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는 습관, 전옥표 - 독후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05 / 2016.01.05
  • 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이기는 습관
-전옥표-
선 정 이 유
습관이 인생을 바꾼다는 사실은 누구나 알고 있을 것이다. 하지만 우리는 여러 가지 행동과 삶 속에서 잘 못된 습관을 버리지 못 하는 경우가 많다. ‘이기는 습관’은 그런 잘 못된 습관에 대해 하나씩 짚어가며 바꾸라고 내게 말하는 것 같았다. 그 중 “인간은 항상 시간이 모자란다고 불평을 하면서도 마치 시간이 무한정 있는 듯이 행동한다.”는 말이 가슴에 와 닿는다. 지금 나의 모습이 그런 것 같다. 공부를 하는데 효율도 없고 왜 해야만 하는지 이유도 모르겠고 시간은 항상 부족하다. 시간에 쫓겨 하루 일과를 마감하고 저녁 시간이 되면 왠지 뭔가 불안하고 허전함만 남는다. 그러면 잠도 뒤척이게 되고 결국 피곤한 아침을 맞이한다. 이런 시간의 악순환에 나의 하루는 내가 원하지 않는 불평들만 남는다. 이번 과제를 준비하면서 우연히 사촌누나에게 책을 추천 받아 읽게 되었는데 내가 살아가는 인생에 있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내 용 요 약
입사한지 1년 채 안된 신입사원에게든, 경력자로 회사 밥을 먹고 있기는 하지만 여전히 달인의 대열에는 들어서지는 못한 관리자에게든, 성공한 사람이라면 누구에게나 귀에 못이 박히도록 해주고 싶은 이야기들이 있다. 아니, 차마 잔소리처럼 느껴질까 봐 꺼내지 못한 채 마음속에 담아두고 있는 속내 깊은 이야기들이 있다. 삼성전자의 마케팅 팀장, 유통 총사령관 등을 역임한 저자가 30여 년에 걸친 마케팅과 조직관리, 현장 노하우를 한 권의 책으로 엮었다. 시행착오를 겪었던 리더가 젊은 후배에게 해주고 싶은 이야기, 난해한 용어로 가득한 경영서에는 나오지 않는 현장에서 이기는 법에 대한 직설적인 이야기들을 담고 있다.
1장 - 총알처럼 움직인다.
2장 - 창조적 고통을 즐긴다
3장 - 쪼개고 분석하고 구조화 한다.
4장 - 마케팅에 올인 한다.
5장 - 기본을 놓치지 아니한다.
6장 - 끝까지 물고 늘어진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이기는 습관> 독후감
  • 이기는 습관> 감상 및 분석(1) 총알처럼 움직인다, 동사형 조직(2) 창조적 고통을 즐긴다. 프로 사관학교(3) 쪼개고 분석하고 구조화한다, 지독한 프로세스(4) 마케팅에 올인한다. 체화된 마케팅적 사고(5) 기본을 놓치지 않는다. 규범이 있는 조직문화(6) 끝까지 물고 늘어진다, 집요한 실행력3. 결론1. 개요은 삼성이라는 최강 조직, 그 중에서도 시장을 혁신하고 변화와 성과를 극대화한 전설적 조직을 이끌었던 명사령관 전옥표가 필생

  • [이기는 습관] 이기는 습관 A+ 독후감
  • 이기는 습관 A+ 독후감1. 들어가며애니콜, 파브, 지펠, 하우젠의 기획자, 삼성전자의 마케팅 신화를 일궈낸 주역! 일 잘하는 삼성맨들이 꼽은 가장 닮고 싶은 선배. 최하위의 매출실적, CS 꼴찌 지점을 1등 지점으로 만든 조직경영의 귀재, 가는 곳마다 신화를 창조하는 마이다스의 손! 그에게 붙은 수식어는 끝도 없다. 역동의 현장만을 따라 다니며 현업의 전쟁터에서 승리를 일군 명장, 전옥표. 그는 일선의 역할을 수행하면서도 틈틈이 시간을 쪼개 박

  • [독후감]이기는 습관 - 분석 및 독후감
  • - 목 차 -Ⅰ. 서 론Ⅱ. 이기는습관 내용분석제1장 총알처럼 움직인다. 동사형 조직제2장 창조적 고통을 즐긴다. 프로 사관학교제3장 쪼개고 분석하고 구조화한다. 지독한 프로세스제4장 마케팅에 올인한다. 체화된 마케팅적 사고제5장 기본을 놓치지 않는다. 규범이 있는 조직문화제6장 끝까지 물고 늘어진다. 집요한 실행력Ⅲ. ‘이기는 습관’ 감상문참고 자료Ⅰ. 서 론작가는 마케팅 수장으로, 유통사령관으로, 기업의 경영자로 수많은 사람

  • 빅 픽처를 그려라 독후감 감상문 서평 요약 전옥표!!!!
  • 빅 픽처를 그려라독 후 감 서 평빅 픽처를 그려라성공한 사람과 그렇지 못한 사람은 어떤 차이가 있을까? 성공을 간절히 원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이런 고민을 한 번쯤 해봤을 것이다. 대개는 결국 답을 찾지 못하고 평범한 삶을 사는 것으로 만족한다. 만약 아직도 그 해답을 찾고 있다면 이 책이 힌트를 제공할 수 있을 것 같다. 이 책의 저자는 자기혁신전문가인 전옥표 박사로 전작 ‘이기는 습관’으로 널리 알려진 사람이다. 그는 이 책에서 꿈을

  • [독후감] <이기는 습관> 감상문
  • 이기는 습관이 중요하다. 이기는 개인과 지는 개인, 이기는 조직과 지는 조직의 차이는 큰 것이 아니다. 그것을 좌우하는 것은 사소한 습관, 즉 이기는 습관인 것이다. 한편, 습관은 훈련을 통해 익힐 수 있으며 훈련은 본능을 극복하는 행위이다. 따라서 편하게, 쉽게 살려는 저 밑바닥의 본능을 누르고 자신을 통제하고 훈련하는 사람만이 행복과 성공을 잡을 수 있을 것이다. 그럼 이 책에서 인상적으로 읽었던 구절을 소개하며 독후감을 마치도록 하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