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과 대중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2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성형과 대중문화
목차
서론
본론
사회적 측면
문화,경제적 측면
결론
서론
성형의 기원
성형이란?
Plastic
(마음대로 모양을 바꿀 수 있다)
Reconstructive
(없어진 것을 다시 만든다)
- 인간의 신체를 치료의 목적으로 인해 또는 개인의 필요에 의해 본래의 모습에 다르게 고치는 수술
최초의 성형수술
공식적으로 최초의 성형수술을 받은 인물은 월터 여로 기록돼 있다. 1차 대전 참전군인이었던 그는 미사일에 의해 눈꺼풀과 눈 주위 피부를 모두 잃게 되었으나 1917년 8월 8일 "성형수술의 아버지"라 불리는 해럴드 길리스에 의해 피부이식 수술을 받아 새 얼굴을 가질 수 있게 되었다.
How?
Why?
참고문헌
참고문헌
글,그림
- 구글사전
- 네이버 블로그
영상
- SBS 스페셜 <그녀 뼈를 깎다. -내 딸의 양악수술>
1241421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중매체]대중문화론 - 외모지상주의에 대하여
  • 대중문화론“외모지상주의”-목차-주제: 외모지상주의서론- 연구목적본론- 연구중심과제1. 외모지상주의란?2. 대중매체에서 나타나는 현상3. 외모지상주의의 폐해4. 외모지상주의의 폐해의 원인과 배경결론- 연구과제 분석 및 대안서론인터넷광고나 신문에 실린 광고들, 특히 스포츠신문에 실린 광고들을 보면 다이어트에 관한 것에서부터 성형에 이르기까지 거의 모든 것이 외모에 관련된 것들이 주류를 이룬다. 이것은 우리 사회가 얼마나

  • [여성과 대중문화] 성형 리얼리티쇼(성형문제)
  • 여성과 대중문화 성형 리얼리티 쇼 거슬러 읽기과 목 명: 여성과 대중문화교 수 명: 조 원 명: 목차Ⅰ. 들어가면서Ⅱ. 서론Ⅲ. 본론Ⅳ. 결론Ⅰ.들어가면서2004년1월27일 한국 여성 민우회와 서울 YWCA는 동아TV 도전 신데렐라 프로그램이 성형수술을 조장하고 간접 광고를 한다는 이유를 들어 방송 위원회에 방송 중지를 요청했다. 이들 여성단체는 최근 방영된 도전 신데렐라는 여성들의 외모콤플렉스를 부추기고 성형수술을 조장할 뿐만 아니

  • 대중문화와 기독교 성형미인 기독교 관점으로
  • 대중매체를 통해 감각적 자극을 끊임없이 접하는 요즘 외모에 대한 관심은 높아질 수밖에 없다”고 말하며 “미의 기준에는 시대와 사회에 따라 차이가 있고 이것을 추구하기 위해 많은 돈과 시간을 투자하는 것은 역사상 수없이 많았다.”고 한다. 성형수술 풍조는 우리 사회와 문화가 만들어낸 결과이다.◈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 `외모만 그럴싸하면 모든 것이 다 해결된다`는 그릇된 미의식을 심어 줌.신세대들은 수백만 원의 수술 비용을 마련

  • 대중문화 속에 나타난, 외모지상주의
  • “대중문화 속에 나타난,외모지상주의”목차1. 서론2. 본론2-1. 얼짱, 몸짱 열풍2 얼짱, 몸짱 열풍의 영향3. 얼짱, 몸짱 열풍의 문제점과 사례4. 얼짱, 몸짱으로 인한 여러 가지 사회 문제5. 얼짱, 몸짱 열풍의 주범, 외모지상주의6. 대중문화 속에 나타난 외모지상주의7. 외모지상주의의 결과물, 성형 열풍3. 결론3-1.외모지상주의의 문제점에 대한 방안-개인적 차원-국가적 차원-사회복지적 차원*참고 자료1. 서론우리 사회에는 다양한 차별의 범

  • [대중문화]문화의철학적이해-외모지상주의에 대하여
  • 문화산업의 철저히 계획되고 만들어진 이미지일 뿐이다. 대중은 아름다움에 대한 자발적이고 개별적인 기준을 세우지 못하고 대중문화-이윤기업-의 조종에 이리저리 휘둘리며, 그러한 획일화된 기준에 맹목적으로 따르다 보니 결국 고유의 향기(아우라)에 위기가 오게 됐다. 새삼스럽지만 우리는 대중문화에서 이미지가 이윤 기업에 의해 만들어진 상품이라는 것을 깨달아야한다. 그 제품이 이윤 기업에 의해 언제 어떻게 조작되는가에 대해서는 눈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