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중문화] 문화제국주의와 한류문화
문화산업에 기초하여 한류가 어떠한 관점에서 이해되어야 하며 그러한 한류가 과연 문화다양성을 실현할 수 있는가에 관해 고찰해보고자 한다. 2.본론■ 문화제국주의영국의 인류학자 E.B.타일러는 저서(1871)에서 문화란 “지식․신앙․예술․도덕․법률․관습 등 인간이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획득한 능력 또는 습관의 총체”라고 정의한다. 그렇다면 문화란 의미를 갖고 있는 세계를 고안하고 이해하며 그 세계에서 생활
- 웹툰 시장의 현황,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
청년문제와 재현방식, 스피치와 커뮤니케이션, 2013.• 이은정, 웹툰의 구조분석과 콘텐츠 연구, 공주대학교 영상예술대학원, 2005.• 정규하․윤기헌, 웹툰에 나타난 새로운 표현형식에 관한 연구, 한국만화애니메이션학회, 2009.• 정보통신산업진흥원, 2016년도 디지털콘텐츠산업 실태조사, 정보통신산업진흥원, 2016.• 한국콘텐츠진흥원, 만화산업백서, 포털웹툰산업의 규모추정, 2013.• 한국콘텐츠진흥원, 2016 만화산업백서, 한국콘텐츠진흥원, 2017.
- 오타쿠 문화의 배경과 이해
컬처계에서 일본은 제대로 취급되지 않고, 취급될 이유도 없었다. 지금 이순간, 지구상에서 일본이라는 나라가 없어진다고 한들, 세계 문화계가 눈 하나 깜짝이나 하겠는가. 그러나 유일한 예외가 하나 있으니 바로 애니메이션, 컴퓨터 게임(비디오게임), 만화 등 세계의 모든 이들이 열광하고 있는 오타쿠 문화이다.-참고 문헌오타쿠 오타카 토시오 지음/ 김승현 옮김 현실과 미래(2000)일본 신인류 문화가 몰려온다 조용호 지음 예술시대(1998) 새 먼
- 관광학개론-기말고사(최신!!)
예술성이나창의성에 의한 개념중시의 외식산업이 유망할 것으로 예견됨 【학습정리】우리나라 외식업이 급속 성장한 것은 해외 유명외식기업이 국내 대기업과 손잡고국내진출을 시작하면서 외식문화 바람을 일으킨 이유이다.외국계 외식기업들은 점포전개, 점포의 레이아웃, 품질서비스, 직원교육에 대한 매뉴얼 등의노하우를 갖추고 빠르게 점포 확산과 더불어 잠재되어 있던 고객의 욕구와 고객층을파고들며 커다란 반향을 일으킨 것이다.
- [경영전략] LG패션의 브랜드 전략 성공사례
문화 공간을 제안하게 된다. 이곳에는 젊은 여성들이 선호하는 이자벨마랑, 질스튜어트, 모그, 바네사브루노, 조솁, 레오나드, 블루마린 등 LG패션에서 전개 중인 패션 브랜드들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편집 매장은 물론 자연 속의 유럽풍 카페를 지향하는 ‘일 카페 모노’, 다양한 예술 전시 문화 공간 ‘컬쳐 스페이스’ 등으로 구성돼 압구정동을 지나는 젊은 여성들의 라이프스타일과 조화를 이루는 맞춤형 공간으로 손색이 없다. 여성복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