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적 사실과 궁금증, 그리고 이를 풀어내기 위해 진행했던 조사와 그 내용을 미흡하나마 강의를 듣는 학생들과 공유하고자 했음을 밝혀두고 싶다. 산동이라는 지역을 단지 지도를 펼쳐 보여주듯 관광안내 차원으로 설명하는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산동의 문화적 전통, 대내외적 교류상의 차원으로 설명함으로써 역사적 이해에 도움이 되고자 했다. 부족하나마 이러한 우리조의 의도가 잘 전달될 수 있기를 바란다. Ⅱ. 산동성의 위치와 지리환경 “
지방문화의 의의Ⅲ. 지방문화의 구조1. 예술문화(예술문화의 진흥과 장려)2. 유산문화(문화재의 보전과 전통문화의 계승)3. 생활문화(생활환경의 질적 향상)Ⅳ. 지방문화의 축제Ⅴ. 지방문화의 지방문화원Ⅵ. 중국의 지방문화 사례Ⅶ. 지방문화의 활성화 방향참고문헌Ⅰ. 개요우리가 지방의 시대 내지는 문화의 시대를 열어가려면 지방문화를 보는 우리의 시각이 중앙문화의 우월성이라는 역사적 인식으로부터 탈피하여야 한다. 그리고 보다 적
그리고 선전물을 제작 배포하였으며, 서울 영등포와 인천 등지에까지 조직을 확산시켜 나갔다. 그러던 중 1936년 1월 조직원이 실수로 노상에서 분실한 조직관련 물건이 일본경찰 손에 우연히 들어가 조직은 붕괴되고 말았다. 당시 남한산성에서 조직된 운동단체가 공장 밀집지역인 영등포와 인천에까지 조직원을 파견하였다는 점은 크게 주목할 점이다. III. 남한산성의 지리적 특성-남한산성이 왜 지금의 위치에 위치하게 되었는가?남한산성은 역사
역사문화적 특색마오쩌둥의 연설1949년 1월 31일, 공산당 세력은 베이핑으로 무혈입성 하였고, 같은 해 10월 1일, 베이징에서의 중화인민공화국(중국어 정체: 中華人民共和國) 설립을 발표하였다.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중국어 정체: 中國人民政治協商會議)에서 베이핑은 공산 정권의 수도로 확정되었고, 이름도 다시 베이징으로 개명되었다.)인민공화국 설립 당시에 베이징 시당국은 단지 도시지역과 바로 인접한 교외로 이루어져 있었고, 도시지역은
지리적 환경에서 시작된다고 할 수 있다. 고기를 먹는 사람의 文化와 생선을 먹는 사람의 文化가 틀리고 산지에 사는 사람과 바다에 사는 사람의 文化가 틀린것처럼 말이다. 그만큼 지리적 환경과 文化는 떨어질 수 없는 相互的 관계라고 볼 수 있다. 특히 中國은 거대한 國家면적과 상당한 인구수를 가지고 있어 地理的 環境과 文化의 연관성이 더욱 뚜렷하게 보이고있다. 이런 文化는 大韓民國은 물론 세계적으로 그 影響力이 뻗어가고 있다. 이번 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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