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급 반음 식문화 한국어 교육 연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4 / 2019.05.14
  • 1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중급반“음식문화”
1. 대화를 읽어 봅시다
진수 : 에리코씨, 저와 함께 종로로 한국음식을 먹으러 갑시다.
에리코 : 좋습니다. 그 곳에는 어떻게 가야 합니까?
진수 : 먼저 버스를 타고 종로3가로 갑니다.
그리고 피아노 거리로 들어가면
왼쪽에 유명한 설렁탕 음식점이 있습니다.
에리코 : 네, 출발합시다.
(종로3가의 음식점에 도착)
진수 : 메뉴를 골라봅시다.
에리코 : 설렁탕, 잔치국수, 냉면 중에 어떤 것이 맛있습니까?
진수 : 다 맛있습니다. 날씨가 추우니까 설렁탕을 먹을까요?
에리코 : 네. 한국의 유명한 음식에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진수 : 한국의 유명한 음식에는 김치, 불고기, 비빔밥이 있습니다.
설렁탕
잔치국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바람직한 한국어 교육 방법론 강의 후기
  • 한국어의 5,6급에 해당하는 중급정도의 실력이면 길지 않은 단문정도는 작문할 수 있다. 이미 기본적인 의사소통이나 간단한 문형등은 초급단계에서 익혔고 이 단계에서는 조금 더 세밀한 한국어를 배운다는 것을 알게 됐다. 자신의 생각을 더 잘 나타내기 위해, 한국어의 표현을 배운다. 따라서 의성어, 의태어, 속담 등을 중급단계에서 배울 수 있다. 이 점에 주안을 둬 중급수업에서는 작문수업을 실시하기로 했다. 그리고 그동안 한국어교육연습 수업

  • 바람직한 한국어 교육방법 실제 수업의 참관에서 느꼈던 바람직한 한국어 교육방법
  • 바람직한 한국어 교육방법1. 실제 수업의 참관에서 느꼈던 바람직한 한국어 교육방법 과목을 수강한 덕분에 실제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수업을 참관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었다. 내가 참관했던 수업은 이제 막 한글과 한국문화를 배우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초급반’ 수업과 한국 문화에 어느 정도 익숙해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중급반’ 수업이었다. ‘초급반’ 수업에서는 교사가 주도적으로 수업을 진행하

  • 바람직한 한국어 교육 방법론 언어교육원 수업 참관을 통해 내가 느낀 점
  • 한국어교육과 관련된 수업을 많이 들었고 한국어 교육법도 많이 배웠다.이번 학기 ‘한국어교육연습’강의를 들으면서 더 전면적으로,계통적으로 한국어교육의 이론을 배웠다.그리고 모의강의를 통해서 그 동안 배웠던 지식을 교육현장에서 사용하는 것은 나에게 정말 좋은 경험이라고 생각한다.다음으로 이번 학기 지행했던 수업참관,모의강의등 정리하겠다. 1.언어교육원 수업 참관을 통해 내가 느낀 점 1.1. 중급수업이 수업은 아주 성공적인 수

  • 한국어 수업 참관 보고서 소포를 부치려고 하는데요
  • 한국어수업참관보고서1. 교수대상한국대학입학을 목표로 하는 중국, 몽골의 10대 후반 ~ 20대 초반 유학생 8명2. 교육과정1년 6개월 과정으로서, 초급 6개월, 중급 6개월, 고급 6개월 과정의 정규대학기관교육과정 중, 중급과정3. 교과서아름다운 한국어 3-1, ‘제2과 소포를 부치려고 하는데요.’4. 교실환경원형 책상, 칠판, 시청각설비5. 교과내용* 도입, 제시, 연습, 활용의 4단계 한국어교수 단계 중 지난 수업시간에 도입, 제시단계교수를 끝낸 상태

  • 예비 교사한 학기 돌아보기
  • 한국어 교육 관련 -학생들의 생각, 느낌을 말할 수 있는 기회를 주기에 효과적인 말하기 수업이 될 것 같다.-고전문학으로 한국문화에 접근하니 신선하다.-고급반 수준에 맞는 질문-대답.-스토리텔링하여 다른 아이디어를 구성하게 해서 좋았다.-발표 많이 시키는 것은 말하기 연습에 좋다.-문화보다는 문학에 치우쳤다.-고전문학은 외국학생에게 좀 어렵다.-한국인도 어려운 내용이었다.-고전작품을 읽고 오지 않은 학생들을 위해 어떤 내용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