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분열병의 생물학적 접근] 정신분열증의 생물학적 요인(유전적 이론, 뇌구조의 이상, 태내 및 출생시의 이상, 신경전달물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7.17 / 2019.07.17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정신건간롱] 주요 내용을 요약 및 정리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 목차
-
I. 유전적 이론
1. 가족연구
2. 쌍생아 연구
3. 입양 연구
II. 뇌 구조의 이상
III. 태내 및 출생 시의 이상
IV. 신경전달물질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I. 유전적 이론
아직까지 정신분열병을 유발하는 단일 유전자가 발견되지는 않았지만, 다음의 세 가지 연구 분야는 정신분열병의 소인이 유전적으로 전이된다는 것을 잘 보여준다.
1. 가족연구
가족연구에서는 정신분열병의 위험률과 유전적 관련성을 조사함으로써 유전적 요인이 정신분열병의 발병에 미치는 영향을 밝히고자 한다. 대표적인 연구로는 40개가 넘는 관련 연구를 메타 분석한 Gottesman(1991)의 연구가 있다. 정신분열병에 걸릴 위험률은 정신분열병에 걸린 사람과의 유전적 관련성이 커질수록 증가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놀이의 특성 및 기능을 기술하시오
- 보육실습 만5세 올데이 활동계획안- `몸에 좋은 음식을 찾아라` (게임)
- 선교적 교회의 본질
- [희곡론] 작가 송영 `호신술` 작품분석
- [만점 받은 자료] 배론 외국어로서의 한국어학개론 `내가 몰랐던 언어 소개하기`라는 주제로 해당 언어의 음운 체계, 어순과 문장 구조, 품사별 주요 어휘 10여 개 정도를 소개해 보십시오.
- `유리동물원` 등장인물 분석
- 유아기의 발달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조기교육의 장단점에 대해 기술하세요0K
- 개별화교육 IEP의적용과 실제 개별화교육 IEP의 배경 의미
- 인간행동과사회환경_다중체계(미시체계, 중간체계, 거시체계) 개념을 자신이 속해 있는 체계들을 분석하여 자신과 환경의 상호작용이 현재 자신에게 어떠한 영향을 주고 있는지 분석하시오
- 김광규(金光圭) 작가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