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문 요약 어린이집 평가인증제도가 교사 전문성 향상에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어린이집 평가인증제도가 시행되어 모든 현장에서 그 업무의 매뉴얼대로 진행을 하면서 원칙을 맞추자니 현실감이 떨어지는 업무들을 직접 체험하면서 탁상공론의 모습을 현실감 있게 수정하고 보완하고자 하는 데 목적이 있고 분명 평가인증제도가 어린이집의 질높은 교육의 현장을 확대하고 교사들에겐 더 수준 높은 교사전문성을 향상 시키는데 필요하기에 평가인증제도을 점검해보고 불필요한 문서화 내용은 수정하고자 하는 필요성이 있다.
연구문제
1. 어린이집 평가인증제도의 장단점을 연구한다.
1-1. 평가인증제도의 목적과 필요성을 찾는다.
1-2. 평가인증제도의 수정, 보완하고 싶은 것을 구체적으로 제시한다.
2. 평가인증제도를 통해 교사전문성 향상에 어떤 영향이 있는지 연구한다.
2-1. 평가인증제도를 통해 어린이집의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한다.
2-2. 평가인증제도를 통해 교사들에게 미치는 영향을 조사한다.
2-3. 평가인증제도를 통해 교사의 전문성 발달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제시한다.
연구방법
연구기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