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치료 시 주의사항(독서치료사의 고려사항)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7.03 / 2019.07.03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아동상담) 내용을 알아보기 쉽게 요점을 요약하여 작성하였습니다.
- 본문내용
-
Moses와 Zaccaria는 독서치료를 사용할 때 주의해야 할, 네 가지를 제시한다. 첫째, 독서치료의 본질, 역동성, 주요 개념, 기본 기술을 검토하고 이들이 적용하고자 하는 상담이론과 잘 맞는지를 고려해야 한다. 그리고 독서치료를 사용하게 된 이론적 근거를 준비한다.
둘째, 내담자가 사용하게 될 문학작품에 친숙해진다. 독서치료사는 내담자의 특성(나이, 성별, 문제점, 독서능력, 독서에 대한 흥미)과 문학작품의 특성(분량, 구성, 독서 수준)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하다. 독서치료는 독서 능력이 보통이나 그 이상의 수준에 있는 아동에게 가장 효과적이다. 치료자가 읽어 보지 않은 것을 아동에게 읽도록 권하지 말아야 한다.
셋째, 적절한 시기에 독서치료 기술을 사용해야 한다. 기술상 독서치료는 상담자의 지식과 내담자의 문제에 대한 이해가중요한데, 문제에 대한 이해도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치료적 관계가 발전하면서 자연스럽게 생긴다. 독서치료는 다른 치료방법을 대신하는 것이 아니라 보충하는 데 사용되는 부속적인 기술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천황제 - 기원, 의미, 역사와 문화, 근대의 군국주의, 현대에서의 천황의 의미
- [중국산문문학]노사(老舍)의 일생과 작품세계 조사
- 천황과 일본인
- 팝아트와 네오 팝의 공통점과 차이에 대해서 설명해 주세요
- [문학] 최인훈의 『크리스마스 캐럴』작품분석
- 사회복지학개론_사회복지의 접근관점(제도적 관점 잔여적 관점)과 사회복지전달체계의 문제점 우리나라의 공공부조제도인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에 대하여 개선방안을 제시
- [인간중심교육과정]인간중심교육과정의 정의, 인간중심교육과정의 특징과 인간중심교육과정의 필요성, 인간중심교육과정의 장단점 및 인간중심교육과정의 사례, 인간중심교육과정의 모형 그리고 인간중심교육과정의 쟁점 분석
- 새노래지도 부분수업 활동 계획안
- [과제 성적 100점 인증] 한국어교육실습 1차 참관보고서
- 인문과학 70년대 이후 민족문학론과 민중문학론의 전개 양상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