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학습 및 제어 전습 법과 분습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운동학습 및 제어
-전습법과 분습법-
전습법 과 분습법
여러 요소를 내포하고 있는 운동 기술이나 과제를 지도자가 가르치고자 할 때
하나의 단위로 묶어서 연습시킬 것인가?
그 요소들을 하나하나 또는 몇 개의 묶음으로나누어서 연습을 시킬 것인가?
운동기술이나 과제를 어느 정도의 크기로 구성하여 지도하느냐의 문제는 운동기술의 학습효과에 많은 영향을 미침
전습법
가르칠 전체의 과제를 하나의 단위로 묶어서 연습시킬 경우.
하나의 단위를 한꺼번에 몇 번이고 반복 연습하는 연습법 이다.
순수 분수법
각 요소를 일정한 수준에 도달할 때까지 연습시키고 그 후에 다음의 부분을 연습시키는 방법.
1
2
3
1
2
3
4
분습법
기술을 구성하고 있는 요소들을 고려하여 몇 개의 단위로 나누어 가르치는 방법
하나의 기술 또는 과제에 내포된 요소들을 분리해서 가르치는 방법
반복적 분습법
1
2
4
6
3
5
7
1
3
5
7
점진적 분습법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운동학습 및 제어 전습법과 분습법 자료를 찾아보다 발견한 자료로 아주 유용 하게 참고 할 수 있었습니다.
  • chlcofl***
    (2022.11.14 00:51:56)
회원 추천자료
  • 체육심리학 레포트
  • 학습이 되지만 생리적인 충동은 학습이 되지 않는다. 7. 운동과 동기동기란, 인간이 특정한 행동을 선택하여 수행하도록 하는 요인이다. 즉 동기는 인간 행동의 선택, 방향, 강도 및 지속을 결정지어 주는 힘 또는 경향이라 할 수 있다. 따라서 동기는 운동 수행 성패에 영향을 미친다. 운동에 참여하는 사람의 동기에 따라 운동 수행의 결과는 현저하게 달라지기 때문에 동기 유발법을 이해하는 것은 능률적인 운동에 큰 도움이 된다. 효율적인 동기

  • [스포츠심리학][스포츠][심리학][성격측정][관중]스포츠와 성격측정, 스포츠심리학의 정의, 스포츠심리학의 역사, 스포츠심리학의 내용, 스포츠심리학과 관중에 관한 심층 분석
  • 운동과학의 하위영역스포츠심리학을 운동 과학분야의 하위영역으로 보는 입장은 주로 스포츠와 운동과학 분야의 학자로부터 제기되었다. 일례로, Henry는 체육학은 심리학, 생리학, 해부학 및 사회학과 같은 학문을 신체활동 상황에 적용하는 것이라기보다는 이러한 학문의 특정 분야를 탐구하는 것이라고 주장하였다. Ⅳ. 스포츠심리학의 역사1. 초기역사운동학습, 제어, 발달, 스포츠심리는 거의 비슷한 역사적 발전을 해왔고, 상호 밀접하게 관련

  • [레져스포츠] 스키 지도법에 대해서
  • 운동수행을 주의 깊게 관찰할 수 있고, 수업의 통제가 쉽다.또, 온화하고 화기애애한 학습분위기에서 높은 비율의 피드백을 제공하면서 지도자가 연습을 통제하고 조절할 수 있다.실제적으로 직접적인 지도하에서는 지도하고자 하는 계획과 목표를 설정하고 정확한 동작, 즉 시범이 중요한데 우선 이론적이며 논리적이고 과학적인 설명에 의해 실기는 단계별로 지도하고 피교육자의 능력에 알맞는 교수법을 시행하여 그 단계를 이수하였을 때 다음 단

  • 건설안전기사_필기 핵심정리집
  • 및간접원인을 규명단계 시정방법의 선정 4 -① 기술적 개선 인사조정 배치조정 ( )② 교육 훈련의 개선 안전행정의 개선③ 규정 및 수칙 작업표준 제도의 개선④ 확인 및 통제체제 개선단계 시정책의 적용 적용 5 - (3E )① 기술적 대책 (engineering)② 교육적 대책 (education)③ 단속적 대책 (enforcement)표준화 전문화 단순화 3S : (Standardization) (Specification) (Simplification) ① ② ③ 에는 총합화 추가 4S Synthesization ) ∴715.무재해운동 이론(1) 무재해 운동의

  • 운동 기술의 분류1
  • 운동 제어 체제에 의해 적절한 반응의 특성이 선택되고 응용이 가능하도록, 환경으로부터 나오는 적합한 정보들을 선별하는데 있다.6. 전습법과 분습법에 대해 설명하시오. 1) 전습법- 학습자가 운동기술 과제를 한꺼번에 전체적으로 학습하는 방법- 과제면: 연속적으로 연결되는 부분 동작으로 구성되어 있을 때, 운동이 단순하고, 부분적으로는 의미가 없을 때 사용- 학습자면: 장기간 주의 집중을 할 수 있을 때, 전체동작을 기억해 낼 수 있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