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문학] 체홉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30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흔히 체홉을 가리켜 단편 소설의 선구자 내지는 완성자라는 극찬을 한다. 그만큼 체홉이 단편 작가로서 수많은 작품을 썼고, 그 속에서 단편 소설의 주제와 형식을 구축하여 중․장편 소설이 가질 수 없는 단편 소설만의 독특한 매력을 확립 시켰기 때문일 것이다. 동시에 체홉은 극작가로서 셰익스피어와 더불어 현대에까지 희곡의 형식과 연출 방식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는 양대 산맥중 한 명으로 자리 매김 했다. 그의 희곡은 현재까지도 수많은 희곡 작품 중에 진주로서 연출가들의 재능을 평가하는 기준이 되고 있다. 이처럼 화려한 수식어로 설명되는 체홉이지만, 내가 그의 작품을 접할 때마다 보게 되는 것은 거장으로서의 체홉이 아니라, 삶을 사랑하는 한 소박한 인간으로서의 체홉이다.
내가 맨 처음 접했던 체홉의 작품은 『벚꽃 동산』이었다. 풍문으로만 들어 왔던 위대한 작가의 대표작이라 나는 내심 작품에 바라는 기대가 컸었다. 그러나 책을 다 읽고 난 나의 느낌은 실망에 가까운 것이었다. 유달리 많은 등장 인물 중 특별히 인상에 남는 인물도 없을뿐더러 특별히 기억에 남는 장면도 없었다. 그렇다고 스토리가 긴박하게 전개되는가 하면 그것도 아니었다. 목숨보다 소중하다고 말하는 벚꽃 동산을 처분할 수밖에 없는 운명에 처해진 주인공은 그저 벚꽃 동산이 매각된 날 밤 우는 것으로 모든 슬픔을 끝낸다. 어떠한 심연의 절망이나 자신의 비참한 처지에 대한 가슴에서 우러나오는 연민도 원망도 없이 그저 하룻밤 우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다. 어딘지 덜 떨어진 듯한 인물들과 어딘지 부족한 듯한 이야기의 전개에 나 역시 심연에서 우러나오는 감동 없이 그저 한 번 읽고 끝냈다. 『벗꽃 동산』의 인물들이 그러했듯이 말이다. 나는 도대체 왜 체홉이 그런 극찬을 받고 있는지 이해할 수 없었다. 이렇게 단조로운 작품을 쓴 작가에게는 너무도 과분한 평이었다. 하지만 나는 아직까지 체홉 작품의 피상적인 단면만을 보고 있었음을 깨닫지 못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설교육론] 안톤 체홉 `귀여운 여인`
  • 대해서 한번 공부해봐 나는 그 길로 당장 중앙도서관으로 달려가 라이프 세계백과사전중에 이슬람편을 빌려 통독하고 무려 20페이지에 달하는 리포터를 작성하여 며칠 후 그 사람에게 보여주었습니다. 그 사람에게 의미 있는 것이 곧 나의 관심사였고, 공통의 관심사를 나눌 수 있는 어떤 것이라도 나는 하였을 겁니다. 몇 번의 사랑을 경험하며 20대의 날들을 보내는 동안 내가 사람을 사랑하는 모습이 이랬습니다. 그 사람이 좋아하는 일들을 내 일

  • 러시아 문학(체홉의 6호실)
  • 부딪쳐 보시지는 않으셨나요. 혹시, 그것이 당신을 죽게 만든 것은 아닐까요? -1998- Lunt, Horage G.,『A Lecture On Russian History』(Mouton&co.s - Gravenhage, 1983)드니랭동,『소설로 읽는 그리스 로마 신화』(윤정임 역, 솔, 1997)이어령,『문장 백과 대사전』(금성 출판사, 1988)안똔 체홉,「6호실」『약혼녀 外』(동완 역, 신원 문화사, 1995)아지자外 공저,『문학의 상징, 주제 사전』(장영수 역, 청하, 1989)이철外 공저,『러시아 문학사』(벽호, 1994)

  • 안톤체홉 `갈매기`를 보고나서
  • 체홉에 대해서 잘모르기 때문에 어떠한사람인지 대충 알아보았다.토요일날 우리들은 모두 부천문화재단에 갔다. 저번 에쿠우스라는 공연을 본 곳과 같은 곳이라 부천에 위치해 있지만, 한번 가봤던 터라 지하철에서 내려서 걸어서도 갈수 있었다.안톤체홉의 갈매기라는 작품에 대해서는 전혀 알지 못한상황에서 본다는 소리를 들었다. 이작품은 이해하기 어렵다고 소문난 작품이라 교수님이 말씀하셨다. 그래서 바짝 긴장하고 연극을보러 공연장으

  • [러시아문학] 체호프의 귀여운여인에대한 작품분석및 비평
  • 러시아 지방극장의 상황과 풍습에 익숙해진 체홉은 최기 단편들에서 그런 것들을 묘사하였다. (「흥행 후에」,「비극배우」,「깔하스」,「희극배우」등) 중학생이었던 체홉의 극장 관람은 어릴 적부터 무대행위, 대사 등 무대 감각을 익히고 발달하도록 해주는 유용한 경험이었다.1867년 고향에서 고대 그리스어를 가르치는 예비 학교를 다닌 후, 1869년 고전 교육을 목표로 하는 타간로그 인문학교에 입학한다. 1872년 성적 불량으로 3학년 과정을 반복하

  • 사실주의 연기
  • 러시아에서 본격적으로 연기를 배우고 돌라온 유학생들에 의해 사실주의적 연기는 스타니슬랍스키의 핵심인 목표와 신체적 행동, 자발성 등에 대한 보다 선명한 인식과 실천의지를 갖추기 시작한다.1990년대에 들어 사실주의 연기의 논리와 체계가 다시 정비될만한 무렵에 다른 한편에서 한국적 연기의 정체성 문제나 소극장 위주의 공연, 그리고 포스트모던의 경향들로 인해 사실주의적 연기의 기본 덕목인 일류전의 개념이 소극장 공간의 유희성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