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와 왕가위 감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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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프랑스 영화계에는 누벨바그의 영향으로 작가주의를 우선시하는 경향이 생겨났다. 이는 감독 자신의 가치관은 물론 자신이 몸담고 있는 사회상까지 반영하게 만들었는데 왕가위 감독 또한 아시아의 대표적 작가주의 감독으로서 프랑스 영화계의 관심을 받기에 충분했다.
② 즉흥성
왕가위 감독은 배우들에게 촬영 직전까지 대본을 알려주지 않았다가, 촬영이 시작될 때에야 비로소 대본을 알려주었다. 왕가위 감독의 행동은 배우들에게 그만큼 즉흥적인 연기를 요구했다는 것을 알 수 있게 해준다. 그리고 이러한 점은 현실을 그대로 보여주기 위해 즉흥적인 연기나 대사를 사용하던 누벨바그의 성향과 맞물린다고 볼 수 있다.
③시공간성 탈피
왕가위 감독의 영화 화양연화를 보면, 영화에서 시간의 변화를 알 수 있는 소재가 배우의 의상 외에는 거의 없다. 이러한 점은 느슨함을 강조하는 누벨바그의 모습과 관련지을 수 있다.
④비평
누벨바그이후 조금은 지나치게 논쟁적일 수도 있는 영화에 대한 비평문화가 생겨나게 되었다. 그렇지만 이렇게 생겨난 비평문화는 왕가위 감독의 첫 작품인 열혈남아가 프랑스 영화계의 관심을 이끄는 데에 큰 역할을 하였다.
⑤접근방법
누벨바그는 카메라, 조명, 장식은 물론이고 촬영기법에서 시간에 이르기까지 영화에 대한 모든 접근방식을 달라지게 만들었다. 그리고 왕가위 감독도 접근방법에서 남들과는 다른 모습을 보여주었다. 예를 들어서 해피투게더가 있다. 왕가위 감독은 해피투게더에서 모노크롬과 칼라화면을 동시에 사용하는 시도를 한다. 배우가 혼자있거나 외로울 때에는 모노를, 그렇지 않을 때는 칼라를 사용한 것이다.
2. 프랑스영화와 왕가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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