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감요법 - 아로마요법, 음악요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05 / 2016.01.05
  • 1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오감요법
아로마요법
음악요법
차요법
색채요법
공기요법
광선요법
아로마요법(향기요법)
식물이 함유하고 있는 에센셜오일이라는 물질을 이용하여 정신과 신체의 여러 증세와 병을 치료하는 방법
뇌로 연결되는 유일한 직접 통로인 후각신경을 이용하여 변연계에 직접 연결
공기정화, 살균, 냄세 제거, 두통, 감기, 기관지염, 기침, 천식, 정신적 피로, 집중력 결여, 불면증등에 사용
아로마 요법의 사용
흔하고 일반적인 증상
감정 조절
성기능을 도움
미용효과
향수, 화장품
몸과 마음의 조화
깊은 명상
요리
환경 개선
아로마 요법의 사용 법
발향-향로, 램프, 증발기 이용
목욕-물에 혼합하여 사용(오일의 피부 투과 이용하여 20분 이상 목욕)
마사지-임파계와 혈관계 침투후 몸전체로 퍼지며 향기도 같이 맡음
흡입-호흡기 질환과 두통에 탁월함, 정신과 감정에도 영향
복용-소량에도 강한 효과를 보임
국소 찜질-물이 오일을 스며들게 도와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향기마케팅에 대해서
  • 음악에 맞춘 향 분사 시스템 운영6. 국내 및 국외 상황비교1) 국외 상황외국에서 실험한 데이타는 많은데 그 중 대표되는 몇가지에 대해 검토해 보면 다음과 같다.1939년 미국의 갤럽 폴(Gallop Ploe) 조사에 의하면, 전 미국의 무작위 착출 1,002명에 대해 조사결과 가장 싫어하는 향은 생선 냄새였으며 이는 생선 가게 옆에 있는 매장들이 사업이 안되었다는 조사결과와 잘 일치하고 있다. 또한 여성 의류점에서 여자가 주 고객일 때 남성이 면도 후 바르는

  • 타아미사지란태국마사지
  • 아로마테라피의 경우 말이 타이아로마테라피이지 모두 경락을 위주로 마사지를 하고 있는 실정이다. 단 여기서 이해할 수 있는것은 한국사람들은 타이식 아로마테라피를 하면 시원하지 않다라는 문제때문에 결국 경락마사지를 통해 아로마테라피를 하고 있는것이다. 태국내샵에서의 오일마사지나 아로마테라피를 하는 태국마사지관리사들 또한 하루정도의 교육을통해 샵에서 일하는 경우가 허다하다. 차라리 안받는게 나을수도 있다. 그냥 쉽게 이

  • [건강과 삶] 뇌 호르몬과 건강
  • 아로마테라피를 그 예로 들 수 있다. 아로마테라피란 아로마(aroma:향기)와 세러피(therapy:치료요법)를 합성한 용어로 향기치료향기요법을 가리키는 말이다. 건강증진, 질병예방, 미용 등을 목적으로 향기나는 식물(허브)에서 추출한 100% 순수한 정유(精油:에센셜 오일)를 이용하는 자연치료법을 의미한다. http://100.naver.com/100.nhn?docid=745428후각은 뇌를 직접 자극하므로 좋은 냄새를 맡는 것은 플러스 발상에 커다란 도움을 준다.이처럼 오감을 적절하게

  • [마케팅관리] 향기마케팅
  • 아로마 테라피)이 인기를 끌면서 의류와 잡화류에도 향기가 나는 제품이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특히 최근에 나온 향기 제품은 향의 지속성과 함께 향기요법의 효과를 지닌 것으로 알려져 소비자들의 반응이 주목된다.(7-5) 기타 (영화,명함,여행 등 )영화분야에서는 영화 상영도중 화면과 관련성 있는 향기를 분출 함으로써 극중 고객 만족과 감동을 최적화 시키고 있다. 전투 장면에서는 화약 냄새를, 꽃밭에서는 꽃내음의 향기를 사용하고 있다. 가장

  • [마케팅] 향후 주목할만한 마케팅 트랜드
  • 음악채널 M-TV와 공동마케팅 파트너쉽 계약을 맺고 젊음의 코드를 대변할 수 있는 휴대폰과 음악의 결합을 토대로 스핀모토의 주요 타겟인 10대 후반에서 20대 초반을 공략하는 감성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글로벌 무선기술 리더와 세계 최대의 TV 네트워크 및 젊은 문화 리더간의 협력으로서 젊은이들이 단말기를 통해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컨텐츠와의 상호작용을 위한 문화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있는 것이다.하이브리드 마케팅은 이 업종간의 단순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