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담자와 상담자의 관계형성을 위한 기초적인 방법을 기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7.12 / 2019.07.12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 하고 싶은 말
- 핵심 내용을 요점/정리한 레포트입니다.
- 목차
-
내담자와 상담자의 관계형성을 위한 기초적인 방법을 기술
I. 내담자의 역할
II. 상담자의 관계형성을 위한 방법
1. 상담자의 신체언어
2. 상담자의 태도
3. 상담의 구조화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내담자와 상담자의 관계형성을 위한 기초적인 방법을 기술
상담실에 찾아오는 내담자들의 실태를 파악해 볼 때 내담자들이 처음부터 자발적이며 동기유발이 된 상태에서 오는 경우는 그렇게 많지 않는 실정이다. 따라서 상담 초기에 상담자는 비자발적인 내담자를 자발적으로 바꾸거나 동기유발을 시키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관계형성 단계에서 상담자는 내담자가 자신의 문제를 털어놓을 수 있는 신뢰 관계를 쌓는 것에 중점을 둔다. 초기에 내담자와의 관계형성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이후에 진행되는 상담과정은 엄청난 차이를 보인다. 상담자가 능숙한 조력기술을 갖추고 있다고 할지라도 내담자에게 신뢰감과 매력을 주지 못하면 그러한 기술을 적용하기도 전에 상담관계가 끝날 수 있다. 상담자가 진솔하게 내담자를 조력하려고 노력하고 있다는 메시지를 흠뻑 느낄 수 있도록 상담자는 자신의 음성언어와 신체언어를 효과적으로 사용하여야 한다. 내담자에게 비추어진 상담자의 태도나 신체언어는 내담자에게, 갖는 상담자의 관심을 반영한다. 특히 상담의 초기에 상담자가 내담자에게 보이는 태도는 관계형성에 매우 중요하다. 지적한 것처럼 상담의 공동 주체는 상담자와 내담자다. 따라서 여기서는 관계형성에서 보이는 내담자와 상담자의 주요한 관심과 행동에 초점을 두고 내담자의 역할과 상담자의 역할을 알아보고자 한다. 더불어 초기 상담관계형성에 중요한 상담자의 관심주기와 상담의 구조화에 대해 알아본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보웬의 이론 중 자아분화의 개념, 자아 분화의 수준
- 초등학생용 다중지능 검사지 MI
- 생태학적 체계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레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중간/외/거시/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초등교육학] 다문화 교수-학습 과정안
- 관광개발 안동탈축제
- 서양 체육사 레포트
- 영국문학에 관한 모든 것
- 시대별 문학 구분 앵글로색슨의 시 1100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만 3세 일일보육 계획안 비가 많이 와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