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재정 및 학교시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05 / 2016.01.05
- 3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교육 재정 및
학교 시설
01
교육재정 및
교육비
02
교육재정 확보 및
교육분배
03
04
목차
CONTENTS
교육시설
교육시설 계획 및 교육시설 과제
PART 1
교육재정 및 교육비
01 교육재정의 개념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가 교육에 필요한 재정을
확보하고, 배분하고, 지출하고 평가하는
종합적인 활동
02 교육재정의 특성 및 운영 원리
특성
강제성: 자율적 X 조세에 의해 강제 징수
공공성: 이윤추구 X 공익 추구
영속성: 단기적, 비영속적 X 존속기간이 김
양출제입: 확보된 재원으로 교육활동 결정 운영하는 것이
아닌 교육활동 결정 후에 필요한 재원 확보를 추구
운영 원리
확보단계, 배분단계, 지출단계, 평가단계 교육재정원리에 준거.
03 교육재정의 원리
1. 확보단계
충족성의 원리: 부족함 없이 충분히 확보
안정성의 원리: 필요한 재원이 불안정 하지 않고 안정되게 확보
2. 배분단계
효율성의 원리: 투입된 재원에 비해 많은 성과를 거둘 수 있게 배분
공평성의 원리: 확보된 재원을 공평하게 배분해야 함
03 교육재정의 원리
3.지출단계
자율성의 원리: 배분된 재원을 타율이 아닌 자율적으로 지출
투명성의 원리: 배분된 재원을 투명하게 지출
4.평가단계
효과성의 원리: 지출된 재원의 목표 달성 여부를 평가
책무성의 원리: 지출된 재원이 합리적, 타당하였는지 책임여부 평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상담교사가 교실수업을 실시할 때 진로영역에서 교실수업의 구체적인 내용을 제시하시오
- 자아개념의 발달원리와 발달단계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