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경우 시 소주 여행을 다녀와서2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중국에는 국경절 (國慶節)이 있다. 한국과는 달리 중국에는 일주일 이라는 긴 시간을 쉴 수 있는 날이 있다. 국경절 國慶節 은 매년 10월 1일부터 일주일간 쉬는 날이다. 국경절 (國慶節)은 국가를 경축하는 날이다. 내가 중국에 와서 처음으로 맞이하는 국경절 (國慶節)이었다. 나랑은 상관없는 국가를 경축 하는 날 이었지만, 느낌은 사뭇 달랐다. 현재 2008년은 중국 인민 공상국 건국 59주년 째 이다. 한국은 일주일을 쉬는 날이 없으므로 , 나는 이런 오랜 기간을 쉴 수 있어서 행복했다. 국경절을 한국에는 많이 들어 보기는 했지만, 생소했다. 하지만 거리거리는 평일 날과는 사뭇 달랐다.
국경절 (國慶節)을 맞이해서 가흥(嘉興)에 함께 온 관동대 중국학과 학생 일동은 처음으로 중국 여행을 갔다. 이 여행은 처음으로 간 특별한 여행 이었다. 9월 29일 첫 번째 여행을 가게 되었다. 중국은 땅 덩어리도 넓고 가흥은 지리적으로 여행 다닐 곳도 많고 해서 어디로 갈지 궁금했다. 가기 전 에 어디로 갈 것이다. 어디로 갈 것이다. 이야기는 많았지만, 정작 어디로 갈지는 몰랐다. 그래서 수업시간에 다른 지역 이야기도 많이 했다. 일주일이 넘는 국경절이라 2박 3일로 여행을 갔다. 여행 가기 전날 밤에는 여행가서 입을 옷과 세면도구를 챙기면서 들뜬 마음으로 하루를 보냈다. 밤에 잠이 들지 않아서 ,밤을 새기도 했다. 아침에 일찍 일어나서 씻고, 들뜬 마음으로 정문으로 갔다.
정문에는 버스 한 대가 서 있었고, 그 버스에는 버스기사 아저씨와 그리고 가이드가 있었다. 우리는 여행사를 통해서 여행을 하게 되어 있었다. 그래서 버스와 가이드가 있었다.
버스를 타고 인원을 세고 출발 했다. 처음으로 가이드의 인사로 우리의 여행은 그렇게 시작되었다. 가이드는 여행계획, 우리가 2박 3일 동안 어느 곳을 갈지 설명해 주었다.
한국어를 할 줄 모르는 가이드 여서, 우리는 듣는 것 반 맞추는 거 반 식으로 들었다.
3일 동안의 일정은 이랬다. 첫 번째 날은 남경(南京) 이라는 곳에 가고, 두 번째 날은 우시 세 번째 날은 소주에 가는 것이었다. 특히 소주라는 곳은 우리가 배우는 책에도 나왔던 곳 이 다. 그래서 더 더욱 기대되었다. 소주를 가고 싶었던 터라, 빨리 마지막 날이 돼서 소주(蘇州)에 빨리 가고 싶은 마음 뿐 이었다. 서서히 버스가 출발하고, 가이드는 말을 더 이어 나갔다. 남경은 가흥에서 조금 먼 곳에 위치하기 때문에, 2시간 반 정도를 가야 했다.
버스 안 에서는 처음으로 남경의 식당을 간다고 하였다. 그리고 각 지역들의 음식 특징에 대해서 설명해 주었다. 남경 (南京)은 음식이 대체적으로 단맛이 강하다고 했다.
단맛의 음식을 좋아하는 나는 가흥 (嘉興)의 식당과 어떤 점 이 다른지 궁금해 졌다. 버스를 오랫동안 타고 난 뒤 비로소 식당에 도착 했다. 식당은 꽤 넓었다. 그리고 종업원이 많았으며, 가자마자 음식이 나오기 시작했다.
남경(南京) 의 음식은 어떨까 하는 궁금한 마음에 하나둘씩 나오는 음식에 대해 기대감이 커져갔다.
이것이 남경(南京)에 음식 이었다. 처음 맛보는 남경의 음식이기에 디지털 카메라에 사진을 찍었다. 언제 또 갈지 모르는 남경의 음식을 사진 속에 담고 싶었다. 가이드의 말대로 단맛의 조금은 느껴졌다. 하지만 아직 익숙하지 않는 중국음식에 조금 밖에 먹지 못했다. 중국 식당의 특이한 점을 발견했다. 중국 식당 들은 사람들이 많이 올 경우에는 밥을 큰 접시에다가 가득 담아주곤 했다. 쌀은 한국보다 찰지지 못하고 뚝뚝 떨어지는 그런 쌀들 이었다. 중국에 와서 한국의 농부들이 얼마나 노력과 정성을 들이면서 농사를 하는지 느낄 수 있었다. 식당을 나와서 , 식당 앞에 과일을 팔고 있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과 문화행동] 양평 여행 보고서
  • 여행계획을 짜는 것은 여간 힘들 일이 아니었습니다. 그런 우리들에게 만남을 전제로 하여 잠시 도시에서 벗어나 ‘양평’으로 떠난 여행 시간적으로 그리고 경제적으로 너무나 훌륭한 선택이었습니다.이제부터 우리 9조의 ‘바쁜 학생들의 위한 도시 밖으로의 여행 그리고 그 속에서의 만남’을 돌이켜보려 합니다.테마바쁜 학생들의 위한 도시밖으로의 여행 그리고 그 속에서의 만남, 어울림서론1)여행선정과정-양평선정2)양평사전조사본론1)

• 기행문 상해를 다녀와서
  • 시간이 2시간정도 남아서 우리는 기차역에서 짐정리를 대충하고 세수랑 양치를 기차역에서 했다. 이런 우리들을 보며 이제 정말 중국에 다 적응 된 것 같았다. 그리고 한번 타봐서 그런지 두 번째 기차에 올랐을 때 는 매우 편리하게 정리하고 취침하였다. 아침이 되어 전날 준비한 식사를 하고 3시간30분 동안 차를 타고 학교에 도착했다.사실 4박5일 여행을 하며 좋은 구경도 많이 하고 새로운 경험도 많이 했지만 중국이 정말 넓다고 느꼈다. 그만큼 매

• 기행문 남경 무석 소주에 다녀와서
  • 여행을 가기로 했다. 中國의 國慶節은 1949年10月1日,新中國(中華人民共和國)의 成立 紀念日이며, 보통 일주일 정도 쉰다. 원래는 중국의 國慶節 법정 휴일은 10월1일에서 10월 3일 이지만 주말 10월 4일(토), 5일(일) 그리고 9월 29일, 30일을 國慶節에 포함시키고 주말을 앞당겨서 쉬는 대신, 9월27일(토), 28일(일)에 미리 대체 근무를 하고 학교에서는 반드시 정상 수업을 하게 되어 있다고 한다. 그래서 우리 도 중국인들과 마찬가지로 토요일과 일요일에 월요

• 기행문 남경 무석 소주 다녀와서
  • 여행하는데 비는 불청객이다 중국은 비가 참 자주 온다 불편하게 그리고 우리는 9시쯤 만나 차를 타고 2시간30분간 지나 無錫에 있는 (鼋头渚) 도착하였다 서둘러 들어가자 바다가 보였고 우리가 갈 곳은 배를 타고 반대편에 섬에 가는 것인데 유람선 같은 곳에 타고 가면서 사진을 엄청 찍었다 오랜만에 배를 타서 기분도 상쾌했다 다만 비가 와서 정말 불편 했다 그리고는 또 자유 시간 설명은 없었다 그래서 양쪽의 길이 있었다 그냥 오른쪽으로 갔는데

• 중국 경제중심지 상해上海다녀와서
  • 여행하려면 봄이나 가을에 여행하는 것이 가장 좋다. 상해는 휴식하기에 좋은 도시는 아니다. 온 중국인들을 다 모아 놓은 듯한 상해의 거리와 넘치는 자전거, 자동차 등은 관광객의 마음을 답답하게 한다. 또한 상해는‘자연으로 만들어지는 것은 아기 밖에 없다고 할 정도의 상업도시이다. 상해의 면적은 5,800km2 이지만, 교외의 면적을 합친 것으로서 시내의 면적만을 따진다면 144km2밖에 안 되며 관광명소들이 시내에 밀집하여 있다. 상해의 가볼 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