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 개발모형 - 기술적, 과학적 접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05 / 2016.01.05
  • 2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교육과정 개발모형
목차
1. 교육과정 이론의 분류
2. 기술적, 과학적 접근
3. 비기술적, 비과학적 접근
4. 상호보완적 교육과정 개발모형
1. 교육과정 이론의 분류
◆ J.D. McNeil의 분류
◆ H. A. Giroux의 분류 ( 사람 중심의 분류 )
경성 교육과정 이론
연성 교육 과정 이론
재개념화론자들의 이론
개념적 경험론자들의 이론
전통주의자들의 이론
1. 교육과정 이론의 분류
경성 교육과정 이론
전통주의자들의 이론
재개념화론자들의 이론
연성 교육과정 이론
개념적 경험론자들의 이론
기술적, 과학적 접근
비기술적, 비과학적 접근
2. 기술적, 과학적 접근
▶ 교육과정 개발을 기본적으로 교수, 학습을 구조화하는 계획으로 보고 있다.
▶ 시간, 공간, 자원 등과 같은 모든 조건들을 체계적으로 구조화하려는 경향이 있다.
▶ 그 요소들을 분명하게 규정하면 체계적으로 연계시키고 합리적으로 구조화시킨다.
▶ 수단-목표라는 패러다임을 바탕으로 기술적 합리성을 최우선 원리로 삼는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