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행정 및 교육 경영수행 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 본문내용
-
(1) 피평가자들이 특정 산출물을 만들어 내거나 구 체적인 활동을 수행하게 함으로써 자신들의 능력을 직접적으로 나타내 보일 것을 강조하는 평가방식.
(2) 학생이 직접 만들어 낸 산출물이나 직접 작성한 응답을 통해서, 그들의 지식이나 기능을 평가하는 여러 가지 다양한 방식.
2. 수행평가의 특징
(1) 피평가자 스스로 답을 작성.
(2) 교육목표 달성 여부를 가능한 한 실제상황 하에 서 파악.
(3) 평가자의 관찰과 전문적 판단 중요.
(4) 지속적 평가.
(5) 종합적이고 전인적인 평가.
(6) 수집된 자료의 활용.
3. 유사 용어들과의 관계
- 참고문헌
-
※ 참고문헌
강승호 외, 현대 교육평가의 이론과 실제, 양서원, 2003.
배호순, 수행평가의 이론적 기초, 학지사, 2000.
성태제, 현대교육평가, 학지사, 200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연령별 발달 특성. 만0세~만5세 연령별 발달 특성
- [초등사회수업지도안] 계절에 따라 달라지는 생활
-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 단계에 따른 도덕적 딜레마 상황의 제시 및 발문
- 대학 기부 입학의 빛과 그림자 - 기부금 입학제(기여입학제)에 대한 찬반논란의 배경과 주요 쟁점 이해, 장단점 서술
- 외국어로서의한국어문법교육론 ‘-지 말다’, ‘-지 않다’, ‘-지 못하다’의 분석 및 교수방안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문법교육론
- [수업지도안] 고등학교 영어 레슨플랜 Lesson Plan
- [유아교육계획안] `집` 프로젝트 월간계획안
- [아동문학] 동화 계획안 -까만크레파스
- 중급재무회계Ⅰ_화폐의 시간가치, 현재가치, 미래가치의 특징을 간단히 기술하고 현재가치와 미래가치에 대해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