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성형수술도 한류 아름다움을 위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다이어트’, ‘성형수술’, ‘유행’, ‘화장’, ‘명품’ 등의 단어들을 보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사람은 누구일까? 바로 여성이다. 물론 요즈음에는 남성들 또한 자신을 가꾸기 위해 다이어트를 하고 성형수술도 하며 심지어 화장까지도 한다. 하지만 여전히 외모를 가꾸는 것에 대해서는 여성들의 관심이 훨씬 더 높으며 사회적인 인식 또한 그렇다. 특히 여성에게 있어 오늘날의 사회에서는 아름다운 외모를 갖추는 것이 큰 경쟁력이 되기 때문이다. 그런데 이러한 오늘날의 사회 풍토가 여성들을 위협하고 있다. 지나치게 외적인 아름다움을 추구한 나머지 진정한 미(美)를 망각한 채 건강을 잃고 심한 경우에는 목숨까지도 잃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는 것이다.
최근 중국과 일본은 물론 동남아시아 국가들에서 이른바 성형 한류가 불고 있다. 한국의 연예인 누구처럼 만들어 달라거나 한국인처럼 예뻐지고 싶다는 등 외국인들의 성형외과 예약 상담의 수가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것이다. 많은 국가들 중 특히 중국은 한국만큼 성형에 대한 개방적인 문화가 형성되지 않아 티가 나지 않는 성형이 유행하고 있다. 그로인해 중국인들은 의료 기술이 뛰어난 한국으로 성형을 받으러 온다. 중국에서 엄청난 붐(boom)을 일으키고 있는 성형 문화에 대해 알아보고 그에 대한 문제점을 비평해보고자 한다.
Ⅱ. 본론
중국 한류는 TV드라마를 통해 시작되었다. <겨울연가>, <가을동화>, <대장금> 등을 통해 한류 열기를 이어나갔다. 이러한 문화를 통해 중국 청소년은 물론 기성세대들에게도 취향과 생활방식도 엄청난 영향력을 끼치게 되었다. 이제는 성형수술까지도 한류가 한 몫하고 있다. <겨울연가>의 ‘최지우’가 한국의 어느 병원에서 성형을 했다더라, 성형특구인 압구정동에서 연예인들이 많은 성형을 했다고 해서 유명세를 타, 대륙을 넘어 중국에서까지 ‘송혜교’의 코, ‘김희선’의 턱을 갖기 위해 한국까지 수술을 하러 오는 것이다.
1. 성형도 트렌드
중국의 소득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예뻐지고자 하는 성형수술에 대한 관심이 매우 커지고 있다. 또한 한국 드라마·가요 등으로 한국 여성 연예인이 중국 여성의 선망의 대상으로 떠오르면서 한국 여성이 받는 피부미용과 성형수술을 받으려는 중국 여성이 급증하고 있는 것이다. 중국 사람들의 성형 트렌드는 우리나라와 약간 다르다. 예를 들면, 코 수술을 고려하는 사람이 있다면 콧날이 높고 오뚝한 것도 중요하지만 돈이 많이 들어오는 관상, 이른바 ‘복(福)코’처럼 해달라는 요구가 많이 있다. 이왕 성형수술로 얼굴을 바꾸는 상황이면 운명까지 달라졌으면 하는 욕심이 반영된다. 또한 한국보다 중국이 완벽한 브이(V)라인 턱 선을 선호한다. 한국은 전체적으로 갸름한 정도의 브이라인을 선호한 반면 중국은 완전한 V라인과 가능한 얼굴에 작게 보이는 것을 원한다.
반면 우리나라는 관상 성형 보다는 미용성형이 압도적으로 앞선다. 다양한 민족이 사는 중국과 달리 우리나라의 경우 미의 기준이 일정치를 따라가고 있다는 것이다. 최근 연예계에서 닮은 꼴 얼굴들이 빈번하게 등장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웬만한 성형수술은 연예기획사의 연습생 과정에서 다 마치고 나오는데 일치된 성형 트렌드를 따르다 보니 비슷한 얼굴형태가 만들어지게 된다.
2. 중국 대중매체의 영향
최근 미녀 스타 장백지의 외모를 닮아 리틀 장백지로 불리는 중국 여배우 공미가 성형 논란에 휩싸였다. 지난 5월 중국 후난TV의 가수 발굴 프로그램 해피걸스에 출연해 ‘장백지’와 닮은꼴 외모로 일약 스타덤에 오른 인물 공미는 최근 인터넷을 통해 공미의 과거 사진이 공개돼 성형 논란이 되고 있다. 사진을 본 중국 네티즌들은 공미의 눈과 코, 턱에 큰 변화가 생겼다며 ‘장백지’를 따라서 성형수술을 했다고 생각하고 있다. 그러나 한쪽에서는 예쁘면 그만이지 않느냐 라는 말을 하기도 한다. 이렇듯 중국 대중매체는 공미의 성형논란을 신문 1면에 쓰면서 대중들에게 알게 모르게 아름다움(美)을 강요하고 있다. 이러한 대중매체로 인해 어린 중학생, 고등학생들에게 공미와 같은 예쁜 스타들은 선망의 대상이 될 수 있다.
중국에서 성형수술에 불만을 품은 한 여성이 병원을 찾아가 인질극을 벌인 사건이 일어났다. 광저우일보 등 중국 언론들은 광저우에 있는 한 성형외과 병원에서 40대 여성이 간호사를 칼로 위협하며 수술 받은 자신의 코가 맘에 들지 않는다면서 인질극을 벌였다. 이런 문제가 계속 일어난다면 점점 성형에 대해 집착하고 중독되는 사람이 늘어날수록 중국 사회에 또 다른 악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이다.
3. 한국 성형 기술 세계최고로 생각
우한에 있는 많은 여성들은 한국의 성형기술이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것으로 알고 있으며 일부는 기회가 있으면 한국에 가서 성형수술을 받았으면 좋겠다는 말도 한다. 최근 우한에서 발행되는 일간지에는 한복을 입은 모델을 등장시킨 미용센터 광고도 자주 볼 수 있는데 이는 한국계 미용센터는 아니며 순수하게 중국인들이 운영하는 것이다. 최근 베이징, 상하이, 칭다오 등에 한국 의료계의 진출이 늘면서 소득이 높아진 일부 계층들은 한국 병원을 이용하기 시작했으며 한국계 병원들은 하나같이 모두 성업 중이다. 중국의 소득수준이 증가함에 따라 고급 의료서비스에 대한 수요도 크게 증가하고 있으나 중국 의료기관들은 이를 충족시키기에는 부족한 측면이 많다. 중국은 국영병원이 대부분인데 중국관계당국은 국영병원의 영리 지향적 사업에 반대하고 보험이 적용되는 기본 공공의료 중심으로 운영되도록 유도하고 있다. 현재 중국에서 운영하고 있는 한국의 성형 병원은 수백 개가 넘는다.
Ⅲ. 결론
중국의 여성들뿐만 아니라 요즘 모든 여성들은 사회로부터 알게 모르게 많은 외적인 아름다움을 강요받고 있다. 물론 외적인 아름다움을 위해 어느 정도의 노력을 기울이는 것은 자기 자신에 대한 철저한 관리는 물론이고 아낄 줄 아는 것이라는 의미에서 굉장히 좋은 결과를 나을 수 있다. 하지만 오늘날의 여성들은 자신의 의자라기보다는 사회적 풍토에 따르기 위해 무조건 예뻐지려고 노력할 것이고 건강을 해칠 정도의 결과를 얻게 될 것이다. 이러한 악순환의 계속된다면 더 많은 사람들이 성형중독에 걸리고 되고 머지않아 전 세계에 깡마른 몸을 가진, 똑같은 얼굴의 여성들만 넘쳐나게 될 것이다. 중국의 성형 돌풍 현상을 통해 진정한 미(美)에 대해서 한번쯤 생각해 볼 수 있게 되었다. 진정한 아름다움이란 겉으로 보이는 아름다움이 아닌 내면 깊숙이 위치한 곳으로부터 우러나오는 아름다움이다. 이러한 아름다움을 가꾸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여성들이 자신에 대해 자신감을 가지고 자기 자신을 먼저 사랑하고 아낄 줄 아는 태도를 기르며, 자신만의 개성을 추구해 나가는 것이다. 중국 사회 전체가 내적인 아름다움을 중시하는 사회풍토를 조성해야 할 것이며, 각자가 많은 노력을 해야 할 것이다. 다방면에서 작지만 사소한 많은 노력을 기울인다면 중국은 물론 우리사회에서도 외모 지상주의가 사라질 것이며 성별에 관계없이 개개인의 개성이 중시되고 진정한 아름다움이 넘치는 활기찬 사회를 이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텔관광 통계분석론] 한국 의료관광(Medical Tourism)의 활성화 방안 제시
  • 성형수술 ② 체질개선 ③ 휴식 ④ 라식수술 ⑤ 다이어트 ⑥ 장기이식 ⑦ 불임치료 ⑧ 기타6. 의료관광과 연관하여 가장 선호하는 국가부터 3개를 순서대로 나열해 주시기 바랍니다.( ⑴ ⑵ ⑶ )① 유럽 국가 ② 미국 및 캐나다 ③ 싱가포르나 태국 등 동남아 ④ 인도 ⑤ 중남미⑥ 중국 및 일본 ⑦ 한국 ⑧ 호주 및 뉴질랜드 ⑨ 레바논 등 중동 ⑩ 기타7. 현재 우리나라의 의료관광이 활성화 되어있다고 생각하십니까?① 매우 낮음 ② 낮음 ③ 보통 ④ 높

  • 제주대학교병원 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 제안서
  • 중국에서 건강음료로 꼽히는 상품을 지정하여 함께 제주도로 떠나는 의료관광!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이다. 핵심소비계층 중에서도 건강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이라면 건강음료를 찾을 것이고 그러한 소비 성향을 가진 이들에게 의료관광 여행은 건강과 여행도 함께 할 수 있는 아주 매력적인 끌림일 것이고 생각한다5. 맺음말기존에 진행되고 있는 제주대학병원의 의료관광 마케팅은 중국인을 대상으로 성형에 초점을 두고 있었다. 게다가 이러한

  • [전시교역론] 국제 성형미용 박람회
  • 수술뿐 아니라 미용성형에 대한 관심과시술증가로 성형수술방법및보형물등 기술 발전-피부과, 성형외과, 피부관리실이 협력하여 진료하는 총체적인 진료시스템 등장일반적으로 성형수술이라 함은 주로 인체의 부분 손상이나 기형의 교정 또는 미용을 위하여 하는 외과적 수술을 말한다.성형은 우선 크게 재건성형과 미용성형이 있는데 재건성형은 여러 가지 이유 때문에 없어진 신체의 중요한 부분을 제 모습으로 복원하는 것이며 이것이 성형외과

  • 아모레퍼시픽 해외시장진출 마케팅전략과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분석및 나의의견(미국,중국,프랑스시장진출전략)
  • 중국은 한국과 지리적으로도 가깝고 문화적 차이도 상대적으로 적다. 화장품시장에서도 마찬가지이다. 중국은 한국과 화장품 제품 유형이나 소비측면에서 스킨케어가 압도적으로 우세한 모형을 갖는 유사성을 가지고 있다. 프랑스나 미국이 스킨케어가 상대적으로 작고, 향수가 비중이 큰 것과는 상이한 모습이다. 한국과 유사한 제품 시장을 가진 중국은 다른 국가에 비해 진출하기 좋은 장점이 된다.또한 최근 한류 드라마의 유행으로 한국에 대한

  • [성형수술] 성형수술의 긍정적 입장으로서의 고찰
  • 성형의 문제점을 환기시켜주었다. 따라서 이 논문에서는 우선 성형의 정의와, 역사를 살펴본 후, 우리나라 성형의 실태를 알아보고 성형에 대한 반대의견과 그에 대한 반박을 한 후, 올바른 성형을 위한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Ⅰ.1 성형의 정의.성형 수술의 사전적 정의는 ꡐ주로 인체의 부분 손상이나 기형(畸形)의 교정 또는 미용을 위하여 하는 외과적 수술ꡑ 김현식, 동아 새 國語辭典, 동아출판사, 개정판, 1994.이다. 이 문장은 성형 수술의 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