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방법 및 공학 삽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4 / 2019.05.14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교육 방법 및 공학 - 삽화
목 차
매체 이론
매체 선정 이유
수업 (작품)
1. 매체 이론 (삽화)
삽화
- 시각적 매체로써 비 영사 매체
비 영사 매체란?
- 투사, 투시 또는 영사할 필요 없는 시각매체 (고정사진, 그림자료, 모형, 실물자료 등)
- 그림 자료는 이차원적인 자료들로서, 고정 사진보다는 언어와 상징적 시각단서를 더 많이 사용하는 것이 특징임 ( 그림, 차트, 그래프, 포스터, 만화 등)
1. 매체 이론 (삽화)
서양에서는 1658년 코메니우스에 의해
저술된 ‘세계도해’에서 처음 쓰임
우리나라의 경우 고려 목종 10년에 인쇄된 일체다라니경 권두에 수록된 ‘양각불서’에서 처음 쓰임
1-2. 삽화 선정 이유
문장과 그림의 상황을 같이 보여줌으로써 더 효율적으로 수업할 수 있음
위치와 장소를 나타내는 전치사 수업에서 그림을 통해 그 상황을 한 번에 보여줄 수 있음
예시로 문장만을 제시하는 것에 비해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효과
2. 수업
대상 : 중 1~2학년
과목 : 영어 (기초 영문법)
목표 : 장소와 방향을 나타내는 전치사를 올바르게 쓸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방법및교육공학 ARCS모형
  • 교육현장에 대입을 해 보면서 실제로 매우 유익한 점이 많이 있을 것이라고 실감하게 되었다. 또한, 과제를 마치고 첫 번째 전략부터 돌이켜 보니 이 과제물 자체가 교생실습이나 교사로서 현장에 섰을 때에 가장 처음으로 찾게 될 참고자료가 될 것임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 그래서 필자 자신이 만든 이 자료를 더욱이 소중하게 보관해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었다. 이러한 기회를 주시고, 또 나중에 본인 스스로에게 직접적인 참고 자료가 될 수 있는

  • [환경교육]환경교육의 특성,배경, 환경교육의 목표,교사연수, 환경교육의 교수학습자료, 환경교육의 교사 역할,개선 과제 분석
  • 교육, 계속적, 일상적 교육이 될 수 있는 교육과정으로 이루어져야 한다. 학교에서만 실시하는 것이 아니라, 가정과 학교가 연계함으로써 계속적이며 반복적인 환경교육이 이루어져야 한다. (가) 환경교육은 학생의 지적, 정의적, 신체적 교육 목표를 균형 있게 고려해야 한다.(나) 환경교육은 통합 교육적 특성을 갖는다. 환경문제는 총체적 시각에 서 파악해야 하고, 그 해결에 범교과적인 지식과 방법, 기술이 필요하다.(다) 환경교육은 전인교육 및

  • 원격교육의 발전과정과 문제점 그리고 발전방향
  • 교육구조 자체를 근본적으로 혁파해야 한다는, 진정한 의미에서의 교육민주화의 요청을 제도적으로 반영하지 않으면 안되게 되었던 것이다. 이러한 새로운 이념 하에 출발한 원격교육제도는 국민이 원한다면 누구든지, 언제 어디서나, 무엇이든지 간에, 학습자가 원하는 시간과 장소 및 방법에 따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보장해야 한다는 이른바 개방교육(Open Education)의 이상을 최신의 교육공학적 방법을 구사함으로써 실현시키려는 제도라 할 수 있다(

  • [원격교육론] 호주의 원격교육
  • 호주의 원격교육 Ⅰ. 서론원격교육은 가르치는 곳과 배우는 곳이 분리된 장소에서 일어나는 학습으로, 결과적으로 특수한 조직과 행정의 조율뿐 아니라 코스 설계에 대한 특수한 기법, 특수한 조직과 행정의 조율뿐 아니라 코스 설계에 대한 특수한 기법, 특수한 교수 기법, 전자 및 다른 공학에 의한 통신 방법을 필요로 하는 계획된 학습을 말한다.) http://www.apiicc.org/admin/news/data/1-c.doc이러한 원격교육은 전통적 학교교육 양식에 대한 대안적 교육양

  • [사회과 교육] 젠더와 사회과
  • 교육 24(1) 양성평등교육의 정의 24(2) 양성평등 교육의 필요성 24(3) 양성평등 교육의 관점의 분류 25(4) 양성평등 교육의 내용 27Ⅵ. 설문조사 31(1) 설문지 작성 기준 31(2) 설문 대상 31(3) 설문 결과 분석 31Ⅶ. 교과서 분석 38(1) 교과서 분석 의도 38(2) 교과서 분석 방법 38(3) 교과서 분석 틀 39(4) 교과서의 삽화 분석 내용 및 결과 39(5) 교과서의 서술 분석 내용 및 결과 44Ⅷ. 우리조가 생각한 ‘사회과 교육’에의 방향 52Ⅷ. 수업전략 53Ⅸ. 참고문헌 6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