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장 교육평가의 기초 및 유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05 / 2016.01.05
  • 1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8장 교육평가의 기초 및 유형
8장 교육평가의 기초 및 유형
교육측정, 평가, 총평 비교와 개념
교육평가의 명제란?
교육평가의 기능?
교육평가의 유형?
교육평가의 절차?
1. 교육평가의 개념
교육평가란, 어떤 목표를 정하고 나서
그 목표로 얼마만큼 달성 했는가를 판단하기 위해 학습자의 행동변화 및 학습과정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해서 의사결정 하는데 도움을 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제8장 사회과 논쟁문제 교수모형
  • 중요성제2절 논쟁문제 교수의 이론적 기초1. 선행 연구들가. 하버드모형(or 윤리․법률모형 or 법리모형)나. 1970~1990년대 연구2. 가치갈등 해결방법(논쟁문제 교수모형의 핵심)가. 사회의 기본가치 제시나. 개인적<사회적, 특수적<보편적, 구체적<추상적 가치 제시3. 교사의 역할 유형제3절 교수모형1. 목표2. 교육과정 구성 : 논쟁문제를 선정하고 자료를 구성하는 것3. 교수단계(문제제기→가치문제확인→분석→선택 및 결론)4. 평가

  • [교육학개론, 교육학개론 정리] 교육학개론 요점정리 노트
  • 교육의 개념 (1) 어원적 입장 1) 최초의 문헌 : 맹자의 진심장2) 서양 : Education의 어원은 E+ducare(drawing out)로서 밖으로(out) 끄집어낸다의 의미이다. 즉 교육은 채워주는 과정으로서 습관과 이념의 형성을 꾀하는 것이며, 이끌어내는 과정으로서 피교육자의 선천적 자질과 흥미를 발견하여 창조적 생활양식을 수립하게끔 도와주는 것이다.(2) 교육 현상적 입장1) 기능적 견지 : 교육은 사회문화의 계승 및 발전의 수단이다.2) 목적론적 견지 : 교육의 목적은

  • 교육사회학 전체 요약본
  • 교육기관은 사회제도의 주요 특성을 소규모로 축소한 복제의 형태일 뿐이라고 보고 있다. 공학적 개념의 경우에 명시적으로 사회와의 관계를 언급하고 있지는 않지만 사회화의 개념에서 전제한 사회와 교육의 관계를 받아들일 가능성이 높다. 반면 성년식 개념은 위 입장들보다는 약간 느슨한 사회와 교육의 관계를 전제한다. 이들은 각각의 입장에 따라 사회가 교육에 영향을 미치는 정도 및 방법에 대해 혹은 그 역에 대해 다른 입장을 취하고 있지만

  • 2016년 1학기 교육과정및평가 교재전범위 핵심요약노트
  • 2017년 1학기 교육과정및평가 교재전범위 핵심요약노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