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교과 정정리 교육과정의 궁극적 목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우리 교단의 100년과 함께 하는 교육의 진보와 향후 교단의 방향성을 담지하고 있다.
제4차 교육과정은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통해 모든 사람들이 변화를 경험하고, 각자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을 발견하고 그것을 이루어가도록 돕는 것에 집중한다. 여기서 각 사람의 변화는 반드시 교회와 세상의 변화로 이어져야 한다는 목적을 두고 있다.
제4차 교육과정의 궁극적 목적은
모든 사람이 하나님 나라를 이루는 하나님의 사람이 되어 세상을 비추는 빛의 삶을 살도록 돕는 것이다.
1.주제
(1)내용주제 : "하나님의 사람, 세상의 빛"
(Gods People, Light of the world)
1) ‘하나님의 사람’은 말씀에 근거한 부르심을 강조,‘세상의 빛’은 그 부르심에 대해 삶 속에서 응답함으로 하나님 나라를 이루어감을 강조하고 있다. 그러면서 하나님 나라를 이루어가는‘사람’에게 초점을 맞추어 하나님 나라의 일군을 양성하는 것을 목적.
2) 주제 성구 : 디모데전서 6:11과 마태복음 5:14, 16.
2.표현주제 : 하람빛
표현주제는 내용주제를 현대적 감각을 살려 변형한 것.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실과과,영어과, 기술가정과 멀티미디어교육자료(교수자료), 조리과 동영상교육자료(교수자료), 한문과 웹기반교육자료, 우리들은1학년 교육자료
  • 과 멀티미디어교육자료(교수자료)1. 필요성2. 목적3. 활용4. 효과1) 학교, 교사 측면의 기대효과 2) 학생 측면의 기대효과Ⅳ. 조리과 동영상교육자료(교수자료)1. 자료의 필요성2. 자료의 목적3. 자료의 특성4. 자료의 제작1) 자료제작 계획 및 설계2) 자료제작 과정3) 학습적용4) 수정ㆍ완성5. 자료의 효과Ⅴ. 한문과 웹기반교육자료(교수자료)1. 자료의 필요성2. 자료의 목적3. 자료의 특징1) 주 자료(Web 자료)2) 보조자료(한자 쓰기 자료, 평가 자

  • [기업교육][기업교육 인적자원개발][기업교육 개인역량개발][기업교육 예절교육프로그램개발]기업교육 커리큘럼개발, 기업교육 인적자원개발(HRD), 기업교육 개인역량개발, 기업교육 예절교육프로그램개발 분석
  • 기업교육 커리큘럼개발, 기업교육 인적자원개발(HRD), 기업교육 개인역량개발, 기업교육 예절교육프로그램개발 분석Ⅰ. 기업교육 커리큘럼개발1. 제 1단계 : (경영상의) 요구 분석2. 제 2단계 : 교육훈련 목적 분석(Training goal analysis)3. 제 3단계 : 설계4. 제 4단계 : 커리큘럼 개발과 코스 개발간의 연계성1) 필요점 분석2) 분석3) 설계4) 평가Ⅱ. 기업교육 인적자원개발(HRD)1. 방향 1 : 경영을 지원하는 전략적 파트너로서의 HRD2. 방향 2 : 업무활동과 유기

  • 수학교육의 발달
  • 교육학의 정체성에 대해 알아본다.첫째, 수학교육학에서 탐구하는 대상은 명백하다. 수학교육의 목적과 그것을 달성하기 위한 내용 선정에 관한 문제, 그 배열과 지도 방법에 대한 문제, 수학 학습자의 본질과 능력에 대한 문제 등이 수학교육학에서 탐구하는 대상이라고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수학교육학은 교육받는 대상, 교육할 내용, 그리고 대상과 내용의 관계로서 성립되는 교육적 상황의 구조와 과정을 연구하는 학문이다.둘째, 독자적 학문으

  • 중등교원임용시험대비 교육학 전영역 서브노트
  • 교육 등)교육성립의 조건(사회화 > 학습 > 교육. 피터스의 교육성립 조건- 규범적․인지적․과정적 준거)유사 개념의 비교(학습, 훈련, 교수, 교화)교육의 가능성과 한계성(가능설/부정설, 결정적 시기론)교육목적론(내재적 목적-본질적 기능/ 외재적 목적-수단적 기능, 교육목적의 기능, 우리나라의 교육목적)2. 교육형태론평생교육의 이론적내용평생교육법의 내용과 개정내용그밖의 교육형태론성인교육전인교육가정교육영재교육조기교육특

  • [교육학] 소극적 학생과 적극적 학생의 담화분석을 통한, 말하기교육과 인성 교육간의 관계 고찰
  • 교육에서 말하기와 듣기 교육이 국어과의 다른 영역보다도 인성교육의 출발점이 되어야 한다. 다른 영역은 목적 지향적, 즉 목적이 수반된 행위를 통해서 인성교육과 연결이 되는 반면에, 말하기와 듣기는 생활 속의 한 부분으로서 자연스럽게 인성교육으로의 적용이 가능하다는 이점이 있다. 읽기와 쓰기 영역은 엄선된 자료를 읽고 써야한다는 목적과 행위 속에서, 그리고 문학 영역은 문학 작품을 읽는 과정을 통해서 인성교육과 연계된다고 할 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