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환경과 또래 상호작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4 / 2019.05.14
- 1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학교환경과 또래 상호작용
1) 교사의 영향
Rosenthal & Jacobson - “자기충족적 예언”
- 교사가 아동들에게 긍정적인 기대를 가지면 아동은 스스로 노력하면 할 수 있을 것이라는 자기 충족적 예언을 형성하게 됨.
- 부정적인 선입관, 편견으로 인하여 아동의 부정적인 행동을 이끌어 낼 위험이 있다.
→ 자기충족적 예언이 보여주듯이 아동기 발달을 촉진하는 데 있어서 교사의 역할이 차지하는 비중은 매우 크다.
2) 또래 상호작용
(1) 또래 상호작용의 발달과 기능
영아기 또래관계
- 어머니보다 또래와 놀기를 좋아함.
- 또래와의 경험은 영아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영향을 미침.
(1) 또래 상호작용의 발달과 기능
유아기 또래관계
만2세 이후부터 아동의 또래간의 상호작용 급격히 증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행동의심리학적이해_인간행동을 이해하는 것이 왜 중요한지, 심리학은 인간행동을 어떻게 연구하고 있는지, 그리고 심리학적 인간행동의 이해가 다른 분야에서의 인간행동과 어떻게 다르고 그 특징이 무엇인지
- [국사] 고려건국
- 통일신라에서 고려로의 왕조 교체
- 통일신라에서 고려로의 왕조 교체의 의의
- 신체활동계획안 나와 가족
- [교육] 조선시대의 교육사상에 대하여(성리학, 실학, 동학)
- 기초연금법상 기초연금제도의 의의, 필요성, 수급권자의 범위, 국가와 지방자치단체의 책무, 노후소득 보장제도로서의 역할에 대해 간단히 설~
- L. Kohlberg의 도덕적 판단 - 콜버그의 이론적 관점, 나의 생각, 비판, 도덕교육에의 적용, 느낀 점
- [한국역사] 조선시대의 전쟁 -임진왜란과 병자호란을 중심으로
- 콜버그의 도덕 교육 이론 - 도덕딜레마 토론수업 모형 - 4 서로 배려하고 봉사하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