널싱홈 Nursing Ho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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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ursing Home
사회복지사들은 1905년부터 건강관리세트에서 종사하였던 반면, 너싱홈에서 종사한 것은 1960년대에 시작된 최근의 현상이다. 너싱홈은 각각의 노인에게 장기케어를 제공하는 많은 시설들 중의 하나이다. 장기케어는 자기관리 능력을 상실했거나 회복 할 수 없는 사람에게 이행되는 건강, 개인적 케어, 사회서비스를 말한다. 계속적이든 일시적이든 장기케어는 고령노인에 대한 높은 자율성을 제공하는 환경으로 노인을 위해 적합한 케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다. 너싱홈 입소에 있어서 노인들은 장기케어의 수요자가 되는 반면 다른 연령층은 수납자가 된다. 과거 장기 케어는 특별한 제도화된 시설에 속했다. 오늘날 장기케어는 재가케어, 일시적인 케어, 호스피스 케어, 기타 노인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제공되는 서비스로 서비스의 연속체를 뜻한다. 지난 20년은 너싱홈 수의 증가뿐만 아니라 65세 이상 노인의 수가 증가하였다. 이러한 증가는 건강케어에 있어서 사회복지사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게 되었다. 노인들은 또한 의료기술의 향상에 의해 야기되었던 생명윤리학상의 딜레마, 너싱홈에서 사회복지사의 역할, 건강케어비용과 질에 관하여 의문이 증가하였다. 이장은 입소자의 특징, 케어 수준, 너싱홈에 포함되는 직원유형에 대해 설명하였다. 노인에 관한 업무에 있어서 사회복지실천 3모델을 소개하였다. 그리고 보건정책과 전문적인실천에 관련된 이슈를 논의하였다. 마지막으로 케어의 질, 비용, 접근에 영향을 미치는 이슈를 고찰하였다.
Nursing Home Demographics
Development of Nursing Home in health Care 건강케어에 있어서 너싱홈의 발전
오늘날 너싱홈의 성장은 1930년대 이후의 현상이었던 반면, 1900년대 노인에게 제공된 실천은 사적인 시설에서 노인을 케어했다. 1900년대에 시작된 사적인 시설이 천개나 존재했다고 Pegal(1981)은 지적했다. 이들 집의 대부분은 자선조직과 교회의 박애정신에 의해 운영되었고 소유되었다. 1세기를 뒤돌아 노인을 위한 주거의 대부분은 이주민 자신을 대비하기 위한 다양한 이주민 자조그룹의 결과인 것이다. 이들 주거는 본래 현실적인 케어였고, 대부분이 회복기의 환자나 휴양소와 같은 것에 속했다. 대부분이 소규모였고, 관리는 가족운영으로 이루어졌다. 주거의 반 정도는 지불에 대한 비용 요구가 없었다. 신체 가능한 몇 명의 입소자는 시설 주변 일에 기여를 요구하였다.
몇몇 변화는 1900년대부터 1930년대까지로 노인을 위한 제도적인 케어가 장기간에 일어났다. 1935년의 Social Security Act는 오늘날 너싱홈의 발달과 설립에 도움이 되었다. SSA의 항목 Ⅰ은 주에서 보조금교부를 실시하였고, Old Age Assistance는 재정지원 제공에 따라 무능한 케어에 대한 연방책임을 확립했다. 현금지원이 노인에게 준 것일지라도, 그 규정은 빈민구호농장이나 공립구빈원 같은 공공시설에 거주하고 있는 개인에게 보조금이 제공되지 않도록 명백하게 만들었다. 이 법은 빈민구호농장과 공립구빈원에서의 죽음을 나타냈고, 노인을 위한 고령생활 선택의 시작이 되었다. 초창기는 노인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소유주였고, 지금은 그러한 서비스를 위해 자원을 지불하도록 한다. 1930년대 이후 너싱홈 경영자는 노인집단의 건강관리 욕구의 증가로 인해 놀라운 성장을 경험하였다. 이 성장의 원인은 다양하고 복잡했다. 지난 50년 동안 의료기술의 향상은 수명을 증가시켰다. 그 후 더 많은 사람들이 오래 살았으며, 노인사이에 나타난 만성상태의 노인수가 증가하게 되었다. 게다가 가정 밖에서 맞벌이를 하는 가족의 증가는 노부모에게 가정케어의 가능성을 감소시켰다. 사회가 점점 더 유동성이 계속되어짐에 따라 어린이는 노부모가 보호를 할 수 없게 되었다. 연방교부금이나 대부금 역시 너싱홈 증가를 장려한 유용한 사건이다. 1946년 Hill-Burton Act는 그러한 프로그램의 한 예이다. 최초의 정부후원 프로그램은 6천개가 넘는 건강케어시설에 350,000 침상의 건축을 위해 직접보조금이 제공되었다. 1954년 성장을 위해 장려금에 더해 주는 Hill-Burton Act는 비영리 너싱홈의 건축을 위하여 보조금교부를 개정하였다.
1965년 개정된 사회케어법은 일반적으로 Medicare와 Medicaid로 알고 있고, 중요한 것은 노인을 위한 건강케어의 지불방법이 바뀌었다. Medicare 프로그램은 Medicaid 동안 연방정부에 의하여 기금으로 적립된 것이고, 다른 한편으로는 어떤 불리한 입장과 저소득그룹의 건강케어를 위해 설계된 주 연방 협력프로그램이다. 자금제공에 대한 Medicaid의 높은 비율이 너싱홈케어에서 소비되고 있다. 1995년 너싱홈 입소자의 63%는 중요한 지불자원으로 Medicaid(38%)와 Medicare(25%)에 의지했다.
열악한 조건을 고려하여 선구적인 의료보고서(1986)를 모델로 한, 옴니버스예산조정법(omnibus Budget Reconciliation Act Pl 100-203)의 너싱홈 개정법안이 통과되었다. 가장 중요한 규정으로 논의 여지가 있는 입법은 Hill-Burton Act 이후 너싱홈경영자에게 영향을 주었고, 이법은 사실상 Medicare와 Medicaid 인증을 위한 모든 중요한 연방정부의 요구사항이 바뀌었다. OBRA 87의 기금은 제도적인 셋팅에서 나이든 사람들에 대한 삶의 질과 케어의 질이 향상되었다. 중요한 규정에 포함되는 것은 : 입소자의 권리 확대 ; 화학약품, 물리적인 억제기구 사용 감소, 그리고 전 직원의 자격요건과 훈련 향상이다.
“너싱홈” 용어는 전형적으로 입소자 중 최소한 50%이상이 너싱비스를 받는 시설을 말한다. Medicare나 Medicaid로부터 지원(reimbursement)을 받는 너싱홈은 연방정부의 인증을 받아야 된다. 1995년 National Nursing Home Survey에 의한 자료에서 69.7%가 Medicare와 Medicaid 양쪽 모두의 인증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그이상의 분석에서 6.1%만이 Medicare에 의한 인증을 받은 반면 20.1%만이 Medicaid에 의해 인증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가장 적은 4.2%는 모두에서 인증을 받지 않았다.
인증(후원 sponsorship)의 가장 많은 유형은 특별히 영리를 목적으로 한 소유자의 소유권이다. 기타 너싱홈은 자선과 같은 비영리기관에 의해 후원된다. 후원의 3번째 유형은 정부에 의한 것이다. 원호병원( Veterans Administration Hospital)에 속하는 너싱홈은 이러한 시설의 한 예가 될 것이다.
최근 10년간의 경향은 너싱홈 수가 12.6%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으나, 이용할 수 있는 침상 수에서 9%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다시 말하면 1985년 조사가 실행된 이후로 너싱홈 수가 감소한 반면 너싱홈 당 평균 침상 수는 증가하였다. 너싱홈의 특징에 대한 요약은 표 8.1에서 보십시오.
Resident Pro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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