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꼬꼬와 새로운 예술의 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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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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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꼬꼬와 새로운 예술의 태동
1.궁정문화예술의해체
목차
1.섭정시대
2. 시민계급의 새로운 부
3. 볼떼르적 문화이상
4. 섭정시대의 예술이상
5.바또
6. 목가문학
7. 영웅소설과 연애소설
8. 심리소설
9. 문학에서의 연애 모티프의 승리
10. 로꼬꼬의 개념
11. 부 셰
1.섭정시대
- 필리쁘는 정치적사회적으로는 귀족계급의 부흥을 위해 노력했고 경제적으로는 개인기업을 비호하였다.
- 미술의 대부분과 문학 전체가 궁정이나 왕과 관계없이 발전하게 된다.
- 섭정과 빨레 르와얄Palais Royal은 그 자체가 베르싸유의 장려취미에 대비되는 빠리의 취미를, 즉 자유롭고 유동적인 도시적 스타일을 대변한다.
2. 시민계급의 새로운 부
- 르네쌍스 시대의 시민계급의 부는 16세기에 있었던 국가적 대파산으로 인해 분산되고, 재후와 국가가 스스로 큰 사업을 벌이던 절대주의와 중상주의의 전성기에도 아직 회복하지 못하고 있었다. 중상주의적 세계정책이 폐기되고 자유방임주의가 채택된 18세기에 와서야 시민계급은 자신들의 개인주의적 경제원리에 입각하여 다시 힘을 얻게 되었으며, 귀족이 사업에 손대지 않는 데에 힘입어 상인과 실업가들이 이미 상당한 이득을 취할 줄 알았음에도 불구하고 부르즈와 대자본이 성립된 것은 섭정시대 및 여기에 이어지는 기간의 일이었다. 이러한 체제는 실로 제3신분의 요람 이었다. 그 다음 루이 16세 시대에 와서 앙씨앵 레짐의 부르즈와지는 그 정신적·물질적 발전의 절정에 이르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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