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케팅%의법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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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식의 축적과 지식의 활용 사이의 갭을 메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저자들은 강조한다. 데이터의 질, 양, 접근성, 체계화 여부 등 기본적인 정보 활용법을 제시한 뒤, 메레디스와 나비스코의 사례를 들어 정보 활용에 따라 21C의 비즈니스 모델이 어떻게 변화되어야 하는지를 보여주고 있다. 특히 고객과의 관계에 회사의 역량의 51% 이상을 할애해야 한다는 51%의 법칙은 눈여겨볼 만하다.
*제 2법칙 : 제품과 서비스를 하나고 묶어 오퍼링을 창출하라.
제품과 서비스를 분리해 생각하는 시대는 지났다. 제품과 서비스, 고객을 함께 묶어 오퍼링(offering)을 개발해야 한다. 제품 개발 단계에서부터 출시까지 이 셋이 함께 움직이며 가치 상승을 이끌어 내야 한다고 주장한다.
*제 3법칙 : 고객이 백 명이면 그들과의 관계도 백 가지여야 한다.
인터넷의 발전은 고객과의 관계를 완전히 개별화하는 것을 가능케 했다. 개별화된 마케팅(Individualized Marketing), 채널의 통합(Integration across channels), 정보와 기술의 활용(Information-and technology-based empowerment), 인터넷 중심의 관계 형성(Internet-driven relationships) 등 4I로 특징 지워지는 e-CRM의 발전은 개별 고객에게 최적의 다이렉트마케팅을 수행하는 가능해졌음을 의미한다.
*제 4법칙 : 직접 하는 일을 최대한 줄여라.
인터넷 경제 사회에는 나보다 더 잘 할 수 있는 기업들이 수없이 많다. 또한 네트워크 발전으로 인해 이들의 정보와 기술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가능성이 열려있다. 하지만 단순한 아웃소싱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팀 소싱을 활용함으로써 기업의 역량을 극대화해야 한다. 프로세스 파트너, 관계 파트너, 막후 파트너, 셀프 파트너 등의 활용으로 전문적인 기술을 활용해야 한다.
*제 5법칙 : 고객과의 관계 그 자체가 바로 상품이다.
비즈니스에 있어 고객의 중요성이 높아지는 만큼 고객과 기업이 만나는 순간, 즉 고객이 기업의 모든 것을 체험하는 순간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특히 인터넷 게시판에 게재되는 각종 메일 및 게시문 등은 기업의 브랜드 이미지와 가치에 엄청난 영향을 미치고 있다. 그런 만큼 고객과의 관계 그 자체가 상품임을 명심하고 고객 체험의 순간에 인상적인 경험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제 6법칙 : 미래 가치를 높이기 위한 계획을 체계적으로 수립하라.
기업의 미래 가치를 높이는 좋은 방법 중의 하나는 인터넷 중심적인 관계를 바탕으로 고객에게(to), 고객과 함께(with), 고객을 위하여(for) 무엇을 해야 하는가 고민하는 것이다. 이 세 가지 항목에 대한 체크리스트가 제시되고 있으며 이들 각 항목에 대한 체크를 바탕으로 현재 가치를 측정하고, 미래 가치는 어떻게 될 지에 대해 측정하고 체계적인 계획을 세워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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