 모든 사람들 사이에서 자연스럽게 자라 생겨나는 그러한 것이지 않으면 안된다고 하였다. 즉, 인간을 행복으로 이끄는 것으로 되지 않으면 안된다고 강렬히 호소하고 있다.
진정 인간을 초점으로 예술이든 과학이든 윤리의 문제를 뒤로 하면 인류를파멸의 길로 몰아넣을 수밖에 없다고 역설한다. 기독교의 낡은 이론주의외 체계를 부수고 그 속에 숨어있는 인간에 대한 한없는 사랑을 보여주고 있는 것이다.
톨스토이 민화의 시학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론] 노비타 북아메리카(캐나다) 시장진출
  • (장점)Weakness (약점)Opportunity (기회)Threaten (위협)6. 전략 방안① 스토리 텔링 기법② 현지문화 반영③ “빌려쓰는 것으로는 가질 수 없는 것이 있다”④ 다양한 기능의 제품군 설정⑤ 웰빙-위생, 안전, 절전⑥ 세련된 디자인⑦ 앞선 기술, 고객중심의 발빠른 마케팅⑧ 닥터클린 서비스 마케팅 7. 전반적 진출전략① 초기전략② 유통전략(1) 초기 전략(2) 후기전략(혹은 대안전략)③ 가격 전략8. 프로모션 전략① 맥도날드② 스타벅스9. 결론

  • [국제경영론] 노비타 북아메리카(캐나다) 시장진출
  • 톨브라더스와의 빌트인계약톨브라더스란?미국의대표적 건설회사7. 진출전략미국 대도시의 잦은 이동을 감안하여 이동성과 설치 편의성을 강조한 제품을 공급캐나다 시장으로 자연히 스럽게 사업 규모를 넓힌다7. 진출전략초기진출 이후 인지도의 상승과 판매량의 증대가 뚜렷해 지면 미국 현지의 유통망을 갖춘 기업과의 파트너쉽을 통해 유통망을 확보하여 대량 판매 및 서비스를 구축‘바로이떼’와 같은 초소형 비데 또한 개발해서 제품

  • 영화속 인테리어 정사에 대한 분석
  • 스토리 전개만으로 우리의 눈길을끌었던 것이 아니다.사람과 사물과 공간을 둘러싸고 있던 약간의 빛바랜 그러나 아주 세련된 무채색의 일관된 이미지가 우리의 기억을 자극한다.정사의 아트디렉터를 담당햇던 다자이너 정구호씨는 정리된 색깔의모노톤의 영화를 만들어보자는 생각으로 시간이 지나도 변함없이 아름다운 이미지를 표현하고자 했다고 전한다.2. 회색의 통일 금속이나 톨 장식의 배치정사는 무채색이다. 집안 전체를 완벽하게

  • 포스트모더니즘과 문학 -패러디를 중심으로
  • 톨 없으니 무얼 갖고 길을 떠나야 할지 몰랐다. 밤새 궁리하다가 날이 밝자 서둘러 바느질하던 것을 마저 끝냈다. 이 누비저고리 삯전을 받고 모자라는 것을 꿀 수 있다면 다녀올 수 있을 것도 같았다.같은 한양에 사는 동생은 서모의 소생이라고 중인의 집안으로 시집갔다. 제낭은 사역원에 근무했는데 아직은 역관이 아니어서 가세가 넉넉지 못하였다. 동생은 누렇게 뜬 내 모습에 놀라는 눈치였다. 마침 점심참에 가까워 밥상을 차려주었다. 한참 먹

  • [서비스마케팅] 카페베네 서비스전략
  • 스토리텔링 마케팅을 활용하여 기억에 남을 수 있는 카페베네 이미지 구축 SuggestionIntroductionConclusion3C AnalysisSTPEvaluation5. ConclusionSuggestionsExpectingEffects Reference2. 20대 여성을 충성고객화하라 1) 화장품 회사와 연계하여 포인트 적립혜택의 공유를 통한 지속적인 충성고객의 창출 커피를 마시며화장품 살 때 포인트를 적립해 주는 제도를 도입지속적인 20대 여성의 충성고객화SuggestionIntroductionConclusion3C AnalysisSTPEvaluation5. ConclusionSuggestionsEx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