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의 유아교육사상 몬테소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4 / 2019.05.14
- 16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현대의 유아교육사상
마리아 몬테소리
몬테소리 생애
Ⅰ
몬테소리 배경
Ⅱ
몬테소리 교육 정의 및 목적
Ⅲ
몬테소리 교육 원리
Ⅳ
몬테소리 교구
Ⅴ
몬테소리 교육 내용
Ⅵ
몬테소리 교육의 장·단점
Ⅶ
과제를 마치며..
Ⅷ
페스탈로치
루소
피넬
프리벨
세강
이타르
마리아 몬테소리(1870-1952)
국적 : 이탈리아
활동분야 : 세계적인 교육학자/
이탈리아 최초 의학박사를 받은 여의사
마리아 몬테소리 생애
Ⅰ
생리적/심리적 현상 기반 교육 개발 및 과학적 관찰과 측정 방법 적용
1907년 어린이집 운영 (Casa Dei Bambini)
로마 산 로렌조 빈민가의 개선과 이 지역 유아들을 위해 만듬
1929년 국제 몬테소리(AMI)창설 (덴마크)
세계각지 지부와 학교 설립 - 유아교육의 흐름형성
1965년 피아제 인지이론 각광 받으며 몬테소리 이론 다시 빛을 받음
1. 마리아 몬테소리?
2. 몬테소리 배경
정신지체 영유아를 위한
교육방법 개발
하나
면밀한 관찰을 토대로
영유아가 자신의 성숙기에
따라 스스로 학습함
둘
교육은 인간이 이루어 가는
자연스러운 과정으로 다른 사람이
지시하는 말을 들어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고 봄
셋
몬테소리
배경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