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isticSpectrumDisorders자폐성 장애아 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4 / 2019.05.1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자폐성장애아 교육
Autistic Spectrum Disorders
장애란?
Impairment (신체손상): 신체나 내장의 특정부위가 상실되거나 그 기능이 감소된 상태. Ex)다리가 없는 경우
Disability (무능력): 손상으로 인하여 특정과제를 수행할 때 다른 사람들이 보편적으로 수행하는 방법으로 수행하기 어려운 상태. Ex)다리가 없어서 다른 사람들처럼 걸어서 이동하지 못하는 경우
Handicap (불이익): 손상이나 무능력으로 인하여 환경과의 상호작용에서 문제나 불이익을 경험하게 된 상태. Ex)다리가 없어서 의족을 달고 또래들과 함께 축구시합을 할 경우
장애인 복지법(2007)
“장애인은 신체적, 정신적 장애로 인하여 장기간에 걸쳐 일상생활 또는 사회생활에 상당히 제약을 받는 자”
①지체장애
②뇌병변장애
③시각장애
④청각장애
⑤언어장애
⑥안면장애
⑦신장장애
⑧심장장애
⑨호흡기장애
⑩간장애
⑪장루·요루장애
⑫간질장애
⑬지적장애
⑭정신장애
⑮자폐성장애
외부신체기능장애
내부기관 장애
정신적장애
①시각장애
②청각장애
③정신지체
④지체장애
⑤정서 ·행동장애
⑥자폐성장애
⑦의사소통장애
⑧학습장애
⑨건강장애
⑩발달지체
⑪그 밖에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장애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2007)
자폐스펙트럼장애(ASD) = 전반적 발달장애(PDD)
=자폐범주성장애=자폐성향의 연속선
자폐성향=일반적 자폐특성을 가지고 있음
=3가지 핵심적인 결함을 가지고 있음
스펙트럼(spectrum): 빛을 프리즘 등의 도구로 색깔에 따라 분해해서 살펴보는 것
50 지능(IQ) 130
중도 자폐특성 경도
무 언어 정상
용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폐성 장애아를 위한 교수 환경 특성을 기술하고 통합교육환경이나 가정에서 어떻게 적용할 것인지에 대하여 기술해보세요
  • 자폐성 장애아를 위한 교수 환경 특성을 기술하고 통합교육환경이나 가정에서 어떻게 적용할 것인지에 대하여 기술해보세요목차자폐성 장애아를 위한 교수 환경 특성을 기술하고 통합교육환경이나 가정에서 어떻게 적용할 것인지에 대하여 기술해보세요I. 자폐성장애 아동교육을 위한 핵심 요소II. 응용행동분석의 활용1. 응용행동분석에 의한 교수전략2. 기능적 사정과 긍정적 행동지원III. 자폐성장애 아동을 위한 다양한 중재전략* 참고문헌

  • [특수교육] 자폐성 장애아 교육
  • 제12장 자폐성장애아 교육정의 1진단 및 평가 2원인과 출현율3순 서특성 4교육적 접근 512-1 자폐성 장애 정의자폐성장애는 아동의 구어 및 비구어적 의사 소통, 사회적 상호작용과 교육적 수행을 심각하게 저해하는 발달장애를 지칭 12-1 자폐성 장애 정의1943년 Kanner : 유아 자폐증자폐증,자폐장애, 아동기 자폐증, 자폐스펙트럼(범주성) 장애, 전반적 발달장애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2008):독립적 장애로 분리 표기최근에는 자폐장애와

  • 자폐성 장애아 교육자 폐 범주성 장애아동 및 청소년의 의사소통 이해와 중재
  • 자폐 범주성 장애 아동 및 청소년의 의사소통 이해와 중재자폐성 장애아 교육1. 자폐인의 언어 및 의사소통 결함 이해를 위한 개념적 모델2. 자폐인의 언어 및 의사소통 특성3. 자폐인의 언어 및 의사소통 진단4. 자폐인의 의사소통 장애 중재5. 자폐인을 위한 보완대체 의사소통 적용6. 자폐인의 의사소통 결함 중재를 위한 비전통적인 접근언어 및 의사소통 결함은 다양한 요소로 구성된 원인에 의한 결과!1. 자폐인의 언어 및 의사소통 결함 이

  • 자폐성 장애아를 대상으로 한 다양한 중재와 치료방법을 사용한 논문을 찾아 분석하고, 본인이 교사라면 통합교육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할 것인지 기술해 보세요
  • 자폐성 장애아를 대상으로 한 다양한 중재와 치료방법을 사용한 논문을 찾아 분석하고, 본인이 교사라면 통합교육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할 것인지 기술해 보세요 본 문1. 서론 자폐성 장애는 현재 전 세계적으로 많은 이들의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다. 이러한 이유로, 자폐성 장애아들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중재와 치료방법을 사용한 논문들이 많이 연구되고 있다. 이러한 논문들은 자폐성 장애아들에게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제시하고

  • 자폐성장애 아동(자폐장애아) 교육의 동향
  • 자폐성장애 아동(자폐장애아) 교육의 동향자폐성장애 아동들은 변화되지 않는 사건에 주의를 유지하는 것이 쉽기 때문에, 빠르게 변화되지 않는 시각적 정보처리를 좀 더 쉽게 여긴다. 순간적으로 지나가는 시각 ․ 청각적(visual auditory) 정보에 비하여 시각 고정적(visuospatial) 자극은 공간적으로나 시간적으로 고정되어 있기 때문에, 아동들이 더 쉽게 정보를 처리할 수 있다. 성공한 자폐인인 탬플 그랜딘(1995)은 나는 모든 것을 시각적으로 생각한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