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작지도방법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창작은 음악이 어떠한 기능을 하고 어떻게 생성되는 가에 대하여 알 수 있는 활동으로, 창작을 통하여 음악의 내적 작용을 탐구하고 음악적 소재를 독창적으로 다룰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자신의 작품에 활용해보고 보다 음악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것이다. 그러므로 작곡이나 편곡의 의미에 한정되는 것이 아니라 인간의사고 결과로 나타나는 음악적 생각이나 느낌, 음악연주 표현, 음악적 문제해결 등 전체를 포괄하는 것이다. 즉, 노래를 부르거나 악기를 연주하거나 음악을 듣거나 신체표현을 하거나 어떤 활동을 하든지 창의적이어야 하며 그러한 모든 활동이 창작학습 활동이다.
- 창작활동의 필요성
1) 자아 동기 유발 효과
2) 자신의 음악성에 자부심을 느끼고 다음 학습을 강화한다.
3) 음악적 개념(형식,구조,리듬,화성,가락,셈여림,빠르기,음색등)을 가르치는 완벽한 방법
4) 학생작품에 대한 분석으로 음악 개념에 대한 학생의 이해도 평가
2. 창작수업의전략
창작과정: 아이디어 제시-기초안 작성-편집-작품완성
1.창의성 계발을 위한 음악수업전략 요소
1) 작곡과정 실시 방법
‘왜’, ‘어떻게’, ‘무엇을’이라는 질문을 통해 창작활동을 위한 다양한 방법 모색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