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험보고서 나는 어떤 별자리일까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별자리를 이루는 별들은 저마다 거리와 밝기가 다른 별인데, 너무 먼 곳에 있기 때문에 지구에서의 시선방향에 따라 같은 자리에 았는 것처럼 보이는 것일 뿐이다. 그리고 별은 정지하고 있는 것이 아니라 수십,수백km/s의 빠른 속도로 제각기 다른 방향으로 움직이고있다. 다만 별들이 너무 멀리 있기 때문에 그 움직임이 눈에 띄게 관측되지 않는다. 그래서 고대 그리스에서 별자리가 정해진 이후 거의 별자리의 모습은 변하지않았다. 별의 운동은 2천년 정도의 세월에도 거의 변화가 없다는 것을 말해준다. 하지만 더 오랜 세월 이를테면 20만년 정도의 세월이 흐르면 하늘의 모든 별자리들의 모습이 완전히 달라지게 된다.
2. 12궁 별자리
2-1 물병자리
물병자리는 제우스로 변신한 독수리에게 납치당해 신들에게 술을 따르는 일을 하게 된 트로이의 왕자인 가니메데의 이야기 입니다.
제우스의 딸이였던 청춘의 여신 헤베는 올림푸스 산에서 신들에게 술을 따르는 일을 하던 여신이였는데 실수로 술을 엎지르고 난후 이일로 인해 파면 당하게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신들에게 술을 따를 적임자를 찾던 제우스는 맘에 드는 사람이 없어 고민중이였습니다. 많은 신들이 다른 여신을 소개해 주었지만 제우스의 눈에 차지 않았던 것입니다. 그때 아폴로가 마침 인간계에 볼 일이 있어 트로이에 왔을 때 트로이 왕자가 하녀들과 놀고 있는것을 보게됩니다. 트로이의 왕자를 보고는 너무나 아름다워 아폴로는 신의 세계로 올라와 제우스에게 가니메데 왕자에 대해 말합니다. 제우스는 호기심에 인간계를 내려다 보는데 왕자의 아름다움에 마음을 빼았깁니다. 제우스는 독수리로 변해 가니메데 왕자를 잡아왔고 잡혀온 왕자는 제우스에게 불사(죽지않는)의 몸을 받고 그의 술을 따르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왕자는 가족들이 걱정되어 매일 슬픈 얼굴로 지냈고 트로이 국왕도 없어진 왕자의 걱정에 매일매일 힘들어 하는것을 본 제우스는 왕자를 트로이로 보내 국왕과 만나게 한 뒤 신전으로 데려 와 신에게 술을 따르게 하고 후에 왕자를 별자리로 만들어 인간계에서도 볼 수 있도록 하였다는 전설입니다.
생일이 1월 20일~2월 18일 인 사람은 물병자리이다.
2-2 물고기자리
어느 날 사랑과 아름다움의 여신인 아프로디테와 그녀의 아들인 에로스(큐핏)가 다정하게 유프라테스의 강변을 산책하고 있었다. 그 때 갑자기 괴물 듀폰이 나타났다. 이 듀폰이란 괴물은 가슴둘레가 150km나 되고 머리는 100개이고 100개의 입에서는 불꽃이 튀어나오고 팔과 다리끝은 뱀으로 된 엄청난 괴물이었다. 그놈은 입뿐만 아니라 눈에서도 불꽃이 튀어 나오며 혓바닥은 검고, 소와 사자 등의 동물뿐만 아니라 여러 신들의 말솜씨까지 그대로 흉내낼 수가 있었다. 그래서 이 괴물을 만난 아프로디테와 에로스는 도저히 당해낼 수가 없어서 유프라테스강에 뛰어들어 고기로 변신하여 난을 면했는데, 도망칠 때 물 속에서 서로 헤어지지 않도록 몸을 리본으로 꽉 매었다고 한다. 그 리본을 맨 매듭에는 이 별자리에서 가장 밝은 별이 매달려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범대] 초등학교 과학과 교육과정
  • 별자리찾기*강과 바다*지층을 찾아서*화석을 찾아서*날씨 변화*물의 여행*화산과 암석*태양의 가족*계절의 변화*일기 예보*흔들리는 땅※ ⃝탐구탐구과정관찰, 분류, 측정, 예상, 추리 등○○○○○○문제 인식, 가설 설정, 변인 통제,자료 변환, 자료 해석, 결론 도출, 일반화 등○○○탐구활동토의, 실험, 조사, 견학,과제 연구등○○○○○○: 학습 활동시 활용 빈도나. 학년별 내용학년에 따라 학생의 발달 단계와

  • [현대시론] 중 고등학교 현대시 작품 분석
  • 나보았던 시를 다시 한번 끄집어내어 들여다보고, 교육현장 밖에서의 시는 어떤 모습을 하고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고자 한다. 물론 이러한 작업이 전문가처럼 시를 분석하고 새로운 관점에서 시를 들여다보는 작업은 아니다. 그러나 우리가 직접 한 편의 시에 얼마나 다양한 해석이 존재하는지에 대해 알아보고, 그 시의 다양한 모습과 재해석을 실제로 눈으로 체험하고자 한다.Ⅱ. 작품 들여다 보기가. 중학교 1학년1. 이육사 의 『청포

  • [형이상학] 존재란 무엇인가
  • 나 그 뜻은 사실 저마다 다르다. 약초는 건강을 만들어낸다는 뜻에서 ‘건강한’ 것이고, 건강한 몸은 건강의 수용체라는 뜻에서 ‘건강한’ 것이다. 그런데 ‘건강한’이라는 말은 이렇게 여러 가지 뜻으로 쓰이지만 모두 ‘건강’과 관련된 것으로 쓰인다. ‘있는 것’의 경우도 이와 마찬가지이다. 성질도 있고, 크기도 있고, 어떤 상태도 있고, 장소도 있다. 있는 것은 이렇듯 여러 범주들로 나뉘며, 각 범주에 속하는 것들은 그것의 저마다 그 있음

  • 초등학교 4학년 국어교육 영어교육 초등학교 4학년 수학교육 과학교육 초등학교 4학년 사회교육 도덕교육 초등학교 4학년 음악교육 미술교육 체육교육
  • 나타난 인물의 삶의 모습을 이해한다5) 작품에 나오는 인물의 사고 방식을 이해한다6) 읽은 작품에 대해 독서록을 작성하는 태도를 지닌다Ⅲ. 초등학교 4학년 영어과교육Ⅳ. 초등학교 4학년 수학과교육1. 4-가 단계1) 수와 연산2) 도형3) 측정4) 문자와 식5) 규칙성과 함수2. 4-나 단계1) 수와 연산2) 도형3) 측정4) 확률과 통계5) 문자와 식6) 규칙성과 함수Ⅴ. 초등학교 4학년 과학과교육1. 수평잡기1) 수평 만들기2) 양팔 저울 만들기2. 별자리 찾

  • [과학독후감] 사이비 사이언스를 읽고
  • 실험, 그리고 수정이 어떻게 사용되는지 알고 난 뒤, 과학에서의 과정과 확연히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첫 번째로 사이비 과학적 관찰은 관찰자의 편견에 의해 실재와 일치하지 않는 기록을 얻었을 때 문제가 발생한다. 사실들, 보고서, 사건, 인식 등을 해석하는 데 있어서 실제 증거들에 근거하지 않고 소망하는 대로 해석하는 소망적 사고는 특히 어떤 사건들이 자신들의 믿음에 강하게 부합할 경우에, 사람들로 하여금 실제로 일어나지 않은 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