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ports가 진정한 스포츠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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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5.06.27 / 2015.06.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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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e-스포츠가 폭발적인 인기를 모으며 젊은 세대의 대표 문화로 자리 매김을 하고 있 다. 국내 e-스포츠를 즐기는 인구는 약 1,700만 명으로 추정되고 있으며, e-스포츠 전문
채널에서 방영하는 e-스포츠 중계 방송은 매우 높은 시청률을 나타내고 있다.
또한 e-스포츠 경기장에는 엄청난 수의 관중이 모이고 프로게이머들은 연예인을 능가하 는 인기를 누리기도 한다.
또한 우리나라의 e-스포츠는 단순한 문화 현상에 머물지 않고 하나의 산업으로 발돋움 하고 있다. e-스포츠는 새로운 문화현상에서 나아가 하나의 산업으로 발전하여 게임산업,
방송, 콘텐츠산업, 전자산업등 연관산업의 발전에도 기여하고 있다. 이러한 눈부신 발전으
로 정부, 지방자치단체, 정치권에서도 e-스포츠 산업의 성장가능성과 파급효과를 주목하
고 지원을 강화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우리나라의 기술 발전과, 정부의 지원덕택에 ‘디지털 강국’의 이미지를 제고하
고 있다. 우리나라는 세계에서 e-스포츠협회를 주최함으로써 가장 앞선 e-스포츠 문화
및 산업을 세계에 확산시키고 있다. 현재 대규모 e-스포츠 국제대회를 주도하고 있으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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