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케팅%의법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지식의 축적과 지식의 활용 사이의 갭을 메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저자들은 강조한다. 데이터의 질, 양, 접근성, 체계화 여부 등 기본적인 정보 활용법을 제시한 뒤, 메레디스와 나비스코의 사례를 들어 정보 활용에 따라 21C의 비즈니스 모델이 어떻게 변화되어야 하는지를 보여주고 있다. 특히 고객과의 관계에 회사의 역량의 51% 이상을 할애해야 한다는 51%의 법칙은 눈여겨볼 만하다.
*제 2법칙 : 제품과 서비스를 하나고 묶어 오퍼링을 창출하라.
제품과 서비스를 분리해 생각하는 시대는 지났다. 제품과 서비스, 고객을 함께 묶어 오퍼링(offering)을 개발해야 한다. 제품 개발 단계에서부터 출시까지 이 셋이 함께 움직이며 가치 상승을 이끌어 내야 한다고 주장한다.
*제 3법칙 : 고객이 백 명이면 그들과의 관계도 백 가지여야 한다.
인터넷의 발전은 고객과의 관계를 완전히 개별화하는 것을 가능케 했다. 개별화된 마케팅(Individualized Marketing), 채널의 통합(Integration across channels), 정보와 기술의 활용(Information-and technology-based empowerment), 인터넷 중심의 관계 형성(Internet-driven relationships) 등 4I로 특징 지워지는 e-CRM의 발전은 개별 고객에게 최적의 다이렉트마케팅을 수행하는 가능해졌음을 의미한다.
*제 4법칙 : 직접 하는 일을 최대한 줄여라.
인터넷 경제 사회에는 나보다 더 잘 할 수 있는 기업들이 수없이 많다. 또한 네트워크 발전으로 인해 이들의 정보와 기술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가능성이 열려있다. 하지만 단순한 아웃소싱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팀 소싱을 활용함으로써 기업의 역량을 극대화해야 한다. 프로세스 파트너, 관계 파트너, 막후 파트너, 셀프 파트너 등의 활용으로 전문적인 기술을 활용해야 한다.
*제 5법칙 : 고객과의 관계 그 자체가 바로 상품이다.
비즈니스에 있어 고객의 중요성이 높아지는 만큼 고객과 기업이 만나는 순간, 즉 고객이 기업의 모든 것을 체험하는 순간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특히 인터넷 게시판에 게재되는 각종 메일 및 게시문 등은 기업의 브랜드 이미지와 가치에 엄청난 영향을 미치고 있다. 그런 만큼 고객과의 관계 그 자체가 상품임을 명심하고 고객 체험의 순간에 인상적인 경험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제 6법칙 : 미래 가치를 높이기 위한 계획을 체계적으로 수립하라.
기업의 미래 가치를 높이는 좋은 방법 중의 하나는 인터넷 중심적인 관계를 바탕으로 고객에게(to), 고객과 함께(with), 고객을 위하여(for) 무엇을 해야 하는가 고민하는 것이다. 이 세 가지 항목에 대한 체크리스트가 제시되고 있으며 이들 각 항목에 대한 체크를 바탕으로 현재 가치를 측정하고, 미래 가치는 어떻게 될 지에 대해 측정하고 체계적인 계획을 세워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마케팅 불변의 법칙`을 읽고
  • 마케팅 불변의 법칙을 읽고 사실 이 책은 집에 굴러다니는 형 책이다. 어느날 무심코 잠이 안 와서 이 책을 읽기 시작했는데 그 내용은 나에게 신선한 충격이었다. 이 책은 AL Ries 와 Vack Trot 가 공동으로 집필 했다. 22가지의 마케팅 법칙에 대해 설명을 해 놓았는데 이중에서 마음에 와 닿는 몇 가지만 말해 보면 선도자의 법칙- 더 좋은 것보다 맨 처음이 낫다선도자의 법칙이란 최초로 뛰어들 수 있는 영역을 만드는 것을 말하는데 예를 들어서 제 2

  • [독후감]12가지 인생의 법칙_조던피터슨
  • ≪독후감≫“12가지 인생의 법칙”을 읽고지은이: 조던피터슨12가지 인생의 법칙’을 읽고지은이: 조던B피터슨(지은이)/ 강주헌(옮긴이)교과서로 세상만사를 배웠던 학창 시절, 삶을 살아가는 방법에는 정도(正道)가 있다고 생각했다. ‘선생님’이라고 불리는, 인생을 먼저 걸어본 이들의 가르침만 따르면 훌륭한 삶을 살아낼 수 있을 거라 확신했던 것이다. 그러나 인간관계에서의 크고 작은 문제, 끝이 보일 것 같지 않은 슬럼프 등 갖은 고난들을

  • 독후감 마케팅 불변의 법칙 변하지 않는 법칙이 있을까
  • 법칙이 있을까?1. 마케팅 불변의 법칙이란 책을 선택하게 된 이유.저번에도 마케팅에 관한 책(로빈후드 마케팅)을 읽고 마케팅에 더욱 관심이 생겼다. 경영대가 아닌 입장에서 경영에 관련한 책들에서 읽기가 힘들었지만, 양이 적고 가장 자극적인 제목인 이 책을 선택하게 되었다. ‘불변하지 않는 것이 있을까?’ 라는 생각을 하며 이 책을 읽게 되었는데, 읽다보니 불변하지 않는 법칙에 공감이 갔다.2. 앞으로의 서술 방향.이번 독후감에서는 마케

  • [독후감]`설득의 법칙`을 읽고 나서 요약 및 독후감
  • 독후감을 쓰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이 책에서 아쉬운 점이 있다면, 사례가 너무 위인 위주로 이루워졌다는 것이다. 물론 위인들에게서 배울 점도 많고 위인들 이야기가 재미있긴 한데, 평범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위주로 이야기를 많이 넣었더라면 좀더 현실감 있을텐데하는 생각이 들었다.이 책에서 좋았던 점은 중간 중간에 위인들의 조언이 나와서 나에게 많은 감명을 주었다. 정말 나에게 필요한 문구들은 다 쓰여진 것 같았고, 이 조언들을 보

  • [독후감]협상의 법칙을 읽고
  • 협상의 법칙을 읽고지은이 소개:허브코헨-레이건 전 대통령 재임시에 대 테러리스트 상대 협상자문을 맡았던 세계적인 협상가이다. 그는 수천건의 대형협상을 성공적으로 이끌었고 지금도 일년에 200여 일을 전세계를 누비고 다니며 미국에서 가장 큰 기업을 대표하여 협상을 하고 있다. 협상은 무엇인가?협상은 당신에게 무엇인가를 원하는 상대로부터 당신에 대한 호의 그리고 당신이 원하는 무엇인가를 얻어내는 일이다. 그것이 명성이든 자유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